반응형

2016/01/07 3

갤럭시S3 LTE 업데이트 : 스마트 매니저 추가 외 보안패치

갤럭시S3 LTE 모델에 업데이트가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판 올림(5.0, 6.0)아니라 문제가 되었던 보안패치 외에 스마트 매니저가 추가되었습니다. 업데이트 용량은 1321MB. 업데이트 파일 다운받는 시간만 해도 30분이 넘게 걸리는군요. 갤럭시S3 LTE 업데이트 방법은 설정-디바이스정보-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선택하면 됩니다. LTE 모델만 업데이트가 있으면 3G는 아직입니다. 갤럭시S3 최신은 4.4.4 입니다. 한참동안 파일을 다운받습니다. 설치를 누르면 리부팅후에 업데이트 파일을 설치하고 앱 호환성 검사를 합니다. 패치후 보안 취약점 검사를 해보았더니 해결되었다고 나타납니다. 이제는 구식이 되어버린 갤럭시S3이나 패치를 하는 삼성의 자세는 마음에 드는군요. 언제 사고가 터질지 모르는 보안 취약..

안드로이드 2016.01.07

[후쿠오카 가볼만한 곳] #5 한가로운 일상, 오호리공원

오호리공원은 관광지는 아니지만 후쿠오카 공항선에 있기에 가보았습니다. 텐진에서 2정거만 가면 되고 공원 중앙에는 큰 호수가 있습니다.커다란 호수 때문에 한 바퀴 돌아보려면 대략 30분 정도 걸립니다. 공원은 휴일을 즐기는 현지인들이 보입니다. 우리처럼 이들도 공원에서 뛰고, 유모차를 끌고 다닙니다. 유모차가 아닌 자전거 였던가. 야구부 부원인듯한 소년들도 보이고 교복을 입고 다니는 여학생들은 정체를 모르겠습니다.(일요일에 웬 교복?) 오호리 공원에서 보여지는 모습은 특별할게 없는 일상입니다. 커다란 호수를 품고 있는 오호리 공원 공원 근처에 있는 집은 비싸겠죠? 바다와 가까워서 인지 갈매기가 많이 보입니다. 여기 있는 새들은 사람을 겁내지 않았습니다. 낚시 금지와 아래는 새를 괴롭히지 말라는 내용인듯 낚..

여행 2016.01.07

[후쿠오카 가볼만한 곳] #4 도심속에 있는 스미요시 신사

'일본에 왔는데 그래도 일본적인 장소는 보고 가야 하지 않을까?' 버스를 타는 방식이 다르고, 언어가 달라 소통이 제대로 되지 않지만 후쿠오카 도시안은 한국과 큰 차이가 느껴지지 않습니다. 지하철 타고 다니고, 아이폰 쓰고, 스타벅스에서 커피 마시고 일본뿐만 아니라 현대 도시 생활은 다 비슷하겟죠. 일본에 왔다는 걸 느껴 보고 싶었는데. 일반적으로 후쿠오카게 가면 학문의 신이 모셔져 있다는 다자이후 텐만궁에 갑니다. '후쿠오카에서 벗어나 굳이 갈 필요가 있을까?' 생각이 들어 일정에서 뺏습니다. 후쿠오카 지도를 들여다보면 시내 곳곳에 신사가(神社 ,Shrine) 있습니다. 텐만궁에 미치지는 못하겠지만 일본스러움을 느낄수는 있을터. 나카강과 하카타역 사이에 있는 스미요시 신사에 가보았습니다. 일본의 신사는..

여행 2016.01.0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