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5/11 18

[요즘하는게임] 의외의 꿀잼 아웃랜드(Outland)

라이브러리에 쟁여져 있는 게임을 살펴 보다가 아웃랜드(Outland)를 설치했습니다. 횡스크롤 액션 게임이라고 해서 구입했다가 구입한 사실을 잊어버렸습니다. 과거라면 먼지에 풀풀 뒤집어 쓴채로 방치되다가 먼훗날 발견 되었겠지만 디지털 시대에는 조금 쉽게 발견될 수 있습니다. ■ 그림자놀이를 보는 듯한 그래픽 아웃랜드 그래픽의 특징은 그림자 놀이를 보는 듯한 분위기입니다. 배경이나 캐릭터 그래픽이 세밀하지 않고 단색으로 표현되어 있습니다. 그래픽만 놓고 본다면 아웃랜드가 많은 제작비가 들어가지 않았을 것이라고 짐작할 수 있습니다. 이제 이런 장르는 메인스트림에서 벗어났습니다. 슈퍼마리오 정도를 제외한다면 이 같은 게임에 많은 예산을 투입할 개발사는 없을 겁니다. ( 슈퍼마리오 조차도 뉴 슈퍼 마리오를 제외..

게임 이야기 2015.11.29

국민은행 스마트OTP, 이유를 알 수 없는 오류가 나다

잘 사용하던 스마트OTP가 어느날 인식이 되지 않았습니다. 절차대로 이체를 하고 스마트폰 뒷면에 가져다 대면 뿅 하고 인식이 되어야 하는데 알 수 없는 오류코드만 보였습니다. 오류코드를 쓸려고 하니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독감에 걸려 맛이 갔을 때라. 스마트OTP가 작동 되지 않으니 인터넷뱅킹, 모바일 뱅킹 할 거 없이 올 스톱 상태. 할 수 없이 은행에 갔습니다. (아! 귀찮아라.)점원에게 스마트OTP가 인식이 되지 않는다고 말하니. 자신도 스마트OTP가 그리 편하지 않다면서 보안카드로 바꾸어 발급 받기를 권했습니다. 순간 집에 있는 일반OTP가 생각이 났지만 우선 뱅킹부터 되어야 하니 보안카드로 교체 발급받았습니다. 스마트OTP 몇 번 사용을 해보지도 못하고 보안카드로 돌아왔습니다. 보안카드가 보안성..

중얼거림 2015.11.26

마션 : 화성 명량 표류기

맷 데이먼 주연의 영화로도 개봉한 마션은 사고로 화성에 홀로 남겨진 나사 과학자의 생존 분투기입니다. 문명 세계에서 떨어져 나와 한 인간이 홀로 고군분투하는 내용은 단골 소재입니다. 다니엘 디포의 로빈스 크루소, 무인도에 홀려 남겨져 윌슨 생활하는 캐스트 어웨이( Cast Away), 난파선에서 호랑이와 함께 표류하는 파이이야기 등 배경만 다소 차이가 있을 뿐 고립된 인간이 겪는 절망과 어려움을 묘사합니다. 마션은 화성판 로빈스 크루소라고 할 수 있는데 줄거리는 대략 이렇습니다. 화성 유인탐사 활동인 아레스 3 탐사대는 화성에서 거주하며 화성 탐사에 나섭니다. 예기치 않은 모래푹풍을 만나 임무는 중단되고 대원들은 서둘러 복귀하지만 마크 와트니만이 사고로 복귀하지 못하게 됩니다. 모두 마크가 죽었다고 생각..

책리뷰 2015.11.25

식물 대 좀비 가든워페어 인포그래픽 : 가장 많이 사용한 캐릭터는?

식대좀 트워터 계정에서 가든워페어 인포그래픽을 공개했습니다. 가든워페어는 2016년에 후속편 출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8백만명의 플레이어가 70억 좀비를 잡았습니다. 식물진영 선호도는 피슈터, 해바라기, 먹깨비(chomper), 좀비진영에서는 보병, 올스타, 엔지니어순입니다. 가장 많이 사용한 능력은 해바리기의 힐빔입니다. 공격이 아닌 지원 능력이 가장 많이 사용되었다는게 의외입니다. 힐빔이 참 좋기는 한데 내가 아닌 다른 캐릭터들에게 좋은거죠. 해바라기로 힐 하려다 죽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음으로 피슈터의 하이퍼와 칠리빈 폭탄. 좀비에서는 ZPG, 로켓점프, 연막탄으로 풋솔져의 능력이 상위권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어떤 캐릭터가 킬을 많이 따는지도 보여주었다면 좋았을텐데요. 식물에서 킬 수 따기 가장 ..

게임 이야기 2015.11.24

불지옥을 겪고 오다. 죽다 살아난 독감 투병기

이번 주는 정말 최악이었습니다. 예기치 못하게 독감(인플루엔자)의 습격을 받아서 완전히 뻗었기 때문입니다. 정상 컨디션으로 돌아온게 주말이니 거의 일주일 내내 고생한 셈입니다. 어감이 비슷할 뿐 감기와 독감은 다릅니다. 감기와 독감의 차이는 뭐냐? 감기는 다양한 바이러스에 의해서 발생하고 1주일 정도면 자연이 치료가 됩니다. 독감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로 감염이 되고 주요 증상으로는 고열, 오한, 두통, 근육통, 인후통, 무력감이 발생. 호흡기 증상, 구토, 복통등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독감이 걸린 건 이번이 처음인데요. 그 위력을 제대로 맛 보았습니다. (맛보고 싶지 않았지만 잘 떠먹혀 주더군요. 망할 녀석.) ■ 세상에! 내 몸에서 이렇게 열이 많이 나다니. 시작은 몸에서 열이었습니다. 이 때만 해도 ..

사는 이야기 2015.11.22

구글 플레이 스토어, 내년 중국 출시 예정

로이터에 따르면 구글은 내년에 중국에서 구글 플레이를 정식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중국 구글 플레이는 중국내에서만 사용가능 할 것이라고 합니다. 중국 검색 검열에 대한 거부로 중국에 철수한 후 다시 재진입인데 확실히 중국이란 거대한 상은 무시할 수 없는 존재입니다.시장이 곧 깡패이자 법입니다.푸짐한 음식이 차려진 상은 내버려 둔다는 것 말이 안되겠죠. 무엇을 하더라도 중국을 빼놓고 한다는 것 불가능. 특히 경제적으로 중국 의존도가 더 커저가는 한국으로서는 항상 중국의 동향을 미국만큼 주시해야 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어쨋거나 구글 플레이가 공식 오픈하면 중국에 거주중인 사용자들도 안드로이드를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2015.11.21

파이어폭스 탭별로 사운드 설정이 가능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파이어폭스 42.0 버전에서는 탭별로 사운드 설정을 가능해졌습니다. 이 기능이 가져다 주는 장점은 충분합니다. 주인장이 취향이 딥하게 반영된 사이트나 블로그에서는 접속하마자 음악이 자동으로 재생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음악이 나와 취향이 맞다면 문제가 없겠지만, 음악이 싫거나 괜챃은 음악이라도 듣기 싫은 경우가 있는 법입니다. 특히나 공공장소 같은 경우에서는요. 탭에서 사운드 설정하는 방법은, 특정 탭에서 사운드가 재생될 경우 탭 오른쪽에 스피커 표시가 나타납니다. 클릭하면 음소거가 되어 더 이상 사운드가 나오지 않습니다.

이런! 블로그 방문자 수 반토막나다

블로그 방문자 수가 반토막이 되었습니다. 지난 토요일까지는 이상이 없었는데 일요일을 기점으로 급격하게 하락했습니다. 방문자 수 하락의 네이버에서 유입되는 수가 감소해서 입니다. 네이버 유입이 감소하니 다음에서 방문이 눈에 띄입니다. 블로그를 해본 사람이라면 알겠지만 다음에서 유입은 아주 미미한 수준입니다. 검색 점유율과 블로그 비율일 거의 일치합니다. 방문자 폭등 경우에는 이유를 찾기 쉽습니다. 내가 쓴 글이 포털 대문에 걸렸다거나 어느 커뮤니티에서 특정 글에 링크가 걸렸을 때 입니다. 물론 이 대박효과는 아주 잠깐만이고 원래대로 돌아갑니다. 반면, 방문자 수가 줄어들게 된 원인은 알 수가 없습니다. 방문자수가 줄어든 건 현상이지 원인을 알려주지 않기 때문입니다. 굳이 하나를 집어 보자면, 네이버 때문이..

블로그 2015.11.13

스팀 게임 구매를 시도해 보니

스팀에서 공식적으로 원화(KRW)를 지원하기 시작했습니다. 원화 결제 지원 기념인지, 할인 행사인지 그것도 아니라면 가격표기 오류인지 모르겠으나 3개의 게임이 현재 할인중입니다. 그동안 험블번들에서 구매를 했는데 스팀에서 직접 결제를 하는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사실, 구매를 할 생각은 없었는데 음료수 값 정도이니 시험삼아 결제를 시도해 보았습니다. 스팀게임 구매 해외결제가 지원되는 신용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결제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국내 사이트처럼 보안프로그램 설치를 요구하지도 않습니다. 1) 원하는 게임을 장바구니에 담고, 2) 결제방법을 선택하고 3) 확인을 거치면 라이브러리에 게임이 들어와 있습니다. 결제를 하니 문자메시지가 왔는데 승인처가 영국으로 나오는군요. 스팀결제는 워낙 간단해서 구매 ..

중얼거림 2015.11.11

신한은행 스마트OTP 스마트키 무료 배포

국민은행에 이어서 신행은행에서도 스마트OTP인 '신한 스마트키(KEY) 카드'를 출시했습니다. 스마트OTP는 스마트폰에 내장된 NFC를 사용해서 인증을 받는 보안매체입니다. 기존 OTP와 달리 비밀번호 입력이 필요가 없고 배터리가 필요하지 않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국민은행 스마트OTP에 대한 글은 다음을 참고. 국민은행 스마트OTP 발급& 인터넷뱅킹 등록기 , 비밀번호 입력이 필요없는 스마트OTP 사용해보니 스마트OTP는 NFC가 탭재된 스마트폰만 사용 가능하며 현재 아이폰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신한은행에서는 출시를 기념해서 선착순 2만명에게 무료배포 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니 필요한 사람은 은행에 방문해 보세요.

금융서비스 2015.11.1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