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5/08/06 2

더욱 복잡해진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만들기

1년마다 해야하는 일들이 있습니다. 사소하지만 반드시 해야하고 귀찮은게 공인인증서 갱신하거나 재발급받는 일입니다. 스마트폰 사용하기 시작한 이후로는 모바일 뱅킹도 하기에 PC와 스마트폰 두번 받아야 합니다. 한달전즘 부터 인증서 유효기간이 다가오니 은행용/증권용 갱신하라고 안내를 했지만 시기를 놓쳤습니다. 갱신이나 재발급이나 큰 차이는 없기에 문제가 되지는 않지만. 이번해에는 공인인증서 발급 받는데 분투를 했습니다. 여기저시서 예상하지 못한 문제가 터졌거든요. 첫번째는 국민은행 공인인증센터에 접속하는데 키보드 보안초기화에 문제가 있다는 메시지가 계속 출력되어 로그인이 되지 않았습니다. 브라우저를 껏다 켜 보기도 하고 에베스트(avast)백신이문제가 인가 싶어 실시가 감시를 꺼보기도 했지만 바보같은 에러 ..

중얼거림 2015.08.06

취약점 탐지앱 Stagefright Detector : 내 폰은 안전한가?

최근 안드로이드에 심각한 보안 취약점이 발견되었습니다. Stagefright 취약점이라는 불리는데 문자 메시지를 받는 것만으로도 악성코드에 감염이 될 수 있습니다. 해당되는 기기는 안드로이드 2.2 이후 안드로이드 이며 4.2 젤리빈이 가장 위험하다고 합니다. 플레이스토어에 보안취약점을 검사할 수 있는 앱 Stagefright Detector 가 등장했습니다. 설치를 하고 실행을 하면 자신이 폰 상태를 알려주는데, 사용중인 갤럭시S3는 취약하다고 진단이 되었습니다. 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주소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lookout.stagefrightdetector Stagefright 취약점 시연영상. 그러면 해결책은 무엇인가? 구글은 넥..

안드로이드 2015.08.0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