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5/09 18

삼성페이 사용을 보니, 매력적이네

다들 추석연휴를 잘 보내셨는지? 명절이라고 친구들과 만나 가볍게 맥주를 마셨습니다. 음주를 좋아하지는 않지만 술을 제외하면 마땅히 할 일도 없는 나이가 되었습니다. 삼성페이를 사용했습니다.(제가 쓴거는 아닙니다만. 보는 것 만으로도 알기에는 충분 ) 어느 때나 다름 없는 술자리가 파하고 계산을 하려는 순간, 친구가 갤럭시를 스윽 하고 꺼냈습니다. 삼성페이를 실행시켰습니다. 이게듣던 삼성페이로구만. (주변에 삼성페이 사용하는 사람이 없으니 구경도 못함) 직원에게 "삼성페이로 결제할게요" 라고 말했습니다. 여기서 이런 상황을 예상했습니다. "저희 그런거 안되는데요." 라거나 "이거 어떻게 하는거죠?" 말할줄 알았습니다. 삼성페이가 사용자가 50만명을 돌파했다고 하고 TV에서 광고도 진행하지만 대부분 사람들이..

중얼거림 2015.09.28

[루머] 넥서스 6P 스펙 유출

넥서스6P의 프레젠테이션 자료가 유출되었습니다. 이 자료에 따르면 넥서스6P의 스펙은 디스플레이: 5.7”, 518 PPI, WQHD AMOLED 카메라: 12.3MP 전면 / 8MP 후면 (1.55 μM, F2.0 / 1.4 μM FF) 프로세서 : 퀄컴 스냅드래곤™ 810 v2.1 processor 배터리 : 3,450 mAh 내장, USB C 크기 : 159.4 x 77.8 x 7.3 무게 : 178g 램 : 3 GB (LPDDR4) 내부저장소 : 32/64/128 GB 안드로이드 6.0 마쉬멜로 위는 유출된 넥서스6P 발표 자료 링크입니다.

안드로이드 2015.09.27

국민은행 스마트OTP 발급& 인터넷뱅킹 등록기

국민은행에서 새로운 보안인증수단으로 스마트OTP를 내놓았습니다. OTP는 많이 알려졌는데 스마트OTP는 무엇인가? NFC를 활용해서 비밀번호를 입력할 필요없이 스마트폰에 갖다 대면 인증이 됩니다. 보안수단으로 NFC를 활용했다는게 신기하기도 하고 9월까지 무료로 배포 중이라 발급받았습니다. 국민은행 지점에 들렸습니다. 행원에게 "스마트 OTP 발급받으려 왔습니다" 고 말하니 신청서를 주었습니다. 신청서에 이름, 생년월일, 휴대전화 번호를 쓰고 서명을 한 뒤 신분증을 주면 됩니다. 은행이 간 날이 추석전이라 사람들이 평소보다 더 많아 보였습니다. 사람들 구경하는 사이에 카드를 등록하는 절차를 잠깐 하더니 완료. 발급은 복잡하지 않았습니다. 등록이 하기 어려우면 고객센터로 전화를 하라고 하는데. 카드만 가지..

모바일&IT 2015.09.25

[루머] LG 넥서스5X 스펙 유출

차기 넥스폰은 LG와 화웨이에서 만든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인도 아마존에서 넥서스5X 스펙을 개제했다가 내렸습니다. 언급된 사양은 이전에 루머로 알려진 사양과 비슷합니다. 5.2인치 1080P 디스플레이 1.8GHz의 퀄컴 스냅 드래곤 808 64 비트 칩셋2GB의 RAM, 16GB 내부메모리 12.3MP 후방 카메라, 5MP 전면 카메라WiFi 802.11 A / B / G / N / AC, 블루투스 4.1, NFC, GLONASS / W GPS, 마이크로USB 타입 C, 근접 센서, 가속도 센서, 조도, 자이로 스코프, eCompass2,700mAh 배터리, 퀼컴 퀵 차지(Quick Charge) 2.0 안드로이드 6.0 마쉬멜로 넥서스 5X와 넥서스6P는 9월 29일 샌프란시스코에서 공식발표됩니다.

안드로이드 2015.09.23

이번달에 온 행운과 불운 : 해킹과 로또당첨

얼마나 될지는 알 수 없으나 이 블로그를 지켜본 사람이라면 동력이 많이 떨어졌다는 걸 느낄겁니다. 귀찮고 피곤한 날이 많아지니 '내일 쓰자' 그러고선 다음날이 되면'아! 내일 쓰자' 며 미루는 자신을 발견합니다. 이것도 있고 블로그 대한 의욕도 많이 떨어졌습니다. IT나 기기에 대한 관심도 사라져가고, 술술 읽혀졌던 책도 잘 안읽혀 집니다. 머리가 많이 무거워진 느낌이랄까? 왜 이럴까? 예전에는 무언가 하나 키워드를 생각하면 다른 주제가 많이 떠올랐습니다. 예를 들면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우폰으로 모바을 탈환할 것이다' 주장을 보면 동화 백설공주가 자연스럽게 떠올랐습니다. 하나의 주제와 다른 주제를 결합시켜 글쓰기가 편했는데 요즘은 그게 잘 안됩니다. 나이가 들어서인가? 아니면 술을 많이 마셔서 인가? ..

사는 이야기 2015.09.22

확인필요! 악성코드에 감염된 앱스토어 앱 목록

악성코드에 감연된 앱들이 앱스토어에 등록된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관련기사 링크 : 무너진 애플 앱스토어 안전 신화 "공식 앱에 악성코드가⋯" 원인은 아이폰 개발도구를 애플 공식사이트가 아닌 바이두 클라이드에서 받아서 설치했기 때문입니다. 이 사건이 주는 교훈은 명백합니다. 프로그램은 반드시 공식 사이트에 다운로드 후 설치해야 합니다. 한국도 귀찮다고 블로그나 웹사이트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좋은 목적을 가지고 배포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광고나 악성코드를 끼워넣은 경우도 상당하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현재까지 아래의 앱들이 감염되었습니다. 중국에서 사용되는 앱이라 한국에서 큰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위챗, CamCard,CamScanner Pro와 같은 유명앱들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확인이 필요..

다문화 톨레랑스 : 신뢰부족이 점수화를 낳지 않았을까?

아이를 미국에서 공부시킨 경험을 담은 책입니다. 블로그에서도 미국과 한국의 교육을 비교한 책을 소개한 적이 있는데 미국과 한국의 다른 문화권이니 교육방식도 다릅니다. 서울대에서는 누가 A+를 받는가? 공부로 보는 동서양의 차이 무엇이 이 나라 학생들을 똑똑하게 만드는가? : 자유방임과 압력밥솥형 지금은 시청하지 않는 프로그램이지만 비정상회담에서 미국대표로 출연중인 타일러가 한국과 미국의 교육에 대해서 이런 예를 들었습니다. 미국은 연방제 국가입니다. 주별로 배우는 내용이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어느주에서는 진화론을 배우지만 다른주에서는 창조론을 배웁니다. 저자도 플로리다에서 생활안 경험이라 다른 주와 차이나는 부분도 있을 수 있음을 생각해야 합니다. 특이한 점은 학군이 좋은 백인학교, 학군..

책리뷰 2015.09.19

피트니스 앱 S헬스, 삼성 외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도 사용 가능

삼성이 내놓은 어플 중 평가가 좋은 어플이 스티리밍 서비스인 밀크(milk)와 건강관리 어플인 S헬스(S Health)입니다. 4월에 출시한 S헬스는 그동안 삼성 기기에서만 작동했으나 오늘 업데이트로 삼성 외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작동합니다.단 S헬스 앱을 구동하려면 안드로이드 4.4 이상이어야 합니다. S헬스 기능으로는 수면시간 기록, 만보계, 심박수, 달리기, 하루 물 섭취량, 하루 커피 섭취량 등등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기어핏과 연동하여 사용할 경우 자동으로 기록되므로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S헬스는 깔금한 인터페이스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니 피트니스에 관심 있는 안드로이드 기기 사용자는 한 번 사용해 보세요. 설치를 후회하지 않을 정도로 괜찮습니다. https://play.google.c..

안드로이드 2015.09.18

구글 검색창에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를 입력하면

올해 비디오 게임 슈퍼마리오 3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슈퍼마리오는 게임을 잘 모르는 사람이라도 알만한 유명게임이고 영향력도 큽니다. 닌텐도는 슈퍼마리오 30주년을 기념해서 직접 게임을 만들 수 있는 슈퍼 마리오 메이커를 위유로 출시했습니다. (재미있어 보이는데 위유를 사기에는...) 구글에서는 마리오 30주년을 기념해 이스터 에그를 넣었습니다. 구글 검색창에 "Super Mario Bros" 한글로 "슈퍼마리오 브라더스"로 검색을 합니다. 슈퍼마리오에 대한 검색결과가 표시되고 별다를게 없어 보이는데 아이템상자를 클릭할 수 있습니다. 동전이 튀어나오면서 나오는 효과음이 나타나고 100번을 클릭하면 보너스 효과음까지 넣는 깨알 디테일에도 신경을 썼습니다. 구글은 스타크래프트, 포켓몬, 드래곤퀘스트 등 다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