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5/07 18

맛으로 본 일본 : 어떻게를 중시하는 일본의 식문화

우연찮게도 두 사물을 비교해 볼 수 있는 책을 연달아서 읽고 있습니다. 관점이라는 어디에 초점을 맞추는냐인데, DLSR 카메라에 렌즈를 바꿔가며 원하는 사진을 촬영하듯 비교도 사람에 따라서 무엇을 보느냐입니다. 자신이 잘 알고 있는 전문분야나 취미는 보통 사람들이 생각하지 못하고 경험하지 못한 것에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전에 포스팅했던 도시를 걷는 사회학자 : 뒤섞인 서울과 분리된 파리 파리와 서울이라는 두 공간을 놓고 비교했고 무한도전에 출연해서 양평이형으로 대중에게 알려진 하세가와 요헤이의 를 읽으면서 음악인 관점에서 한국과 일본을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에서는 유학에 초점을 두고 한국의 교육과 문화를 대조해 볼 있었습니다. 이 책을 읽은 뒤 생각은 "한국인에게 영어는 영원..

책리뷰 2015.07.27

페이인포 : 인터넷으로 자동이체 조회/해지하기

어지간한 서비스는 모두 인터넷으로 제공됩니다. 인터넷으로 자동이체를 조회하고 해지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2015년 7월 1일부터 자동이체 통합 관리 서비스가 시작되어 본인 명의의 예금계좌에 등록되어있는 자동이체 신청내역을 일괄적으로 조회·해지하거나, 다른 계좌로 변경할 수 있는습니다. 금융결제원 '페이인포' ( http://www.payinfo.or.kr/) 로 접속합니다. 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공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범용공인인증서가 아닌 인터넷뱅킹용인 일반인증서의 사용도 가능합니다. 자동이체 조회하는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 이용동의'를 체크하고 이름과 주민등록 번호를 입력합니다. 공인인증서 선택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1) 첫화면의 자동이체 조회/해지하기를 클릭 2) 보안프로그..

ip타임 공유기 사용자는 9.72 펌웨어로 업데이트 하세요

ipTIME 공유기에서 새로운 보안취약점이 발생함에 따라 9.72 펌웨어를 내놓았습니다. 변경사항은 1) DHCP관련 보안 이슈 해결 (발견자:Pierre Kim) 2) Smart 폰이나 패드등에서 관리 페이지 접속 시 페이지 깨짐 현상 해결 해당기종은 대상 제품 11ac 유무선 공유기 ipTIME A104R/A604/A604V/A2004/A2004plus/A2004NS/A2004NSplus/A2008 ipTIME A104/A104NS/A1004/A1004V 11n 유무선 공유기 ipTIME N804A3/N804T3/N904/N904V/N6004R/N8004R/N8004V ipTIME N804/N804A/N804T/N804V/N604T/N604Tplus/N7004NS ipTIME N104/N104M/N2..

구글 플러스 사진 서비스 8월 1일 종료, 구글 포토만 남아

구글은 구글 플러스의 사진 서비스를 8월 1일부로 종료한다고 밝혔습니다. 구글 플러스의 종료가 아닌 사진 기능만 중지됩니다. 대신 5월에 출시한 구글 포토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구글플러스와 자사 서비스를 통합시키겠다는 야심찬 계획을 세웠지만 이루어지지 않았고 호평을 받았던 사진 관리, 저장 기능만 포토로 독립되었습니다. 구글 플러스도 서비스를 계속 유지할 수 있을지 의문이기는 합니다. 블로거(blogger)처럼 손놓고 있는거 아닌지.

극비수사 : 유괴범보다 더 무서운 건 부조리

1978년 부산에서 한 부호의 딸인 초등학교 앞에서 유괴를 당합니다. 기약없는 기다림에 지친 은주의 어머니는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도사로 알려진 김중산(유해진)을 찾아갑니다. 도사는 공길용 형상(김윤석)만이 은주를 구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둘은 은주를 찾기 위해서 비밀수사를 시작하고, 공길용은 김중산의 예언을 황당무개한 소리라며 무시하지만 그의 예언은 점점 맞아 들어갑니다. 모두가 은주가 살해당했다고 생각하지만 공길용과 김중산만은 포기하지 않는데, 마침내... 극비수사는 1978년에 일어난 효주 양 유괴사건을 소재로 했습니다. 요즘 같은 시기에 어린이 유괴사건이 일어나면 전국민적인 관심사로 떠오를텐데 70, 80년대에는 유괴사건이 빈번했습니다. 곽경택 감독은 이 유괴사건을 해결한 숨은 공신이 있다..

영화와 TV 2015.07.16

구글 포토 사진 동기화를 끄는 방법

구글 포토는 사진과 영상을 제한없이 업로드할 수 있는 강력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폰으로 사진과 영상을 많이 촬영하고 자동편집 기능 때문에 애용하는 앱입니다. 촬영한 사진을 구글에 업로드 하기를 원하지 않거나 구글 포토가 필요하지 않다면 삭제를 할텐데요. 구글 포토를 삭제하더라도 자동 업로드는 계속 된다고 합니다. 대부분 사람들이 앱 삭제만으로 동기화 기능이 중지될것이라고 생각할텐데 자동 업로드를 원하지 않는다면 당혹스러운 일입니다. 구글 포토 동기화 비활성화를 시키려면 계정에서 동기화 기능을 비활성화 시켜야 합니다. 설정->계정->Google->지메일 아이디 에서 동기화를 원하지 않는 서비스 항목을 체크 해재시키면 됩니다. 사진 업로드를 원하지 않는다면 Google 포토를 해제시키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2015.07.15

기어핏을 6개월 사용하고도 몰랐던 코칭 기능

기어핏을 사용한지 6개월이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사용중이라고 말하고 싶지만... 뭐. 예. 예상대로 입니다. 기어핏은 스마트폰처럼 일상 생활에 녹아들지 못했습니다. 기어핏의 문자나 카톡 알림 기능이 편하기는 합니다. 주머니에 있는 스마트폰을 꺼내들지 않고도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니까. 하지만 알림 기능만으로 시계를 사용하지 않는 사람에게 어필 하기에는 어렵습니다. 밴드나 시계는 손목에 착용하는 제품이기에 날씨가 변수가 됩니다. 겨울에는 괜찮았는데 요즘처럼 더워질 때면 기어핏을 착용한 손목에 땀이차 활동하기 불편해집니다. 일상 생활에서는 기어핏을 잘 사용하지 않는데 운동할 때는 나름 유용합니다. 만보계 기능, 심박수 체크도 가능하고 운동항목을 선택하고 코칭기능을 활성화시키면 조언을 합니다. '운동'-'달리..

중얼거림 2015.07.14

금융감독원 금융사기예방 OTP무료 발급 이벤트

금융감독원에서 금융사기예방 캠페인으로 퀴즈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금융감독원 이벤트 페이지에서 간단한 퀴즈와 설문조사에 응하면 경품에 응모되고 (애플워치 1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500명 원하는 은행에서 OTP를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OTP 발급 받으려면 5,000원 내야 하니 이번 기회를 이용하는게 좋겠죠? OTP발급은행은 기업,농협,스탠다드차타드,신한,우리,하나, 국민입니다. 국민은행은 자체적으로 스마트 OTP발급행사를 하고 있지만 현재 서울지역만 가능합니다. 퀴즈 1의 정답은 경찰, 금감원. 퀴즈 2의 정답은 매매, 양도입니다. 300만원 이상 입금액에 대해서 1시간 지연 인출에 대한 설문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1시간 지연인출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에 피싱범죄가 활개치는 이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