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5/08 18

다음팟 플레이어로 유튜브 영상 재생하기

다음팟 플레이어는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는 미디어 플레이어로 인기가 높습니다. 아프리카 처럼 개인방송도 할 수 있고 인기 예능 프로그램인 의 생방송이 이주에 한 번, 일요일에 다음팟 플레이어로 중개 합니다. 다음팟 플레이어를 보통 영상 재생용으로만 사용할텐데요. 다음팟으로 유튜브 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다음팟 플레이어를 실행하고 유튜브 홈페이지에서 보고 싶은 영상을 끌어 오면 재생목록에 등록됩니다. 영상이 연속 재생됩니다. 유튜브에 있는 재생목록도 등록됩니다. 음원차트 정리해 놓은 재생목록도 그대로 재생가능합니다. 시험삼아 초기화면에 있던 '산낙지에 박살된 영국 남자 조니'를 재생목록에 넣었습니다. ( 이미 본 영상이지만. ) 진짜사나이이, 정글의 법칙 익숙하지 않은 상황에..

지배받는 지배자 : 왜 한국인들이 미국 학위에 목을 매는가?

지배받는 지배자미국 유학과 한국 엘리트의 탄생 한국이 미국에 유학을 많이 보내는 나라입니다. 2012∼2013년 기준으로, 미국에서 유학 중인 한국인은 7만627명입니다. 중국인 23만5000여 명, 인도인 9만6000여 명에 이어 세계 3위입니다. 인구 비례로 보면 순위가 바뀌는데. 중국(인구 13억 명), 인도(12억 명)에 비교할 때, 인구 5000만명인 한국의 미국 유학생 비율은 중국의 7.8배, 인도의 17.5배 달합니다. 주위에 유학을 다녀온 사람이 있습니까? 없지는 않지만 제 주위에 쉽게 찾을 수는 없습니다. 그나마 한 다리 건너야 찾을 수 있을 정도입니다. 정말 가까운 지인들은 미국을 포함해서 유학 경험이 없습니다. 유학 보내는 일이 가정경제에 무리가 되지 않는다면 중산층이라고 정의할 수 ..

책리뷰 2015.08.29

미국 생방송 중 총격사건,카메라맨과 리포터 사망

생방송 중에 총격을 가하다니 믿기 어려운 사건입니다. 미국은 '바보야, 문제는 총이야' 생각이. 미국 대선이 다가오는데 총기소유 문제가 논의될 수 있을까요. 요즘은 비현실적인 일이 많이 일어나 현실이 더 영화처럼 느껴집니다. 총격으로 사망한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총성에 놀라는 리포터 카메라에 찍힌 범인의 모습 범인이 트위터에 직접 찍은 영상을 올렸습니다. 지금은 트위터 계정이 삭제되었습니다. 인터뷰에 집중하느라 카메라맨과 리포터는 권총을 겨누고 있다는 사실을 알지 못하는 듯 보입니다. 살인이 원한 때문이라고 하는데, 그렇다한들 이런 일을 저지를 정도인지.

중얼거림 2015.08.26

조립식 스마트폰, 프로젝트 아라 새로운 로고

구글은 조립식 스마트폰 프로젝트 아라를 진행중입니다. 최근에 들려온 소식으로는 낙하테스트를 해보았더니 산산히 부서져 버리더라는 것. '역시 조립식 스마트폰의 내구성에는 문제가 있을 수 있다' 고 생각했는데 구글은 농담이었다고 밝혔습니다. 원래는 2015년 하반기 푸에르토리코에서 공개하려 했지만 2016년으로 연기되었습니다. 이것이 프로젝트 아라의 새로운 로고입니다. 검은색 배경에 A가 R를 에워싸는 듯한 모습입니다. 프로젝트 아라는 원하는 부품으로 맞춤이 가능하다는 점을 내세우지만 큰 반응은 없을걸로 보입니다. 스마트폰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성능은 올라가고 가격이 떨어집니다. 사실 스마트폰이 가격이 떨어진다는 것은 좋은 현상이죠. 물론 관련 기업들은 죽어나겠지만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필수품이 되..

안드로이드 2015.08.25

애드센스 송금으로 SC은행에서 온 전화

애드센스 수익금을 SC제일은행으로 송금받고 있습니다. 생활권에 멀리 떨어진 SC제일은행을 이용하는 이유는 송금수수료 때문입니다. SC제일은행을 통해서 받을 경우, 300달러 이하는 송금 수수료가 없습니다. 송금수수료는 아마 만 오천원 정도였을 겁니다. 수익금이 많다면 (믿기지 않지만 수백만원 수익을 낸다는)만 오천원이 아무렇지도 않겠지만 소액에 불과하다면 이 액수도 큽니다. 오늘 오후 SC제일은행 지점에서 전화가 왔습니다. "여기 SC제일은행 지점인데요. 유튜브로 송금받는거 있으세요" "(유튜브 아닌데. 유튜브 수익 때문에 은행가는 사람이 많나?) 아. 네. 구글로 부터 받는 겁니다." "아, 오늘 송금이 되어서 처리되었습니다." ( 아. 오늘이 애드센스 송금일인가 보다.) "지난번에 전화 왔을 때, 매..

빅데이터로 보는 인문학 : 800만권의 책에서 보이는 것은?

구글은 사명을 통해서 세상에 존재하는 정보를 조직화시켜 어디서든 접속하고 활용할 수 있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웹을 시작으로 정보를 수집 전세계 위성지도로 모으로, 거리 영상을 수집했습니다. 구글 정보 수집에 지식의 보고인 책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구글은 3천만원의 책을 스캔하여 디지털화 했습니다. 엄청난 정보인데 하버드의 두 명의 과학자들이 구글의 구축한 디지털 도서관으로 가서 책을 검색하는 '구글 엔그램 뷰어'를 개발했습니다. 엔그램 검색창(https://books.google.com/ngrams)에 단어만 입력하면 단어 사용빈도를 보여줍니다. 구글 엔그램에 접속해서 섹스하다(have sex)와 사랑을 나누다(make love)을 입력하면 이런 그래프로 표시됩니다. 단어 사용의 빈도를 알면 변화 양상..

책리뷰 2015.08.19

안드로이드 M 공식명칭이 마쉬멜로우로 밝혀지다

안드로이드는 버전은 디저트 이름으로 붙여져 개발되공 있습니다. 4.4 킷캣, 5.0 롤리팝에 이은 다음 이름 드러났습니다. 마쉬멜로우를 들고 있는 조형물이 공개됨으로서 안드로이드 M 6.0 마쉬멜로우로 확정되었습니다. 다소 심심한 조형물 안드로이드 6.0 부팅애니매이션 넥서스 5,6,9용 프리뷰 3 이미지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http://developer.android.com/preview/download.html

안드로이드 2015.08.18

영화보더 더 영화같은 현실. TNT21톤 규모의 텐진 폭발 사고

중국 텐진항에 일어난 마치 전쟁과 같은 폭발 사고 영상입니다. 중국 지진관측원에 따르면 1차 폭발은 TNT 3톤 규모, 2차 폭발은 TNT 21톤 규모라고 합니다. 2차 폭발(영상에서 41초) 충격파가 상당합니다. 보잘것없어 보이는 TNT 21톤이 엄청난 힘을 보여줍니다. 인간이 개발한 가장 강력한 규모의 무기는 러시아 핵무기 차르 봄버입니다. TNT 58메가톤(!)의 위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차르 봄버 폭발 실험을 했을 때, 100 km 바깥에서도 3도 화상에 걸릴 정도의 열이 발생, 후폭풍은 1,000 km 바깥에 있는 핀란드의 유리창을 깰 정였고, 폭탄에 의한 지진파는 지구를 세 바퀴나 돌았다고 합니다. 21톤의 텐진 사고도 소름끼치는데 핵무기는 정말 재앙입니다. ㅕㅇ

중얼거림 2015.08.14

어셈블리, 시청률만 평가 받기에는 아까운 드라마

저의 취향에 관심을 두는 사람은 없겠지만 저는 드라마를 잘 보지 않습니다. 한국적 코드인 누가 결혼을 하네 마네 하면서 눈에 쌍심지를 켜고 목소리를 높이는 장면은 전혀 흥미가 없습니다. 그럼에도 가끔식 보는 드라마가 있습니다. JTBC에서 방영했던 처럼 주류에서 비켜나 있는 드라마를 좋아합니다. 현재 KBS에서 방영중인 드라마 도 주류에서 벗어나 있습니다. '어셈블리(ASSEMBLY)' 를 듣고 컴퓨터 프로그램 언어를 생각했다면 그 사람이 관심사나 직업이 어디에 있는지 추즉해 볼 수 있을 겁니다. 어셈블리는 민주국가 의회라는 뜻이 있습니다. 제목처럼 국회를 배경으로 하기에 여성 시청자들이 선호할만한 로맨스가 전혀 없습니다. 국회에서 연애하는 내용을 넣을 수도 있겠지만 현실성이 떨어지고 제작진도 그럴 생각..

영화와 TV 2015.08.1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