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7 5

다시 돌아온 스타! 광안리 스타 리마스터 GG 투게더

광안리에서 스타 리마스터 출시 기념 행사가 있다가 해서 갔다 왔습니다. 무더운 날씨였다면 귀찮아서 가지 않았겠지만 저녁 무렵에는 꽤 선선했습니다. 한창 무덥다가 다시 가을 날씨가 점프 뛴듯 합니다. 창문을 열어 놓고 자면 새벽에는 쌀쌀하다가 느껴 닫을 정도입니다. 이러다가 다시 덥겠죠. 광안리 해변가 스타출시 기념 행사가 있었습니다. 줄을 서고 있길래 얼떨결에 같이 섰습니다. 꽃개랑 과자 몇 봉지를 안겨주었습니다. 꽃개랑 광고는 말 장난이더군요. "꼭 걔량 먹었었야 해?" 꽃개랑이 스타 리마스터 행사에 있기는 이유는.. 후원이겠지만 접점을 찾아 본다면 가디언이 꽃개와 닮아서 이겠죠. 그 맞은편에는 체험존이었습니다. 저녁무렵이라 짊을 싸는 부스도 있었지만 리마스터를 다시 플레이할 수도 있었습니다. 리마스터..

체험기 2017.07.31

풀 프루프 : 안전함으로서 더 위험해진다?

풀프루프 (Fool Proof) / 그레그 입(Greg IP) 세월호 같은 초대형사고가 잊을만하면 발생하는 우리나라에서는 안전은 주요한 이슈입니다. 어떤 사고가 일어나게 되면 언론은 반드시 안전불감증을 질타합니다. '예고된 인재'라고 말합니다. 생각해 보면 웃긴 말입니다. 정말 예고된 것인지 아니면 사고가 일어난 일에 원인을 끼워맞춘건지 모를일입니다. 사고 발생 후, 원인을 찾고 재발방지를 위해서 조치를 취하게 됩니다. 사고 후 조치는 세상을 더 안전하게 만듭니다. 그것으로 끝인가? 풀 프루프 이 책에 주장하는 내용은 우리가 생각하는 고정관념을 뒤집습니다. 안전에 대한 소홀 때문에 사고가 일어나는게 아니라 그동안 너무 성공적으로 재난을 막아왔기 때문에 오히려 더 큰 화를 불렀다는 것입니다. 2008년 금..

책리뷰 2017.07.28

부산시립미술관 : 그들은 아이들처럼 표현하고 그리는 것일까?

벡스코에 들려서 시간이 날 때 마다 시립미술관에 들립니다. 미술적 소양이 있지는 않습니다. 그림을 보고 일차원적으로 해석합니다. '소 비슷하면 소로, 사람같으면 사람이네' 라고 합니다. 현대미술은 설명을 봐도 잘 모르겠어요. 하지만 그들의 기발한 센스에 가끔식 감탄할 때도 있고, 그림만 보더라도 이 사람은 나와 사고가 다르다는 걸 느낍니다. 알쓸신잡에서 김영하 작가가 그런 말을 하더군요. 미술에 갔을 때 내 집에 걸어 놓고 싶은 그림을 찾는다면 감상이 더 재미있을 거라고. 저도 한 번 그렇게 해봤습니다. 1층에 전시되어 있는 가면. 세계 어린이들끼리 문화를 교류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라고 합니다. 이렇게 보면 모르겠죠? 웬 캔을 모아 두었나 할 텐데. 이중섭의 소는 다들 알겁니다. 소양이 없는 저도 아니...

체험기 2017.07.19

[험블번들] 괜찮은 게임구매 기회. Humble Capcom Rising Bundle

험블번들에서 오랜만에 구입할만한 번들을 내놓았습니다. 번들은 바이오하자드(레지던트 이블)과 데드 라이징 시리즈로 구성되었습니다. 1달러만 내놓아도 DMC를 구할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4편보다는 DMC가 더 낫더군요. 결국 엔딩까지 봤으니. 1티어 / 1달러 : 스트라이더, 엄브렐러 콤스, DMC 2티어 /현재 7.20달러 : 엄브렐러 콥스 디럭스 업그레이팩, 데드라이징 2, 레지던트 이블 HD 리마스터, 레지던트 이블 0 HD 리마스터, 레지던트 이블 6 3티어 / 12달러 : 데드 라이징2, 데드 라이징 3 중복되는 게임도 있기는 하지만 시원하게 3티어 질렀습니다. 데드 라이징 시리즈 언젠가는 할것이라 믿으며. 중복되는 게임은 언제한번 블로그에서 한 번 쏴야겠습니다. (지금은 아니고... ^^;) ..

ZTE Trek2 USB 드라이버 설치 방법

가성비로 한창 뜨고 있는 ZTE Trek2. 잠시 손을 놓은 블로그임에도 ZTE Trek2 검색어로 많이 유입되고 있습니다. 기기 가격이 다소 올랐더군요. 예! 한창 구매 바람이 불었을 때 산 일이 잘한 것일까? 그렇지만 태블렛을 사용하지 않는 건 여전합니다. 아이패드건 안드로이드 태블렛이건, 윈도우 태블렛이건간에 저에게 태블렛이란 기기는 불필요해 보입니다. 막상팔려니 쓸모가 있을거 같기도하고. 각설하고, 한 분이 댓글로 ZTE Trek2 설치 드라이버를 문의했습니다. 분명 태블렛에 있던걸로 기억하고 있었습니다. 아무리 찾아도 안보이네요. "이상하다. 나 이거 어떻게 설치한거지?" 태블렛에 없으면 인터넷으로 검색하면 되지. 황당하게도 ZTE Trek2 공식페이지에도 드라이버가 없습니다. 아니. 매뉴얼은 ..

모바일&IT 2017.07.0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