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5/02 15

받지도 않았는데 배송 완료. 택배는 어디로 갔을까?

설연휴 전 주문해 놓은 택배를 오매불망 기다렸습니다. '택배가 조금 늦네. 역시 설 연휴 물량이 밀려서 일까?' 관대한 자세로 기다렸지만 소식이 없었습니다. 배송조회를 해보니 배송완료 표시만 덜렁.아하! 경비실에 맞겼겠지. 경비실은 '택배 없는데요' 배송완료 표시만 해놓고 배송을 하는건가. 더 이상 기다릴 수 없어 택배 지점에 전화를 걸었습니다. "택배를 받지 못해서 전화 드렸는데요?""운송장 번호를 말씀해 주시겠어요"번호를 말해준뒤. 주소를 확인. "배송이 되었다고 나오는데요""그런데 저는 못 받았어요"직원이 살짝 당황한 눈치였는데 기사에게 알아보고 다시 전화주겠다고 했습니다. 잠시 뒤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걸려왔습니다. "저기, 택배기사인데요. 택배를 받지 못했다고요?""네""주소가~?"주소 확인이 ..

사는 이야기 2015.02.28

블로그 밀어주기 적용 그리고 제언

티스토리에서 제 블로그에 '밀어주기'를 적용시켰습니다. 밀어주기는 티스토리의 새로운 기능으로 좋은 글에 후원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사실 베타 서비스를 실시 공고가 나왔을 때 신청해볼까 생각했지만 귀찮음이 발동했고 '누가 나를(혹은 이 글을) 후원하겠어?' 란 생각으로 관뒀습니다. 현재까지는 밀어주기 기능이 모두에게 개방되지 않았고 소수의 사용자들만 사용할 수 있는가 본데 '선택받은 자'가 이런거군요. 노아의 방주에 올라탄 느낌이랄까. ■ 블로그 밀어주기 적용 방법 밀어주기가 적용되면 관리자 메뉴에 '밀어주기' 메뉴가 생깁니다. 우선 다음 아이디에 연결 시켜야 합니다. Daum 계정 연결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밀어주기 서비스 연동 허가합니다. 신청은 완료 밀어주기 화면 설정에서 문구를 정할..

블로그 2015.02.26

국제시장 : 대중의 정서를 건드릴 줄 아는 영화

영화 국제시장이 천만돌파함으로써 윤제균 감독은 한국에서 최초로 천만관객을 두 번이나 달성했습니다. 윤제균은 대중적인 감성을 자극하는 사람이라 그를 싫어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영화 국제시장에서 궁금했던 건 정치적 논란입니다. 국제시장이 보수층을 대변하는 영화라는 평도 보았는데 도대체 어떻게 만들어졌길래 그런지 직접 확인해 보고 싶었습니다. 줄거리는 심플한데, 한국전쟁, 흥남철수로 인해 이산가족이 되어 부산으로 피난오게 된 덕수(황정민) 살아남기 위해서 자신에게 주어진 짐을 기꺼이 떠 맡습니다. 덕수는 고된 노동의 독일 광부로 자원하고 다시 베트남 전쟁에서 기술자로 파견근무. '이게 내 운명인데 어떻게 하란 말이고 '말처럼 가정과 아버지의 대리인으로서 헌신적으로 책임일 지는 모습을 시대순으로 보여줍니다. 흥..

영화와 TV 2015.02.23

친절한 구글 애드센스? 수익 하락 경고

설연휴는 잘 보내시는지? 설날이 절묘한 위치에 놓여진 덕분에 많은 이들을 행복하게 만들었습니다. 설날 다음에 낚시를 하러 갔는데. 어휴! 도로에 차들로 들어찼었습니다. 집에서 쉴줄 알았더니 다들 나같은 생각을 한 모양. 긴 연휴는 나들이나 여행을 하기에는 맑음이지만 흐림과 같은 효과를 내기도 합니다. 애드센스 수익은 연휴에는 급격하게 하락합니다. 구글이 친절하게도 수익이 비정상적으로 떨어졌다며 트래픽을 확인해 보라는 메시지를 보였습니다. 18일은 설연휴 첫날이었고 트래픽과 동시에 수익도 급격하게 줄었습니다. 18일은 아주 낮았고 설인 19일 역시 낮았고 그 다음 부터는 올라갔습니다. 애드센스가 수익이 줄어드는 때가 있습니다. 명절인 설과 추석, 휴일과 공휴일이 붙어 있을 때, 여름 휴가 시즌에 급격하게 ..

구글 플러스 얼굴 인식 오류. 기계가 어려워 하는 일은 무엇일까?

구글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구글 플러스에 사진을 업로드를 하면 사람 얼굴을 인식해 다음과 같은 질문을 합니다. '이 사람은 누구입니까?' 얼굴 인식 알고리즘으로 사진에 보이는 사람 얼굴을 거의 다 잡아내지만 간혹 오류가 나타납니다. 사람 얼굴 처럼 생긴 형상도 사람으로 인식합니다. 기계는 복잡한 수식 계산도 오류 없이 풀어내고 인간이라면 고문처럼 느낄 지루한 반복작업도 잘 수행합니다. 우리가 끙끙거리는 일을 쉽게 풀어내는 기계도 어려워 하는 일이 있습니다. 얼굴 인식이 그렇습니다. 우리는 사람 얼굴과 아닌 것을 인식하는 일이 매우 쉽게 느껴지지만 기계에는 쉽지 않은 일입니다. 기계는 고양이와 개를 정확하게 구분하는 작업이 어렵고, 살아 있는 나뭇가지와 불에 탄 나뭇가지를 구분하는 일 역시 어렵습니다. ..

중얼거림 2015.02.19

사진은 버리는게 더 중요하다

여태까지 모은 사진이 얼마나 되십니까? 디지털 카메라를 사용하고 나서부터 사진 촬영 횟수가 늘어났더 모아 놓은 사진도 늘어납니다. 보통 사진을 정리하는 팁으로, 시간순으로 폴더를 분류하라고 권유합니다. 년도 별로 폴더를 만들고 다시 월별로 정리합니다. 시간 별로 사진을 정리하는 방법은 큰 고민없이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정리 방법을 알고 있다고 해서 실제로 잘되는 건 아닙니다. 사진을 정리하고자 하면 불어난 사진들에 압도됩니다. 정리하다 지쳐버려 '급한일이 아니니까. 나중에 하자' 며 후일로 미룹니다. 시간이 지나 정리 해야할 사진은 쌓이게 되고 방치된 사진을 정리하고자 마음먹고 다시 방치되는 일이 반복됩니다. 사진은 하드디스크에서 증식을 시도하며 공간을 잡아먹습니다. 늘어난 사진은 이제 골치거리..

생각나누기 2015.02.16

삼성 언팩 티저, 갤럭시S6 저조도 촬영이 개선?

삼성은 3월 1일 갤럭시 언팩 2015에서 갤럭시S6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오늘 등장한 새로운 언팩 티징 이미지는 갤럭시S6이 조저도 환경에서 촬영이 개선되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카메라 정보는 OIS 탑재, 후면 2천만 화소, 전면 500백만 화소. 전작보다 더 큰 이미지 센서를 탑재할 것이라고 알려졌습니다. 삼성전자 블로그 삼성투마로우에서 장동훈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카메라개발그룹 전무는 "생각할 수 있는 모든 조명 환경에서 1만 장 이상의 사진을 촬영하며 스마트폰 카메라의 모든 면을 꼼꼼하게 분석하고 있습니다."고 말하며 스마트폰 카메라 성능을 높이는데 힘을 기울이고 있음을 강조했습니다. 갤럭시S6이 자신만만하게 보여줄 수 있을지. 삼성은 광학 10배줌이 가능한 갤럭시 줌 시리즈도 ..

안드로이드 2015.02.14

[아이폰/아이패드] IGN 무료게임 매스 이펙트 (리딤코드 배포)

IGN 이달의 무료게임인 매스 이펙트(MASS EFFECT iNFILTRATOR)입니다. http://www.ign.com/prime/promo/mass-effect-infiltrator-free 리딤코드를 받을 수 있으나 한국은 우회해서 받아야 합니다. 우회방법으로 크롬의 젠메이트를 사용하세요. 아래 링크 참고. 구글 크롬 zenmate로 차단사이트 우회하기크롬의 간단한 우회 확장프로그램 VeilDuck차단사이트 해제시키는 zenmate.파이어폭스로 출시 리딤코드는 미국 계정에만 등록할 수 있습니다. 아이튠즈를 사용해서 리딤코드를 등록하면 끝. 우회가 안되거나 귀찮은 분들을 위해 6개의 리딤코드를 남겨놓습니다. 사용한 코드는 댓글로 남겨주세요. 66X6YHXWTXP3 AEETY3WP4PHK AA6AYA..

불황 10년 : 지금은 안전벨트를 매어야 할 때

많은 사람들이 느낄텐데, 지난 하반기 이후로 피부로 체감할 수 있을 정도로 경기가 나빠졌습니다. 보통 사람들에게 경기는 늘 좋지 않았지만 이번에 느껴지는 강도가 다릅니다. 자영업하는 사람들은 지금이 최악의 불황이라고 말하고 월급이 물가상승을 따라가지 못하거나 삭감당합니다. 뉴스를 봐도 경기침체로 차량경매 급증, 사상 최대 규모의 세수부족 사태, 부자도시인 울산과 거제 마저 경기 침제와 구조조정으로 지역 경제 휘청. 실업난, 소비감소, 내수침체, 불황 긍정적인 단어가 보이지 않습니다. 또, 당분간은 상황이 쉽사리 좋아지지 않을거라는 예상되는게 현실입니다. 불황 10년 불황이라는 거대한 사막을 건너는 당신을 위한 경제생활 안내서 / 우석훈 88만원 세대를 출간해서 청년문제로 사회적 화두를 던진 우석훈은 실용..

책리뷰 2015.02.11

국민비자카드, 해외직구 해외여행 캐시백 이벤트

해외직구와 해외여행시 국민카드로 결제를 하면 최대 10만원까지 캐시백 지급행사를 실시합니다. 30만원에서 50만원 미만 사용시 3만원 캐시백, 50만원에서 100만원 미만시 5만원 캐시백, 100만원 이상 결제시 10만원 캐시백입니다. 국민 비자카드에 한정하며(체크카드 포함) 기간은 2015년 2월 10일(화) 부터 2015년 3월 31일(화)까지입니다. 캐시백 지급일 2015년 4월 30일(목)입니다. 여행이나 직구 생각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을 듯. 국민카드 홈페이지에서 응모하면 됩니다. https://customer.kbcard.com/CXCEVZZC0012.cms?mainCC=a

이벤트 2015.02.1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