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5/01 23

스팀 게임 보유 100개. 얼마나 모았나요?

스팀을 실행하고 라이브러리를 보니 보유게임수 100개가 넘었습니다. 정확하게는 126개인데 DLC제외하면 게임은 대략 120개 정도됩니다. 120개 보유한 사실로 명함 내밀기는 어렵습니다. 스팀 컬렉터로 게임 보유 랭킹을 확인해보면 1위는 스웨덴으로 무려 4,460개의 게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하루에 하나의 게임을 해본다고 해도 12년이 걸린다는 계산이 나옵니다. 한국유저도 눈에 띄이는데 그는 4,087개를 보유해서 6위로 랭크되어 있습니다. 1,000등 안에 들려면 2,000개 이상의 게임을 보유햐야 합니다. 이렇게까지 광적인 수집이 아니더라도 수백개의 게임을 보유한 사람을 찿아 보느 일은 어렵지 않을겁니다. 스팀은 게임을 모으는 게임이라는 우스개 소리도 있습니다. [스팀 보유 랭킹 확인 http:/..

게임 이야기 2015.01.30

갤럭시S6에 전자잉크 커버가 등장?

루머입니다. 삼성은 갤럭시S6에 사용할 새로운 형식의 커버를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s 헬스앱과 결합되어 혈당을 측정할 수 있는 커버, 전자잉크( E-Ink) 를 사용한 커버, 개인 운동량을 측정할 수 있는 피트니스 커버, 외장 카메라 모듈을 설치할 수 있는 커버 4가지입니다. 국내에 출시되지 않았지만 후면에 전자잉크를 사용한 제품은 요타폰이 있습니다. 휴대폰 화면 크기가 커졌는데 후면을 활용할 방법을 찿는것도 좋겠죠. 루머대로 전자 잉크를 사용한 커버가 제품화된다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관건은 전력소모, 두께, 가격이 될듯.

안드로이드 2015.01.28

인공지능, 거대한 물결 앞에서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으로 변하게 될 미래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인공지능에 대한 논의가 많이 이루어지고 화제가 된다는 것은 전례가 없던 일입니다. 풍요로운 삶을 누리는 긍정적인 모습이라면 좋겠지만 아쉽게도 부정적인 경고입니다. 인공지능이 사회에 보급되기 시작한다면 보통 사람이 종사하는 일자리를 사라지게 될거라는 암울한 예상입니다. 관련 주제에 대해서 책을 읽고 소감을 블로그에 몇 번 쓰기도 했고 KBS에 방영된 다큐먼터리를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로봇 혁명, 미래를 바꾸다 : 기술이 바꿀 우리의 미래 사라지는 일자리가 생기더라도 새롭게 창출되는 일자리로 위기가 극복될거라는 주장이 있고 기술 발전으로 인용 부작용에만 초점을 맞춘 시각일수도 있습니다. 낙관적으로 생각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그렇게 되지 않을 ..

영상보관소 2015.01.26

해외직구, 이베이에서 EOS M 22mm 렌즈 구입 방법

해외직구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관세청에 따르면 지난해 해외 직구 물품 수입이 1553만 건, 15억4000만달러로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고 밝혔습니다. 해외에서 구입하는 일은 소수의 사람만 관심을 보이는 일이었지만 어느 사이엔가 대중화되었습니다. 직구를 하는 이유는 무엇보다 국내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는데 있습니다. 직구를 경험해 보고자, 이베이에서 카메라 렌즈를 구입해 보았습니다. 대상 제품은 캐논 EOS M 캐논 EF-M 22mm F2 STM 입니다. 현재 가격비교 사이트에서는 정품 143,550원, 정품번들을은 142,040원, 병행수입의 경우 가격이 더 저렴해 98,790원 입니다. 병행수입 제품이 들어와서 가격이 많이 떨어져서 큰 차이는 나지 않지만 직구를 경험해 보고자 했고 ..

체험기 2015.01.23

갤럭S6 스펙 유출

IT 전문 웨진 BGR에서 신뢰할만한 소스를 통해서 갤럭시S6 스펙을 알렸습니다. 64 비트 8코어 14나노 CPU5.1인치 QHD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577ppi)OIS탑재한 2천만화소 F1.8 전면 카메라 (실시간 HDR)저장용량은 32 / 64 / 128GB 3가지2550mAh 배터리무선충전기능 내장10분 충전에 4시간 사용 가능마크네틱 결제가 가능한 삼성 페이 탑재메탈 글래스 바디고릴라 글래스 4Cat 6 LTE 3GB 또는 4GB램을 탑재할지 결정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삼성이 갤럭시S6에서는 퀄컴 스냅드래곤 810을 사용하지 않고 엑스노스를 사용한다는 소식도 있습니다. 스냅 드래곤 810은 발열문제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 LG에서는 발열문제가 없다는 말을 하기도 했음) 빅리틀 구조 ..

안드로이드 2015.01.22

삼성의 새로운 스마트워치는 원형?

삼성이 갤럭시S6와 함께 발표될 스마트 워치는 원형이라는 루머입니다. 원형 디스플레이를 사용한 스마트 워치는 모토로라의 모토360과 LG의 G Watch R이 있습니다. 원형 디스플레이 사용과 함께 무선 충전기능도 제공할 예정이나 기본탑재인지 옵션일지는 미정이라고 합니다. 스마트 워치 발전 초기에는 시장 개척을 위한 양한 시도를 해볼겁니다. 가장 크게 다가오는 부분은 디스플레이입니다. 원형이나 사각이냐를 선택해야 하고 크기는 어느 정도가 되어야 할지 선택해야 합니다. 디자인만 따지면 시계는 원형이지 않을까. 애플은 사각형을 사용하고 있는데 원형으로 갈지 지켜봐야 할 대목입니다. 시계는 화면이 작으면 표시되는 정보가 작아서 불편하고 크면 휴대하기가 불편해지는 딜레마 사이의 선택입니다. 스마트폰 초기에만 하..

안드로이드 2015.01.20

부산시립미술관 : 미의 기원 극적인 향수 관람 후기

반복되는 일상에 자극을 주기 위해서 새해에는 그동안 해보지 않았던 일을 해볼 생각입니다. 그 중 하나가 미술관 관람입니다. 시립미술관이 가까운 곳에 있고 오다가면서도 가보지 않았습니다. 미술관 같은 장소는 외부인들이 더 찿아 보지 않을까 싶습니다. 서울의 명소도 서울 사람들은 잘 안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부산에 대해서 얼마나 잘 알고 있느냐고 묻는다면 잘 모른다고 말할겁니다. 지금 부산시립미술관에서는 '미의 기원 극적인 향수'라는 주제로 특별전이 열리고 있습니다. 한 아세안 특별 정상 회담 기념전으로 동남 아시아 10개국 130여점이 전시되고 있습니다. 특별전이라고 해도 관람료는 없습니다. 시립 미술관은 기본적으로 관람이 무료입니다. 1층에서 2층으로 올라가면 눈에 띄는 작품이 삐걱삐걱 소리를 내며 흔들..

체험기 2015.01.19

인터넷 사기 주의! 금융감독원 보안관련 인증절차 팝업 대처

네이버나 다음에 접속하려고 하는데 '금융감독원 보안관련 인증절차가 진행하고 있습니다.' 팝업창이 나오며 보안카드나 금융 정보를 입력하기를 유도하는 일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나 다음의 익숙한 화면이라 속아넘어가기 쉽습니다. 파밍(Pharming)이라 불리는 수법으로 해커가 가짜 사이트를 유도한 후 금융정보를 탈취합니다. 당연하지만 금융감독원, 은행, 증권사에서 보안카드 번호 모두 입력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그 외에 웹페이지 연결 오류, 파밍 사이트 차단 안내등 수법도 다양하니 의심스러운 페이지라고 여겨지면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일단 감염되었다면 PC에 설치되어 있는 백신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합니다. 정밀검사를 수행해서 악성코드를 치료합니다. 보호나라에 링크된 윈도우즈 버전별 ..

세계가 일본된다 : 일본의 창으로 본 미래 전망

작년, 인터넷상에서 크게 유행한 말 중 하나가 ‘창렬’ 입니다. DJ DOC 멤버 중 한 명인 '창렬'에서 나온 단어로 물건 가격에 비해 내용이 부실하거나 과대 포장된 경우를 칭하는 의미이며 비슷한 제품을 조롱할 경우에 쓰이고 있습니다. 이미지를 파는 연예인이라고 하지만 광고 한 번 했을 뿐인데 자신의 이름이 부실함을 뜻하는 의미로 바뀌었으니 억울하게 느껴질듯합니다.(이런 글을 씀으로써 2번 죽이는 것 아닌지 모르겠지만) 경제 용어 중에 일본화(Japanization)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성장을 계속하던 국가들이 일본처럼 장기 저상장 구조로 변하는 모습을 뜻합니다. 일본은 2차대전 패전 이후로 고속성장을 해왔고 1980년 중반에는 거의 모든 산업에서 세계 1위를 달성했습니다. 미국을 따라 잡겠다는 목표..

책리뷰 2015.01.1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