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테그라3로 나올 게임들

네그나 2011. 11. 20. 21:00


쿼드코어를 탑재한 테그라3가 내년부터 나올 예정입니다. 테그라3의 장점이라면 역시 엔비디아의 게임의 지원이 겠죠. 여러가지 게임들이 테그라3에 최적화 되고 있으며 현재 15개 이상 개발 중입니다. 테그라가 테구라가 라는 말까지 들었는데, 테그라3 정도 되면 그 오명은 벗을 수 있겠습니다. 물론 나와서 평가를 해봐야 겠지만요.


테그라3







 
Bladeslinger, Shadowgun, Riptide GP




Soulcraft THD, 3D 액션RPG게임입니다.



넥슨이 개발중인 Combat Arms: Zombies 입니다. 언리얼엔진을 사용하는 MMOFPS게입인데, 콜 오브 듀티 좀비
모드와 비슷한 게임이라는군요. 이런 게임은 다들 비슷비슷하죠. 요즘은 좀비 게임이 워낙 많이 나와서 지겹기도 하지만 좀비처럼 파괴본능을 자극하는 것도 없으니 계속 나옵니다.







캡콤의 Lost Planet 2. 테그라3 태블렛 기반으로 개발중이라고 하는데, 테그데모 수준이라고 합니다.



Zombie Driver THD.



Hamilton’s Great Adventure.



DaVinci THD. 국내개발사가 제작중인 MMOFPS 게임.




Siegecraft THD



Zen Pinball THD


테그라3를 적용한 태블렛 이라면 게임기를 위협할 수도 있겠습니다. 안드로이드 게임은 테그라 라는 공식이 성립될지도 모르겠군요. 엔비디아가 노리는 것도 이것일 테고요. 닌텐도 차세대기인 위유가 태블렛형 패드를 들고 나왔는데, 앞으로 콘솔게임기는 휴대용과 거치용이 통합될 것 같습니다. 지금 당장은 거치형이 살아있을지라도 미래에는
변할 것 같습니다.스마트한 세상에서 TV에 연결해야만 사용할 수 있는 기기는 살아남기가 힘들어 보입니다.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에서는 게임패드도 지원을 하는데 이렇게 되면 게임기되는 거죠. 거치형 콘솔의 가장 큰 경쟁자는 스마트TV가 될 겁니다. 아직 까지는 TV는 절대강자가 없는 상황인데 스마트TV가 활성화 되거나 누군가가 새로운 개념을 제시한다면 상황이 바뀔 수 있습니다. 이 시나리오로 흘러간다면 현재의 소니나 닌텐도의  비지니스 모델은 큰 위협을 받게 되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