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4/11 21

뒤늦은 지스타 2014 관람기

올해 지스타가 20만명의 관객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매년 늘어나는 관람객 숫자만 보면 성장중인 게임쇼라는 느낌이 들지만 직접 참관을 한 사람이 보기에는 '글쎄요' 입니다. 전시장으로 들어가서 훑어보는데 걸린 시간이 1시간이 되지 않았습니다. '뭐야 이거 밖에 안되?' 볼거리도 많지도 뛰어나지 않았습니다. 특히 지난해에 참가했던 블리자드가 빠진 자리가 커보였습니다. 게임쇼에서는 대형 게임사의 비중이 클 수 밖에 없는데 한국처럼 게임의 토양이 비옥하지 않은 환경에서는 더 그렇습니다. 지스타에 올 때 마다 한국의 게임환경의 바로미터를 보는 기분입니다. 다양성이 떨어지고 한쪽으로 쏠린 독특한 형태로 성장한 모습이라고 표현해야 할까? 이것은 게임만이 아니라 사회, 경제, 문화적으로 나타는 현상이죠. 콘솔 업체는 ..

체험기 2014.11.29

험블번들 기부자의 메시지

현재 험블번들에서 험블세가 번들이 진행중입니다. 과거 세가빠였던 사람으로서 나이츠(NiGHTS Into Dreams)와 드림캐스트 컬렉션(Dreamcast Collection)때문에 망설임없이 질렀습니다. 사놓고 하지는 않겠죠. -_-; 험블번들은 구매자가 가격을 정할 수 있습니다. 완전히 동일한 상품이지만 누군가는 더 비싼 가격을 지불합니다. 물론 구매를 하면 자선단체에 기부하니까 좋은 의도도 있겠지만 과시적인 의도로 보일수 있습니다. 과시라는 행위가 일어나려면 지켜보는 구경꾼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험블번들은 영리하게도 상위 구매자 10명을 보여주면서 선의의 경쟁을 붙입니다. 그리고 그들이 낸 구매액수도 볼 수 있습니다. 현재 1위는 130달러를 낸 사람입니다. 12달러만 내면 게임을 다 구입할 수 있..

중얼거림 2014.11.28

갤럭시S5 판매 부진은 디자인 때문일까?

월 스트리트 저널에 따르면 삼성 갤럭시S5의 판매량이 전작보다 떨어진다고 보도했습니다. S4의 판매량은 3개월동안 1,600만대가 판매되었는데 반해서 S5는 1,200만대가 판매되었다고 합니다. 이전 모델 대비 25% 부진한 성적입니다. 특히 중국 시장에서 판매 부진이 컸는데 출시후 6개월 가량의 판매량이 S4대비 절반 수준입니다. 갤럭시S5의 판매부진의 원인으로 독특한 디자인을 들지만, 이 디자인이 판매량에 아주 큰 영향을 끼쳤으리라고는 생각되지 않습니다. 'S5의 디자인이 지금보다 더 좋았다면 판매량이 더 좋았을까?' 질문에는 '그럴것이다' 이라고 말하기 쉽지 않아 보입니다. 사실 바형 휴대폰에서 획기적인 디자인이 나오기가 쉽지 않습니다. 접는 휴대폰이 등장하지 않는 이상 나올만한 디자인은 다 나왔다..

안드로이드 2014.11.26

안드로이드 & 윈도우 배경화면 Winter Wonderland

겨울에 맞는 배경화면 이미지입니다. 오늘, 게임쇼 지스타 2014를 보러갔습니다. (후기는 잠시 뒤에 올립니다.) 관람후 벡스코를 나와 신세계 백화점에 갔는데 홀 중앙이 트리로 장식되어 있었습니다. '그렇지 겨울이었지' 곧 캐롤송이 울려 퍼질테고 TV에서는 부분 별로 대상을 발표하겠죠. 2014년을 돌아보는 텐데 사건, 사고가 많아서 밝은 분위기는 아니겠지요. 누가 뭐라하든 어떻게 되든 시간은 갑니다. 이미지 크기는 2560*1600 입니다. 이미지를 클릭하고 다른 이름으로 받기를 선택하며 됩니다.

안드로이드 2014.11.23

게임 Insurgency 스팀키 무료로 드립니다

게임을 주기적으로 묶어 파는 험블번들( Humble Bundle)에서 점보 번들3 을 내놓았는데 기존과는 다른 구성품이 있습니다. 게임 Insurgency를 구매자 본인 등록외에 추가로 스팀키를 3개 더 줍니다. 추가키를 다 뿌리면 Full Mojo Rampage가 락됩니다. 그러니 많이 퍼트려 달라는 소리. 험블번들은 구매자가 가격을 결정하게 만듬으로써 재미를 보고 있는데 ( 왜 모든 사람들에게 동일한 가격을 받아야 할까는 의문 ) 더 많은 사용자 확보를 위해서 네크워크 효과까지 노리는 모양입니다. 이렇게 받은 사람들 중에서 스팀에 가입하는 사람도 있을테고 험블번들에 관심을 주는 사람도 나타나겠죠. Insurgency는미해병대와 중동군의 전투가 배경으로 하는 현실적인 FPS게임입니다. 직접 게임을 플레..

이벤트 2014.11.23

발톱은 일자로 자르는 습관을 들여야

오늘 민들레처럼 쑥쑥 솟아나 있던 발톱을 잘랐습니다. 발톱 자르는 일은 사소하지만 이번에는 특별했습니다. 왜냐? 엄지 발톱을 잘 못 잘라서 발톱을 살을 파고 들어갔기 때문입니다. 엄지 발가락에 바늘로 콕콕. 찌르는 듯한 느낌이 오는데. 와! 사소한 통증이 고통으로 다가왔습니다. 예상치 못한 순간에 오기 때문에 더 두려웠습니다. 일상생활 중에서 발이(엄지발가락) 다른 물체에 부딪힐이 많다는 걸 절절히 느꼈습니다 '그렇게 아프면 병원에 가면 될거 아니냐?' 사실 겁이 나 못갔습니다. 발톱이 파고드는 증상은 살을 찢는다고 들었는데 의사가 보자마자 '안되겠네요. 살을 찢읍시다'라고 말할것 같았습니다. 일단 참고 문제가 생기면 가기로 하고. 가끔식 눌러지는 고통을 참으며 인고의 시간을 겪은 후에 발톱이 크게 자랐..

중얼거림 2014.11.22

삼성 스마트TV에서 외장하드(USB)로 영화보기

최근에 출시되는 TV에서는 자체적으로 동영상 재생을 지원합니다. 영상을 재생하는 방법은 쉽습니다. USB 메모리나 외장 하드디스크를 TV후면의 USB 단자에 연결합니다. 컴퓨터와 달리 USB를 연결했다는 메시지는 나오지 않습니다. 리모컨을 손에 쥐고 TV/외부 입력을 눌러줍니다. 입력신호를 선택할 수 있는데 IPTV (가입되어 있을 경우), Intel WiDi, HDMI, 계속 눌러 USB를 선택합니다. 내부에 컨텐츠가 있을 경우 사진/영상/음악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윈도우 탐색기처럼 파일을 볼 수 있는데 방향키를 눌러 원하는 파일을 찿은 다음 확인 버튼을 누르면 영상이 재생됩니다. USB를 선택하고 전체 콘텐츠에서 동영상을 선택 외장하드(USB 메모리) 탐색하여 영상을 재생

중얼거림 2014.11.20

유리감옥 : 선택과 생각을 통제하는 거대한 기술이 온다

유리감옥(THE GLASS CAGE) 니콜라스 카 (Nicholas Carr) 디지털 사상가인 니콜라스 카는 기술이 인간의 행동과 사고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고찰합니다. 전작인 을 통해서 인터넷이 우리의 뇌구조를 바꾸고 있다면서 "컴퓨터와 인터넷에 대한 무조건적인 믿음과 사용이 얕고 가벼운 지식을 양산하고 깊게 생각하는 힘을 떨어뜨리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 주장만 들으면 기술 발전에 부정적인 입장을 취하는 사람 러다이트 주의자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그는 기술 분야에서 주요한 경력을 쌓아왔던 전문가라 파급이 큰 주장이었습니다. 을 읽고 공감했는데 '더 이상 두꺼운 책을 읽지 못하게 되었다' 고백에 이건 '내 얘기잖아" 인터넷을 통해서 정보를 얻고 투자하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나의 습관과 사고가 변했간..

책리뷰 2014.11.19

노키아, 인텔 64비트 CPU를 사용한 N1 안드로이드 태블렛 발표

노키아는 안드로이드 5.0 롤리팝을 사용한 N1 태블렛을 발표했습니다. N1은 7.9인치 2048 x 1536, 인텔 Z3580 CPU(2.3Ghz), 2GB램, 8백만화소 전면 카메라 5백만 화소 후며카메라, Wi-Fi 802.11a/b/g/n/ac with MIMO, 스테레오 스피커, 5,300 mAh 배터리, 알루미늄 유니바디 두께는 6.9mm, 무게는 318g 입니다. 노키아 Z 런처를 포함하며 가격은 249달러입니다. N1은 상하구분 없이 사용할 수 있는 USB 2.0 C를 사용한 제품입니다. 노키아 N1 공식 페이지 http://n1.nokia.com/

안드로이드 2014.11.1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