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4/10 23

차단사이트 해제시키는 zenmate.파이어폭스로 출시

나날이 늘어가는 차단된 사이트를 우회하는 VPN으로 많이 사용되는 프로그램으로 ZENMATE를 사용합니다. zenmate는 크롬 확장프로그램이기에 크롬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설치해서 사용해야 했습니다. 파이어폭스용으로 zenmate가 출시되어 불편함이 사라졌습니다. 설치는 zemate홈페이지 https://zenmate.com/에서 가능합니다. 파이어폭스용도 사용법은 크롬과 동일합니다. 1. Add Zenmate를 클릭 2. 차단을 해제하고 허가를 선택합니다. 3. 설치 시작 4. 빈칸에 메일주소를 입력 5.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처음에는 무작위로 생성된 비밀번호가 나오는데 원하면 바꿔주면 됩니다. 6. zenmate 설치가 완료되면 상단에 방배 모양의 아이콘이 등록됩니다. 초록색 불이 들어오면 VPN활..

직업의 지리학 : 살고 있는 지역이 당신을 결정한다

직업의 지리학 : 소득을 결정하는 일자리의 새로운 지형 엔리코 모레티 ( The New Geography of jobs : How innovation is Reshaping How We Work and Where We live by Enrico Moretti) 세계화를 상징하는 물건은 무엇일까? 과거에는 청바지와 맥도널드였겠지만 지금이라면 아이폰을 들 수 잇습니다. 아이폰은 미국, 유럽을 비롯해 세계 각지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아이폰은 쿨한 이미지와 함께 스마트폰의 대중화 시켰고 국내에서는 통신사의 영향력을 약화시키고 폐쇄적인 통신환경을 바꾸는데 기여했습니다. 아이폰이란 물건을 들여다 보면 세계화와 기술변화가 어떻게 일자리와 도시를 어떻게 바꾸어 놓는지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이 만들어지고 팔리..

책리뷰 2014.10.29

결국 세상을 떠난 신해철, 그의 명복을 빕니다

올해는 경주 리조트, 세월호, 판교 환풍구 같은 큰 사고가 일어나서 유쾌하지 않은 해로 기억에 남습니다. 좋지 않은 소식이 나왔습니다. 가족과 관계자들은 이미 마음의 준비를 했겠지만 가수 신해철이 오늘 심장 이상으로 사망했습니다. 그의 나이 46세. 아직 할 일도 해야할 일도 많아 보이는 나이인데 급한일이 있는 사람처럼 가버렸습니다. 최근에는 TV에 얼굴도 많이 비추고 활발히 할동하려는 것처럼 보였는데 마지막이 되었습니다. TV출연을 본것은 라디오 스타, 비정상 회담으로 마지막이군요. 삶을 이런식으로 끝 낼줄은 본인을 비롯해서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겟죠. 농담 삼아서 내일 모른다고 하는데 사람의 삶이라는게 내일이 보장 안됩니다. 신해철 음악 한 곡 정도는 들어봤을 텐데 무한궤도의 는 노래방 마무리 곡으로 ..

중얼거림 2014.10.27

WIS 2014 망한 관람기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열린 WIS 2014(WORLD IT SHOW 2014)에 갔다 왔습니다. WIS 2014는 ITU 전권회의 부대행사이지만 기술과 정책보다는 아프리카에서 유행하고 에볼라가 국내에 유입되느냐가 화제였습니다. 방역당국이야 최악의 상황을 가정해야 겠지만 과도한 공포를 가질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벡스코 주전시장은 출입이 통제되었고 제2 전시장에서 쇼가 열렸습니다. 사전 등록을 했다면 만원의 입장료를 지불하고 않아도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름과 전화번호 끝자리를 말하면 본인 확인이 완료되고 목에 걸 수 있는 출입증과 팜플렛을 받았습니다. 1층에 들어갔는데 예상보다 관람객 적었습니다. 정보기술쇼가 지스타나 모터쇼처럼 보통사람들에게 선뜻 다가가는 어렵겠죠. 홍보가 잘 되지 않아 WIS가 열리는..

이벤트 2014.10.24

다음지도에 등장한 러버덕

현재 석촌호수에 러버덕이라는 노란 고무오리가 전시되고 있습니다. 가로 16.5m·세로 19.8m, 무게 1톤인 이 거대오리는 네덜란드 공공미술가 플로렌타인 호프만(Florentijn Hofman)의 작품으로 공개 순간부터 많은 화제를 모으며 사람들을 모았던 작품입니다. 한국에서 러버덕은 11월 14일까지 전시할 예정인데 다음지도에서도 러버덕이 등장했습니다. 지도에서 석촌호수 위에 눈을 껌뻑거리는 거대오리가 있습니다. 다음에 이런데 센스를 발휘하는군요. 다음지도 링크 http://place.map.daum.net/25977451

허들 경주처럼 힘든 온라인 구매

온라인 게임 유통 사이트인 다이렉트 게임즈에서 세일을 한다는 소식을 듣고 접속했습니다. 지금은 할인 이벤트가 종료되었고 며칠전에 격은 일입니다. 여러 게임들이 눈에 띄였는데 1,000원 특가 상품이 눈에 띄였습니다. 막상 구매를 하더라도 방치하겠지만(...;) 부담이 없는 가격이라 일단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이벤트 소식을 듣고 사람이 몰렸는지 접속이 원활하지 않았습니다. 두어시간이 지난 후에는 원할해졌고 무매를 할 수 있었습니다. 다이렉트 게임즈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가입이 되어야 하는데 미리 해놓았기 때문에 문제없었습니다. 이제부터 문제가 시작될지는 몰랐으니.. 할인 게임인 을 구입하려고 하니 성인게임이라고 인증을 받으로 했습니다. 귀찮지만 할 수 없지. 휴대전화를 통한 인증을 선택하고 문자 메시지로 받..

중얼거림 2014.10.21

스마트폰 & 윈도우 배경화면 Fall Colors

가을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배경화면 이미지입니다. 주말 가을 산행을 다녀 왔는데 이 사진 만큼은 아니지만 비슷한 분위기였습니다. 가을은 축제시즌이라 여기 저기서 많은 행사가 열립니다. 검색을 해보면 생각보다 행사가 많이 있음에 놀라게 됩니다. 불꽃축제같은 이름이 잘 알려진 굵직한 행사도 있지만 구에서 하는 조그만 행사도 많습니다. 한국의 지역축제가 1100가지나 된다고 하고 그 대부분이 봄, 가을에 열리니 답답함을 행사로 풀어보는것도 좋을겁니다. 판교에서 일어난 사고의 교훈을 세겨 사람이 많이 보이는 장소에는 스스로의 행동을 조심하는 것도 잊어서는 안되겠지요. 이미지를 클릭하고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하면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2014.10.20

넥서스 플레이어 게임 패드, 한국은 구입 불가

현재 넥서스 플레이어 게임패드가 구글 플레이에서 판매중입니다. 넥서스 플레이어는 TV와 연결해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에 있는 영화, 게임 등의 콘텐츠를 TV화면으로 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넥서스 플레이어 게임 패드는 디지털 키패드, 4개의 버튼, 2개의 트리거, 2개의 아날로그 스틱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기존의 콘솔게임 패드에 흔히 보던 구조입니다. AA배터리를 사용하며 블루투스 4.0(3.0)으로 연결합니다. 패드 가격은 39.99달러. 별도의 게임패드를 구입하게 만들 정도의 뛰어난 게임이 출시되면 좋겠지만 현실은 무료다운-인앱결제 게임을 휩쓸고 있어서 패드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할겁니다. 무료 료게임이라고 패드를 지원하지 말라는 법은 없겠지만 이런류 게임 대부분이 복잡하고 다양한 조작을 요구..

안드로이드 2014.10.1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