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후기

노트북 웹캠 가리는 쉬운 방법 ( 슬라이딩 웹캠 커버 )

네그나 2024. 11. 12. 10:15

노트북 웹캠을 얼마나 사용을 하세요? 화상 회의나 기타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만 사실 잘 쓰지 않습니다. 주차된 차처럼 평소에는 일하지 않고 있습니다. 웹캡은 잘 사용을 하지 않는 데다, 보안에 문제가 있습니다. 해킹툴이나 악성코드가 심어져서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작동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노트북 사용자들이 웹캠에서 스티커를 붙여서 가려 버립니다.

일부 노트북 모델은 웹캠을 아예 물리적으로 가려 버릴 수 있습니다. 레노버의 경우에 많은 웹캠을 슬라이딩 커버가 있어서 가려거나 켤 수 있습니다.

요건 데스트톱에 사용하는 레노버 500 FHD 웹캠입니다. 셔터를 물리적으로 가려버릴 수 있습니다.

 

셔터 커버가 있는 웹캠과 아닌 모델

레노버 웹캠 F500HD

  [사용후기] - 레노버 500 FHD 웹캠 개봉기

 

레노버 500 FHD 웹캠 개봉기

알리산 수제(?) 윈도우 헬로 웹캠을 포기하고, 아마존에서 레노버 500 FHD를 구입했습니다. 언제나 그렇듯 배송은 한진 택배로 왔습니다. 해외에서 빨리 옵니다. 기쁜 마음으로 박스 개봉. 레노버 5

negna.tistory.com

 

아래는 현재 사용 중인 노트북 HP G9 255 모델입니다.

HP G9 노트북 웹캠

여느 다른 노트북처럼 디스플레이 중앙 상단에 웹캠이 있지만 그대로 노출이 되어 있습니다. 간단한 방법으로 가릴 수 있는 도구가 있습니다.

 

이것만 있으면 해결!

 

YUAN JTG BLACK 10

슬라이딩 웹캠 커버입니다.

10개들이 구입.
저렴해서 살 때 10개 묶음으로 선택했습니다.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커버를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하나 떼어내 고.

요걸 하나 떼어내서요. 뒷면에 있는 씰을 뜯어냅니다.

 

슬라이딩 커버 설치& 사용

 

커버를 열었을 때.

접착제가 발라져 있으므로 원하는 위치에 부착합니다. 커버를 열었을 때입니다.

커버를 닫았을 때.

커버를 닫았을 때입니다.

 

 

웹캠 슬라이딩 커버.
열고 닫음을 마음대로 할 수 있음

쉽고 간단하게 열고 닫을 수 있습니다. 커버 하나 붙여버리는 것으로 보안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보안문제 같은 경우에는 아날로그적인 불편함이 있는 게 어느 정도 안전합니다. 전쟁으로 시끄러운 중동에서도 분쟁이 격화되니까요. 전자적으로 하는 통신을 최대한 자제합니다. 그러면 어떻게 하냐? 인편으로요. 사람이 직접 편지를 보냅니다. 도감청의 우려가 있으니까 정말 중요하다면 사람 손이 낫기는 할 겁니다.

보안 이야기 하다가 문득 생각난 것인데. 웹캠 커버도 스파이 영화의 소재가 될 수 있겠군요. 커버로 막아 놓은 줄 알았는데. 사실은 비치는 재질이라 볼 수 있었다. 삐삐에다가 폭약도 넣는 게 이 정도는 시도할 만한 공작일 듯. 물론 이건 공상이라 제가 산 건 그렇지 않을 테죠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