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얼거림

마이크로소프트 대란의 결과. 윈도우 성공! 오피스 실패

네그나 2016. 12. 24. 23:58

어제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었던 마소 대란! '대세는 따르는 것' 이라며 같이 동참했다가 카드사의 결제 메시지 오류로 환불을 받고 다시 재주문을 하는 저 만의 소동을 일으켰습니다. 윈도우 10 홈, 프로, 오피스 2016를 주문해서 막차에 탑승했습니다. 결과는?



윈도우 10 홈과 프로는 모두 시디키가 발송되었지만 오피스는 완료 상태로 끝나 있었습니다. 조짐이 좋지 않았는데 오후에 들어 환불 조치가 되었습니다. 카드앱으로 확인해 보니 아직 환불로 처리되지 않았습니다. 윈도우는 성공! 오피스는 실패입니다.



비지오도 살까 하다가 여태까지 쓰지 않았는데 앞으로도 쓸 일이 없을 것 같아 주문하지 않았습니다. 막상 이벤트가 끝나니까 '살 걸 그랬나?' 하는 생각도 들고요. 어제 400달러 표기를 보고 잘 못 주문한 줄 알고 라이브 채팅으로 주문 취소를 해버려 결국 오피스 2016를 놓쳐버렸군요. 상담원이 좋은 소식이라며 환불 조치를 해주었는데 지금 보니 나쁜 소식입니다. 현재 오피스 계정에는 주문이 살아있고 환불조치 되었음에도 정상적으로 설치도 됩니다. 곧 막히겠지만.



정상적으로 키가 발송되었다 하더라도 마이크로소프트가 향후 어떤 조치를 취할지 알 수 없으니 안심을 할 수는 없어 보입니다. 공식적으로 환불조치를 취하던지 그게 아니라면 입장 발표 없이 대충 뭉게고 갈 걸로 예상됩니다. 다른 방안으로 환불 조치를 하고 발급된 키는 사용하게 해줄지도 모릅니다. 공식 라이센스는 아니지만 업데이트는 되고 지원을 받을 수 없는 제품. 정품은 아니지만 써라 정도...



과연 마소가 크리스마스 선물을 줄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