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2 6

구독자수 부족으로 유튜브에서 수익창출이 안되니 아쉽다

유튜브 정책 변경으로 수익창출 조건이 까다롭게 변했습니다. 이제 유튜브에서 수익을 창출하려면 채널의 구독자가 1,000명 이상지난 12개월 동안의 시청 시간이 4,000시간 이상이라는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유튜브에 영상을 올려보면 알겠지만 구독자 천명을 달성하려면 정말 '각을 잡고' 올려야 하는지라 달성하기 어렵습니다. 유튜브가 이렇게 수익 창출 조건을 강화한 이유는 웬 미친놈이. ( 유튜브 크리에이터라는 허울좋은 이름을 쓰고 있지만 인터넷 용어를 빌어보자면 관심구걸충일까. ) 자살한 사람의 영상을 여과 없이 올리는 바람에 그렇게 되었습니다. 블로그고, 트위터고, 유튜브고 사람들의 관심을 받을려고 정말 별 짓을 다하는데. '좋아요'만 생각하면 생각하는 능력이 둔해지는 건지 원. 유튜브 수익창출이 가능..

중얼거림 2018.02.27

한국인은 왜 한상 가득 차려놓고 먹을까?

저희 아버지는 식사하실 때, 냉장고 있는 반찬을 죄다 꺼내놓고 하십니다. 식탁에 푸짐하게 차려놓고 먹기를 즐겨하시지만 저는 그렇지 않습니다. '식탁에 놓을 반찬은 딱 세가지면 된다. 그 이상은 불필요하다.' 주의 입니다. 반찬을 펼쳐 놓으면 집중도 안되고 보기에도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한정식 음식점을 가보면 알겠지만 상가득 나옵니다. 음식 평론가 황교익이 그랬나요? 한정식은 원래 전통이 아니라고.. 사실. 음식. 식문화에서 원래라는 말 자체가 무의미할 수 있습니다. 김치, 고추부터 따지고 보자면 원래라고 말할 수 있는가가 의문입니다. 주영하 저 에서 제목에 대한 챕터가 나옵니다. 언제부터 한상 가득 놓고 먹는지가 궁금했었습니다. 이 책은 음식이 아닌 식문화에 다룬 책이라 흥미로운데, 음식을 내놓는 방..

중얼거림 2018.02.19

세가 Make War Not Love 5 , 고전게임 무료 증정

세가에가 Make War Not Love 5 로 스팀 게임 무료 증정을 합니다. 방법은 간단한데. 아래 주소에 접속 한 후, 스팀에 로그인해서 세가 사이트에 연동시키고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https://www.makewarnotlove.com/ 증정 게임은 베어너클2와 시노비. 메가드라이브를 소요했다면 한 번식 해봤을 게임. 스팀에 로그인해서 세가에 대한 접근 권한을 허용합니다. 마지막으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끝 Make War Not Love 5Make War Not Love 5Make War Not Love 5Make War Not Love 5Make War Not Love 5

대선은 갑자기 왜 떴을까? 모르겠다 정말

제가 살고 있는 곳. 여기 부산의 주류시장이 변화가 보입니다. 그전까지는 소주를 주문하면 묻지도 않고 '좋은데이' 였습니다. 갑자기 다들 '대선'소주를 마시더군요. 변화가 어리둥절합니다. 왜 그런지 모르겠어요. 정말 어는 순간이었습니다. 거슬러 올라가면 무학 C1을 많이 먹기는 했었습니다. '좋은데이'가 순한맛으로 치고 올라왔고, 무학이 먹튀 논란이 일어나면서 순식간에 부산 소주 시장 판도가 변했었습니다. 최근에는 좋은데이가 위기를 많이 느끼는 모양입니다. 이벤트를 하는 알바생들이 거리를 활보하고, 좋은 데이 홍보 포스터가 더 많아졌습니다. 경쟁이 소비자에게 득이 되는 모양새랄까. 소비자가 기업에게 일방적인 충성을 해봐야 좋을 것 없겠지요. 호구소리 밖에 더 들을까? 시원에서 좋은데이로 다시 대선으로 시..

중얼거림 2018.02.13

브람스 자장가 가장 인기있는 노래가 된 이유

히트작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알아보면 재미있는 점을 많이 발견할 수 있습니다. 보통 작품 자체의 질으로 좌운된다고 생각합니다. 중독성 있는 리듬, 탄탄한 줄거리, 눈길을 사라잡는 강렬한 구도 같은. 질도 중요하지만 배경이 중요하기도 합니다. 란 책을 보면 브람스의 자장가가 왜 유명해졌을까?를 시작부터 다룹니다. 요하네스 브람스는 당대최고의 작곡가로 는 발표하자 마자 큰 성공을 거둔 작품입니다. 브람스는 함부르크에서 여성합창단을 지휘했고 단원이었던 베르타에게 사랑을 느꼈습니다. 몇 년 뒤 베르타는 다른 남자와 결혼했고, 둘째 아들을 낳았을 때 브람스의 이름을 따 '요하네스'라고 지었습니다. 브람스는 고마움을 나타내고 싶었고 ( 혹은 미련이었을수도) 브람스는 1868..

책리뷰 2018.02.11

홈플러스에서 3000원에 건져온 셀카봉 + 차량용거치대

집으로 오는 길. 홈플러스에 들려서 이리저리 구경하다 재고떨이로 보이는 상품을 발견했습니다. 셀카봉과 차량용 거치대로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인데... 좋은 아이디어이지만 보통 양쪽을 지원하는 경우에는 한 쪽이 부실한 경우가 많죠. 3,000원 밖에 하지 않아서 재미삼아 사도 괜찮을 거 같았습니다. 장바구니에 넣고. 구성은 셀카봉과 차량용 거치대. 아래에는 3M 테이프가 붙여져 있어서 떼어내면 됩니다. 차를 붙일까도 생각했지만 높이로 시야에 거슬릴 거 같았습니다. 그냥 셀카봉으로만 쓰기로 하고. 무거운 폰이라고 할 수 있는 갤럭시 줌2에서 붙어는 있습니다. 줌2는 무게 때문에 항상 신겨을 써줘야 하는지라. 셀카봉을 사용할 때 번거롭습니다. 괜찮아 보이는 컨셉인데. 구성이랄 것도 없는 구성. 홈을 따라..

사용후기 2018.02.0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