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듀얼렌즈를 탑재한 안드로이드폰 HTC EVO 3D

네그나 2011. 3. 24. 21:30















듀얼렌즈가 특징인 HTC EVO 3D 입니다. 미국 스프린트에서 여름에 발매될 예정입니다.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1.2GHz 스냅드래곤 MSM8660 듀얼코어, 1GB RAM
4.3” 3D qHD (540×960) sLCD display
4G WiMAX
듀얼l 5 백만화소 3D 카메라 ( toggle between 2D/3D)
안드로이드 2.3  HTC Sense
전면 130만화소 카메라
DLNA and HDMI (MHL)
1730mAh Li-Ion 배터리
듀얼 마이크
전자나침반, G-센서, 조도센서, GPS/AGPS



3D사진을 만들수 있는 어플리케이션도 있는데 듀얼렌즈가 진자 3D겠죠. 닌텐도 3DS가 듀얼렌즈로 대중화의 신호탄을 쐇는데 이제 듀얼렌즈를 탑재한 스마트폰도 대중화 될날이 멀지 않았습니다.



LG도 듀얼렌즈를 탑재한 옵티머스 3D를 준비중 입니다. 디카에서도 듀얼렌즈가 활성화 되지 않았는데 스마트폰에서 먼저 적용이 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2.3에서는 NFC기능이 추가되었고 스마트폰 진화 속도가 무섭습니다.



컴팩트디카가 사라지리라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입지가 좁아지고 있는 것은 사실이죠. 이제 디카도 WIFI,GPS,듀얼
렌즈 등을 필수로 탑재해야 하는 시가가 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특히 WIFI로 사진을 전송하는 기능은 필수라고 봅니다. 삼성이 안드로이드를 적용한 디카를 내놓기도 하던데, 스마트 디카로 진화하는 것은 당연한 수순으로 보입니다.



폰카가 발전하더라도 디카는 계속 나오겠죠. 이제 의미 없는 화소경쟁은 하지 않을테고, 이미지센서를 늘리고,
광학줌, 파노라마 ,초고속촬영, 연사,기능을 강조할걸로 보입니다. 저가형 디카는 완전히 사라질테고, 고가형은
미러리스 디카로 대체가 될 것 같군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