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5/04 6

어머니 소수점 주식을 모두 팔았습니다.

세상 돌아가는 판을 보고 있자면 혼란스럽습니다. 트럼프 재선 이후 바뀔 거라고 생각했지만 이 정도까지는 예상 못했습니다. 세상 망할 것처럼 가격이 내려가다 관세 유예 발표가 있자마자 일제히 반등! 이걸 좋아해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국장대신에 미장을 투자 대상으로 선택을 한 이유는. 그나마 안정적이고 예측가능성이 높다는 점 때문이었는데요. 코인도 아니고 지수가 개잡주 무빙을 보이다니요.  트럼프 하는 행동과 언행, 꼴을 보면요. 이 정권 하에서는 투자를 쉬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정권이 어디가 되었든 투자 대상으로는 변함이 없다고 생각을 했지만, 그 생각이 무너졌습니다. 정치과 경제가 분리될 수 없다는 건 알고 있었지만 앞날이 예측이 되지 않습니다. 지금이야 관세 유예를 한다지만 마음이 바꿔서 너! 관..

사는 이야기 2025.04.10

라이젠 5 3600 CPU 중고 가격은?

라이젠 5600으로 기변 했습니다. 역시나 하고 나니. 의미 없는 업그레이드 같네요. CPU를 한 번 교체 장착하고 난 뒤 PC를 켜보지도 않았습니다. 😑 평소에는 그냥 노트북을 사용해서 게임을 제외하면 데스크톱을 켤일이 많지가 않습니다. 성능에서는 아쉽지만 전력소모나 소음면에서는 노트북이 더 낫고.사용하던 라이젠 3600은 당연히 중고시장에 처분했습니다. 현재 중고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예. 뭐. 나쁘지 않은 가격입니다. 3600으로 사용을 하는데 문제가 없고. 게임을 하기에는 떨어지기는 하지만 그럭저럭 되기도 하고요. 중고로 구해서 시스템 맞추기에는 괜찮은 거 같습니다. 확실히 라이젠은 인기가 많아서 중고매물로 올리니 연락이 많이 왔습니다. 시세에만 맞춰서 판다면 금방 팔립니다.

중얼거림 2025.04.08

벚꽃으로 가득한 병산 저수지 풍경

병산저수지에 다녀왔습니다. 봄에다가 벚꽃이 만개를 해서 사람들이 붐볐습니다. 여기서 자주 가던 카페도 사람들로 가득했습니다.  다들 벚꽃 구경을 하러 왔나 봅니다. 길가에 벚꽃이 예쁘고 해서 사진 촬영을 하기는 좋았습니다. 관광지 마냥 셀카봉을 사용하는 사람이 많았습니다.           봄에 이곳을 와본 게 이번이 처음인데요. 꽃이 피어나는 시기라 구경하기 좋군요. 그저 한산한 곳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사람들로 붐빌 줄은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도로에 차가 끊임없이 이어져 있습니다. 붐빌 시간에 차를 가지고 온다면 약간의 정체는 각오해야 할 겁니다.

소소한 풍경 2025.04.07

넥슨 발렌타인 이벤트 경품(더 파이널스). 결국 받지 못함 😵‍💫

지난 2월에는 행사하기 좋은 날이 있었습니다. 바로 밸런타인데이입니다. 넥슨에서도 밸런타인데이 기념으로 행사를 했었는데요. 기념품을 증정하는 행사였습니다.  출석 체크만 하면 받을 수 있는 간단한 이벤트였습니다. 현재 플레이하고 이는 게임인 더 파이널스(THE FINALS) 기념품을 증정한다고 해서 회원가입 아이디까지 만들어서 참여를 했습니다. 5일 출척 후 이벤트에 당첨!  배송받을 주소를 입력하고 잊어버리고 지냈습니다. 사건은 이 이후에 일어납니다. 당초 배송 계획 공지는 2월 말이니 3월 초였습니다. 3월 초가 되어서도 조금 늦네.라고 지냈다. 잊어버리고 '아! 나 지난번 경품에 당첨되었지!' 생각을 해낼 즘에도 오지 않았습니다.그런 지금은 몇 월인가요? 달이 바뀐 4월이고 대통령 탄핵까지도 되어버..

사는 이야기 2025.04.06

이번 감기는 지독하네 😵‍💫 언제 낫게 될까?

감기 투병 중입니다. 아프다고 말을 해야 할까요? 힘이 없고 열이 나는 단계는 지나갔습니다. 그쯤 되면 감기가 나아져야 하는데. 지독하게 달라붙어 있는 게 목감기네요. 목구멍에 가래에 끼인 상태가 지속되고, 기침은 비정기적으로 분출합니다. 낫겠지, 낫겠지! 라면 지낸 게 일주일이 다 되어 갑니다. 호전이 되지 않지.목 아픔, 가래 때문에 헛기침(크험)을 자주 해야 하고요. 목에 좋다는 약을 써봐도 달라지는 게 없네요. 돌이켜 보면 이렇게 목감기로 고생을 하는 것도 오랜만입니다. 아니 감기로 고생하는 일이 뜻밖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감기가 걸리지 않았거든요. 걸렸다 하더라도 아주 약한 감기였습니다. 감기는 일교차가 심힌 환절기에 가족에게 옮겨 붙은 걸로 추정이 되는데. 네. 다들 고생 중입니다. 다들 ..

사는 이야기 2025.04.02

라이젠 3600에서 5600으로 갈만한가?

모르겠군요. 스펙상으로 큰 차이가 나지 않아서 갈만한지 모르겠습니다. 저렴하게 받아 볼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라이젠 3600 시스템을 5600으로 바꿨습니다. 추가로 램도 32GB(3200 Mhz)로 끼워 넣었습니다. 그동안 16GB로 살았습니다. 데스크톱으로 게임을 잘하지 않다 보니. 램을 사놓도고 방치를 하고 있었습니다.   5600으로 교체하기 https://newnegna.blogspot.com/2025/03/31-ryzen5600-upgrade.html AM4 라이젠 3600을 5600으로 업그레이드 & DOCP 설정하기라이젠 5 3600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형컴이 되어 버렸기는 한데 사용하는데 특별한 문제가 있지는 않습니다. PC로 게임이라도 한다면 성능에서 아쉬움을 느끼겠지만 콘..

사용후기 2025.04.0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