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기

조용한 바람 리모컨 선풍기 조립. 마지막 고정 클립이 문제

네그나 2024. 5. 4. 17:19

여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아직은 일교차가 있지만 낮에는 꽤 덥습니다. 아마 벌써 선풍기를 꺼낸 집도 많을 겁니다. 지난해에 고장이 나거나 제대로 작동이 되지 않는 선풍기는 다 버렸습니다.  방 안에서 쓰던 선풍기도 작동은 되었지만 덜그럭 덜그럭 거리는 소리가 났기 때문에 폐수집행으로. 올해 첫 선풍기 구입인데. 간단하게 조립을 해주었습니다. 선풍기 조립? 문제없지.라고 생각했는데. 복병이 있을 줄이야...🙄

 

조용한 바람 리모컨 선풍기 조립 언박싱.
선풍기를 박스에서 꺼냅니다. 박스 크기가 제법 되었습니다.

 

주요 구성품.
설명서와 선풍기 본체와 지지대. 리모컨 등등.
사용설명서
조용한 바람 리모컨 선풍기라는 모델입니다.
고정핀 조립하기.
선풍기 본체라고 해야하나? 지지대라고 해야하나? 고정핀을 풀어주고요.
전원 케입이블 연결하기.
여기에 결합시키면 됩니다.
하단 고정핀 조립하기.
선풍기를 체결했다면 다시 고정핀을 조여줍니다.
선풍기망 해체하기.
선풍기 안에서는 끈을 풀어주어야 합니다. 왜 이렇게 한거지?🤔
선풍기 고정핀 조립하기.
선풍기 조입을 해봤다면 알겠지만 뒷망을 먼저 설치하고 고정핀을 조인 뒤에.
선풍기 최종 조립하기.
선풍기 날개를 붙이고, 다시 조여주면 됩니다.

 

한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선풍기 안정망까지 모두 끼워 넣고 고정클립을 설치하면 됩니다. 그런데?  모르겠어요. 고정클립을 설치하는 방법을... 이런 소비자용 제품에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구조여야 하는데. 이거 어떻게 설치를 하는 건지. 이리 고민을 하고 저리 고민을 해봐도 아리송합니다.

 

물론 고정클립을 하지 않아도 선풍기 작동에는 전혀 문제가 없지만. 안정망이 튀어날 수 있는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설치를 해주는 게 맞겠죠. 유명한 신일선풍기의 경우에는 고정핀 내리고 나사를 조여주기만 하면 되는데. 이건 왜 이런 건지 알 수가 없습니다. 왜 간단한 구조를 놔두고 이상한 형식을 채택하고 있는 건지.

 

작동 테스트를 해보니. 당연히 돌아갑니다. 리모컨으로 동작이 되는데. 거참. 배터리 하나 넣어주지. 리모컨  배터리 커버도 직관적이지 않습니다. 얼핏 보면 그냥 아래로 빼내면 될 것 같지만 안 됩니다. 그래도 뒷면에 안내가 있습니다. 왼쪽에 있는 작은 버튼을 누르고 아래로 밀면 배터리 커버가 빠집니다. 배터리 규격은 CR2025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