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기

법인인감증명서 (자동차매도용) 발급신청하기

네그나 2017. 6. 8. 19:33

법인차를 이전 받기 위해 필요한 서류 중 하나가 법인인감증명서(자동차 매도용)입니다. 보통 중개인을 통하기 때문에 이 서류를 직접 발급받을 일이 없을겁니다. 사정상 직접 발급을 받으러 갔습니다. 법인인감증명서 발급은 법원에서 가능합니다.  부산에는 거제역에 위치해 있습니다. (검찰청과 나란히 있는 그곳)


법원에 무수히 많은 사람들이 드나듭니다. 여지껏 살면서 재판장에는 한 번도 가본적이 없습니다. 언젠가 그럴일이 있게 될지? 서류발급은 1층에 있는 등기과를 방문합니다. 증명서 발급기에 법인카드를 넣으면 일단 돈부터 넣으라고 합니다. 1,0000원을 투입하고 자동차 매도용 법인인감증명서를 발급 받으려 하면 확인번호를 넣으라고 합니다. ( 법인카드 비밀번호 아닙니다. ) 웬 확인번호????


알고 봤더니 인터넷 등기소에서 신청을 하고 번호를 받아야 했습니다. 신청을 하지 않았다면 괜찮습니다. 창구를 이용해야 합니다.인감증명서 발급신청서를 작성하고 직원에게 건네주면 법인인감증명서 자동차 매도용이라고 적힌 서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인감증명서 발급신청서

법인명과 기재의 공란을 그대로 적으면 되고, 모르겠으면 앞에 있는 직원에게 물어보면 됩니다. 창구를 이용하면 발급기보다 200원 비싼 1,200원을 내야 합니다. 기다릴 필요도 없고 인터넷 등기소에서 미리 신청을 하고 발급기를 이용하는 편이 나을겁니다.


매도용 법인인감증명서는 대부분 사람들이 신청해 볼 경험이 없겠지요. 저도 이번이 처음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