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과 웹서비스

윈도우10 레드스톤 업데이트 : 좋아진게 뭔지 모르겠다

네그나 2016. 8. 27. 20:36

아는 사람은 알고 모르는 사람은 관심이 없는 윈도우10 1주년 붉은돌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레드스톤 업데이트는 자동으로 나타나지 않을 경우. 설정-업데이트 및 복구-윈도우즈 업데이트에서 최신 업데이트를 찾기를 하면 1주년 업데이트 다운로드 페에이지로 이동합니다.


1주년 업데이트는 윈도우 이전 버전(7,8)에서 업데이트한 방식과 동일합니다. 확인하고 다운받고 컴퓨터가 꺼졌다 켜졌다를 반복하다 설치 완료. 1시간 이상은 걸리니까 여유있을 때 하도록 합니다.


1주년 업데이트 에서 적용된 새로운 기능이 몇몇 있습니다. 윈도우즈 헬로라고 얼굴인식으로 잠금을 부는 방식입니다. '와 괜찮은 걸' 했지만 제가 가진 노트북은 헬로 기능이 적용 되지 않습니다.  알고 보니 인텔에서 제공하는 깊이가 인식되는 카메라가 있어야 합니다. 다시 일반적으로 달려 있는 노트북 웹캡으로는 헬로가 안됩니다. 뭐야 좋다 말았네.


윈도우10 레드스톤 업데이트



윈도우10 레드스톤 업데이트


1주년 업데이트는 윈도우10 업그레이드와 동일한 방식.


일반 사용자에게 가장 와닿는 부분이라면. 앱이 처음 부터 정렬되어 있고 전원버튼이 나와 있어 PC를 끄기가 쉬어졌다는 점일 겁니다.


윈도우10 레드스톤 업데이트

봐로 요렇게.

윈도우10 레드스톤 업데이트

업데이트를 하니 새로운 스마트 오디오라는 앱이 설치되었습니다. 노트북 드라이버와 관련앱을 자동으로 깔아 주는 모양입니다.


붉은돌 업데이트 실망스럽습니다. 이유는 다른게 아닙니다.


웹서핑을 하는데 자꾸만 프리징(먹통이 되는 증상)이 됩니다. 저는 웹브라우저로 파이어폭스를 사용하는데 익스플로어를 사용하는 사람도 비슷한 증상을 호소합니다. 전에는 문제가 없었고 업데이트 이후로 발생하는 것 보면 붉은돌에 무언가 문제가 있는 듯 합니다.


가장 많이 하는 일이 웹서핑과 검색인데, 여기서 이러면....


1주년 업데이트를 굳이 빨리 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새로운 기능이 일반 사용자에게 다가 오지도 않고, 프리징이나 버그 등이 보고 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저도 노트북은 한 대만 돌에 올려놓고 데스크탑은 놔두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