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서비스

SC제일은행 외화정기 예금. 만기 후 해지하기

네그나 2024. 2. 20. 12:23

카톡으로 외화정기 예금 만기가 왔음을 알려왔습니다.  미리 고지해 주는 건 좋지만, 당일날 왜 알려주지 않는지?🤔 해지를 하려 했더니, 외화 정기예금은 해지 가능시간이 제한적입니다. 다음날에 해지를 해야 했습니다. 해지는 편하게 뱅킹앱으로 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 인터넷뱅킹으로 처리하는 사람은 많지 않겠죠.

SC제일은행 뱅킹앱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SC제일은행 내 계좌 조회하기.

계좌조회를 하면 보유 중인 계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외화정기예금이 만기가 되었습니다.

 

계좌 해지 신청하기.

관리를 눌러보면 계좌해지 메뉴가 있습니다. 눌러줍니다.

 

보이스피싱 범죄에 대한 안내. 경고문.

보이스피싱에 대한 경고가 있습니다. 얼마 전 영화 <시민덕희>도 재미있게 보았는데, 사기 범죄는 정말 주의해야 합니다.

계좌해지를 눌러줍니다.

 

해지할 계좌. 비밀번호 입력. 계좌선택하기.

계좌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계좌를 해지하게 되면 원화로 받을지, 외화로 받을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전 외화로 선택하고 외화보토예금으로 넣는 선택을 했습니다.

 

해지계좌 제한 안태.

계좌해지 안내. 참고로 외화정기예금은 해지 시간에 제한이 있습니다. 오전 9시 반에서 오후 4시 반까지만 가능합니다. 원화통장에 비해서 제한이 심하니 참고하세요.

 

계좌해지. 만기이율 5.351%

해지이율과 세금, 이자, 예금합계를 확인합니다. 외화정기예금 가입을 할 시점에 금리는 5.351%였습니다. 해지하고 정기예금 이율을 확인해 보니. 내리기는 했지만 5.1% 였습니다. 나쁘지 않은 금리라 다시 6개월 가입을 했습니다. 마땅히 쓸만한 용도가 있는 돈이 아니라, 금리가 좋을 때까지 계속 돌릴 계획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