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위치. 시계줄 교체 후기
스마트 워치를 착용하기 전에는 시계를 잘 쓰지 않았습니다. 손이나 손가락에 무언가를 달고 다는 걸 싫어하기 때문입니다. 스마트 워치는 여러 기능이 있으니까 착용을 합니다. 만보기, 심박수 측정, 운동을 할 때도 참고할 수 있고. 이동을 하는 순간에만 착용하고 지금처럼 글을 쓰고 있는 상태라면 벗어둡니다.
갤럭시 위치를 일상용, 운동용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형이라고 하더라도 사용에는 지장 없습니다. 스마트폰처럼 많은 기능을 바라지는 않습니다. 쓸데없는 기능 추가보다는 배터리가 오래가거나 건강 측정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혈압측정이 된다면 정말 좋을 거 같은데요. 가능할까요?
어쨌든 이 갤럭시 위치가 오래되다 보니. 시계줄이 낡아버렸습니다. 그래도 시계줄은 교체가 가능합니다. 교체 타입도 많아서 원하는 재질이나 소재, 결합장식도 바꿀 수 있습니다.

구입한 교체 부품은 루프형 타입으로 자석으로 결합됩니다. 자석 방식이 더 좋을까?

구성품은 심플합니다. 시계줄과 고정핀입니다. 고정핀을 시계줄에 연결을 하고 시계와 연결을 하면 끝. 교체 방법에 대한갈은 다음 글을 ( https://newnegna.blogspot.com/2025/08/12-galaxy-watch-smr185n-strap.html ) 참고하면 됩니다.
새로운 시계줄 착용을 해보니.
기존은 가죽방식이었는데. 음. 나쁘지 않네요. 자석으로 톡 연결을 하는 방식이라 구멍을 찾을 필요가 없어서 편하기는 합니다. 시계를 벗어놓을 때는 조금 더 걸리적거리기는 하네요. 너무 많이 풀면 시계줄이 다 풀어지는 일도 생깁니다. 저는 구멍에 핀을 꽂는 방식보다는 자석이 훨씬 편하기는 합니다.
이제 교체를 했으므로. 내구성을 논할 단계는 아니지만 더 오래 갈 것 같기도 하고요. 저렴한 가격으로 교체를 해서 만족도가 높군요. 작업 난이도도 매우 쉬우므로 마음에 드는 시계줄 타입을 여럿 가지고 있다가 바꿔가며 써도 될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