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0/12 8

레트로 감성이 느껴지는 소니 라디오 하나 들였습니다

레트로 감성이 풍기는 소니 라디오입니다. 옛날에 사용하던 그 라디오 느낌이 나면서 심플한 디자인입니다. 소니스러운 디자인이라고 느껴지는데, 소니가 직접 만들지 않았다는 말도 있습니다. 하긴 삼성, LG도 스마트폰을 ODM 생산한다고 하는데 하물며 소니가 라디오를 직접 설계하고 만들지는 않겠죠. 중국에서 설계, 제조를 하고 소니 마크만 붙였을 겁니다. 그렇지만 소니 감독을 했을터. 일단 모양새는 마음에 듭니다. AM, FM 주파수 조절이 가능하고 볼륨 조정. 그 외 다른 기능은 일절 없습니다. 본연의 기능에 충실합니다. AM은 써본지가. 라디오는 보통 FM이니까요. 라디오 수신은 잘 됩니다. 음질에 만족스러운 수준입니다. 이 소니 라디오가 음질이 좋아서 캠핑용으로 인기가 있었다고 합니다. 스마트폰만큼 작지..

사용후기 2020.12.30

적절한 가격, 적절한 디자인. ORICO 2.5인치 외장 하드 케이스

외장하드 케이스 하나 구매했습니다. ( 도대체 몇 개야? ) 외장 하드 케이스도 여러 개 있고 외장하드도 몇 개 있습니다. 이번에는 남는 SSD를 외장하드 케이스를 사용해서 엑스박스에 물려줄 용도로 구매했습니다. 하다 보니 SSD도 남아서 굴러다니게 되는군요. 외장하드 케이스야 여러 종류가 있지만. 그나마 괜찮아 보이는 ORICO를 선택. 케이스 디자인이 나쁘지 않죠? 투명 케이스도 있는데 써보니까 투명은 그닥 쓸모가 없게 느껴지더군요. 하드를 자주 교체할 거라면 모르겠지만 보통은 하나 넣어두고 계속 사용을 하게 되니까요. 현재, 투명 외장 하드 케이스는 플스 2 하드 로더용으로 사용 중입니다. 개봉을 하고 하드 케이스를 어떻게 여는지 몰라서 낑낑거렸습니다. 자세히 보면 삼각형 표시가 케이스 상단에 각인..

사용후기 2020.12.29

네트워크 어댑터로 플스2 하드로더 완성. Winhiip 에러 there has been a problem writing

이전에 USB 외장하드를 활용한 플스 2 하드 로더를 만들었습니다. 2020년에 돌려보는 플스 2. HDMI 출력 / FMCB로 하드 로더 구동 2020년에 돌려보는 플스2. HDMI 출력 / FMCB 로 하드로더 구동 업어온 플레이 스테이션 2 ( 이하 플스 2 )를 작동시켰습니다. 비디오 출력 케이블이 없는 게 문제없습니다. 오리지널 AV 출력 단자를 구해도 되지만. 현재 TV와 모니터들은 컴포넌트 단자도 지원 negna.tistory.com USB 플스 하드 로더를 다 좋은데.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끊김 현상이 발생합니다. 특히나 음성이 많은 어드벤처 게임일 경우. 원활한 게임을 위해서는 내장 하드를 사용한 로더를 만들어야 합니다. 모든 플스가 되지는 않고 네트워크 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구형 플스..

사용후기 2020.12.23

한 번식 필요할 때가. USB 블루투스 동글 구입

노트북에 블루투스가 없는 모델이 없겠지만, USB를 활용하는 블루투스 동글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데스크톱에 사용한다던가 ( 고급형 메인보드에는 블루투스가 달려 있기도 ) 노트북에 써야 할 때도 있습니다. 노트북에서 무선랜카드를 교체했더니. 이런! 블루투스가 사라졌습니다. 블루투스 캄보인 무선랜카드를 샀다면 좋았겠지만 제가 쓰는 레노버 노트북은 망할 놈의 화이트 리스트 정책 때문에 아무거나 꽂아 넣을 수도 없습니다. 그래서 샀습니다. 무선마우스 수신기처럼 작고 가볍습니다. 드라이버를 설치해줘야 합니다. 제조사 공식이 아닌 구글 드라이브에서 받으라고 해서 조금 꺼림칙했지만. 받아보니 리얼텍 모델이었습니다. anmone.fonken.net/support/ Support – ANMONE Skip to th..

사용후기 2020.12.21

스마트kdb에서 디지털OTP 발급 에러. 비주류 폰의 설움이

산업은행 앱에서 이체를 하려고 OTP 버튼을 눌렀는데... 아뿔싸! OTP 배터리가 다 나갔습니다. 몇 번 쓰지도 않았는데, OTP배터리 방전. 사용 빈도가 아닌 시간이 지났기 때문이지만 물리적인 OTP는 이럴 때 참 불편합니다. 때마침 스마트 KDB에서 디지털 OTP 발급한다고 뉴스를 들었기에 발급을 시도했습니다. 여러 인증과정을 거치고. 신분증 촬영 후 뱅글뱅글 표시만. 또 에러. 이 사람들. 샤오미폰이라 비주류에 신경을 쓰지 않는 것인가? 다시 재접속을 해보니 아니, 모두에게 평등하게 안됐습니다. 다행인건가? 안드로이드 11에서 신분증 촬영 시 오류가 일어난다고 합니다. 오늘 (15일) 업데이트한다고 하니 추후 다시 시도를 해봐야겠습니다. OTP배터리가 나가고 돈을 급하게 찾아야 했다면 정말 낭패였..

중얼거림 2020.12.15

게임기 선반을 찾는다면? 이케아 로그룬드( Ragrund)

게임기를 놓아둘 목적으로 선반을 검색을 해봤습니다. 바라는 조건은 1. 3단 정도의 높이. 너무 높아도 안됨. 2. 길이는 50cm 이상. 삼성 블루레이 플레이어를 놓기 위해. 3. 비싸게 주고 살 생각 없음. 루리웹에서 국민 선반으로 불린 W 뭐시기 선반은 유행이 지나간 것 같았습니다. 최신경 게임기인 플스 5,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의 크기가 커져서 말입니다. 검색을 해보다 괜찮아 보이는 걸 발견했습니다. 이케아 로그룬드 대나무 선반. 원래 용도는 신발장, 욕실 선반, 장식장입니다만. 쓰기 나름이니 전 게임기를 놓기로. 가격대도 3만 원대로 저렴합니다. 넙데데한 박스로 배송되었습니다. 직사광선을 피해야 하네요. 창가에 두면 안 되겠습니다. 이케아 사보는 건 처음인가? 대부분의 가구를 쓰던 거 쓰거나, ..

사용후기 2020.12.12

구형차에도 블루투스를. Baseus AUX 3.5mm 블루투스 리시버

카오디오 AUX 모드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재생하고 있습니다. 음악을 들을 때마다 유선으로 연결을 하는 건 조금 귀찮은 일입니다. 최근 출시된 차에는 블루투스를 사용할 수 있기에 이 같은 과정이 필요 없습니다. 타고 다니는 차에도 오디오에 블루투스 마크는 있지만 연결을 못하겠습니다.??? 속 편하게 블루투스 리시버 하나 구입했습니다. 리시버 종류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알리에서 그나마 믿을 수 있는 브랜드인 Baseus를 선택했습니다. 무엇보다 디자인이 깔끔해서 마음에 들었고요. 블프 시즌에 구매했음에도 우체국으로 빨리 배송되었습니다. 세월아, 내월에 하는 것들도 여전히 있기는 하지만 알리 배송이 참 빨라졌습니다. 깔끔한 패키지 전면입니다. 스티커가 개봉되어 있어서 재포장 제품인가? 했는데, 그냥 ..

사용후기 2020.12.07

삼성 잉크젯 복합기 SL-J2160W 드라이버 설치

집에다 프린터기를 들여다 놓는 게 얼마만인지? 사용하지 않는 복합기를 가져왔습니다. 일단 드라이버부터 설치를 해야겠죠. 검색창에다 모델명 드라이버를 입력하면 나타납니다. 구글 검색도 만족스러운 수준이 아니지만 다음은 이렇게 입력을 해도 나오지도 않는다는 게... 초보적인 검색조차 제대로 못하는 걸 보면. 다음은 검색에 손을 놓은 게 아닌지? 검색이 귀찮은 사람을 위해서 바로가기 주소를 남겨둡니다. www.samsung.com/sec/support/model/SL-J2160W/ Samsung 대한민국 www.samsung.com 프린팅 & 스캔 드라이버 다운 요즘 드라이버가 다 그렇지만 설치가 어렵지 않습니다. 설치는 항상 다음, 다음이죠. 무선 연결을 지원합니다. 공유기 암호를 입력을 하고 저장을 하면 ..

중얼거림 2020.12.0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