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11 13

에버미디어 라이브 포터블 게이머 2 개봉기 &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

아마존 해외직구로 5일만에 에버미디어 라이브 포터블 게이머2를 배송받았습니다. '아마존 최고야' >_< 라고 말하고 싶지만, 물류담당 직원들이 혹사하는거 같아서 빠른 배송을 마냥 좋아하지도 못하겠습니다. 에버미디어 라이브 포터블 게이머2는 스트리밍과 게임녹화에 사용되는 기기입니다. 요즘에는 스트리밍이 각광을 받고 있어서 이런 기기를 원하는 사람들이 있겠죠. 저는 스트리밍 보다는 녹화용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비닐포장이 되어 있기에 벗기고 개봉을 해보면. 박스 전면. 트위치와 유튜브로 스트리밍 할 수 있음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후면. 한글 안내는 없습니다. 필요도 없지만 없으면 아쉽지요. 박스에서 꺼내면. 본체입니다. 전면부 마이크, 볼륨조절, 모드 조절 스위치 ( 차례대로 pc녹화, pc프리모드, 메모리모..

사용후기 2018.11.28

처음 받은 아마존 배송. 속도에 놀라다

오후에 모르는 전화를 받고서 깜짝 놀랐습니다. 이유인 즉슨. 전화 너머로 '미국에서 택배가 왔는데요'. 아니. 벌써 왔다고. 아마존 블프 구매일이 22일. 오늘이 27일. 5일만에 도착을 했다니? 이게 정말, 사실인가? 아무리 빨라도 일주일은 걸리걸로 예상했는데요. 미대륙에서 태평양을 건너오는 배송인데. 단 5일만에 받아 보다니. 국내배송이 일주일 걸린것도 있었는데. 블랙 프라이데이 기간이라 주문 물량도 많았을텐데. 정말 놀랐습니다. 아마존 물류 직원이 강도 높은 근무 때문에 파업한다는 뉴스도 봤는데요. 박스에 담겨 올줄 알았더니 아니었습니다. 뽁뽁이 달린 배송용 봉투에 담겨졌습니다. 비용절감 때문인가. 운송과정 중 여러번 구른듯 보였습니다. 겉이 다소 더러웠는데. 배송 중 상한것 아니었겠지. 해외배송은..

체험기 2018.11.27

블프 지름 에피소드 정리. ( 소소한 전자제품들 )

2018년 블프 지름을 정리해 봅니다. 블프라고 해서 딱히 대단한 걸 지르지는 않았어요. 마음에 드는게 있지도 않았고. '플스4 핫딜이 뜬다면 낚아채야지' 계획을 세웠습니다. 예상대로 플스4 스파이더맨 번들이 199달러에 등장. 장바구니에 넣어두고 고민하다 ( 이놈의 결정장애 ) 매진. 그렇게 매진될줄 알았다면 더 빨리 살껄. 플스4를 놓치기는 했지만. 생활습관을 고려해 볼 때 놓친게 다행일지도 모르겠습니다. 구입한 엑스박스 게임도 한두간식 겨우겨우 하고 있고, PC로 질러 놓고 미러둔 게임이 가득한 상황. 플스4를 산다한들 아마 제대로 굴리지도 못했을 겁니다. 이렇게 합리화 할려고요. 아마존 플스4를 놓치고 생각해 두었던 걸 구매. 바로 요놈입니다. 에버미디어 라이브 포터블 게이머 2. 무엇에 쓰는고 ..

사는 이야기 2018.11.26

블랙프라이데이 아마존 구매 팁. 100달러 이상 구매시 기프트카드 충전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이해서 세일파티가 벌어지고 있습니다. 이제 블프는 지구촌 쇼핑기간으로 거듭나 버린듯합니다. 알리익스프레스를 비롯한 한국도 비슷한 시기에 쇼핑 시즌을 구성하고, 재고처리와 전혀 상관없는 게임 같은 디지털 구매 시장도 블프에 동참하고 있으니까요. 블프 시즌에 살거 없나 아마존(amazon)을 둘러보는 사람이라면 유용한 팁. 100달러 이상 구매한다면 기프트 카드를 충전을 하세요. 100달러 충전을 하면 7.5달러 추가 보너스를 받게 됩니다.이게 모든 사람에게 제공되는지 모르겠지만 아마도 될겁니다. 적용방법은 아마존에 로그인 한 뒤. Your acconut 로 이동하면 상단 배너에 100달러 충전을 하면 보너스를 드려요. 하고 뜹니다. 한번에 안 뜰경우도 있는데, 새로 고침을 해보거나 You..

인공지능 투자가 퀀트 : 쉬지 않고 달려야 해. 같은 곳에 있고 싶다면

인공지능 투자가 퀀트 / 권용진 물리학자들은 보통 학계와 연구소에 있습니다. 일부 물리학자들이 금융시장 윌스트리트에 진출해서 새로운 형태인 퀀트가 되었습니다. 퀀트(quant) 수학과 알고리즘만으로 투자하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대부분 사람들에게는 들어본 적도 없는, '그런 직업도 있었나?' 하는 반응이겠으나 저도 대략만 들었습니다. 플래스 보이스라는 책을 통해서 조금 알게 되었고. 물체의 운동이나 입자나 관찰할 물리학자가 왜 금융시장에 갔을까? '여기에는 슬픈 이야기가 있어.' 라고 말할 수 있는데. 호기좋게 큰 돈을 벌 수 있는 기회를 찾아갔던 사람도 있었지만 근본적으로 일자리 문제입니다. 소련도 비슷했지만 물리학자들에게 냉전시대가 리즈 시절이었습니다. 대우도 좋고 수요도 많았고. 냉전이 저물어가고 기..

책리뷰 2018.11.21

게임과 음악 사회적인 영향력. 새로운 문화 만들기

최근에 들었던 아이돌 음악중 가장 좋았던 곡은 라이엇 게임즈가 내놓은 그룹 KDA의 노래 'POP/STARS(팝 스타즈) 였습니다. 롤 게임캐릭터가 아이돌 그룹이 되었는데, 전 롤도 전혀 모르고 관심도 없습니다. 그래도 뮤비와 음악을 보니 '오~ 좋은데' 귀에 곧바로 꽂혔습니다. 유튜브 조회수가 6,000만이 돌파했다과 하니 그 인기가 실감이 납니다. 여기서 한가지 주목해야 할 점이라면, 외국 게임 개발사가 홍보를 목적으로 KPOP 스타일로 내놓았다는 사실입니다. 여러명이 떼지어 나와 멤버별로 역할이 나누어지고, 힘이 있는 칼군무, EDM과 힙합 등 한곡에 여려곡을 비벼넣은 스타일이 케이팝입니다. 언론이 케이팝을 다루는 게 '국뽕'을 부추기는 줄 알았지만 케이팝이 정말 인기가 있나 보다 인정할 수 밖에 ..

생각나누기 2018.11.16

11.11 뭐살까 하다. 산것들

조금 있으면 다가올 블랙 프라이데이도 그렇고. 11월이 외로움. 독서의 계절이라기 보다 쇼핑의 계절이 된거 같은 느낌입니다. 파는 사람 입장에서야 1월부터 12월 연말까지 무슨 핑계를 갖다 대면서 살 이유를 만들어야 하니 좋겠지만. 11월 11일. 광군제라고 해서 알리에서도 행사를 하더군요. 이런 할인행사를 하면 꼼수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격을 미리 높여놓은 다음 많이 할인하는 것 처럼 속이는 방식. 빅 세일한다고 요란떨뿐 소비자가 지불하는 돈은 같습니다. 알리 뿐만 아니라 국내도 훼이크가 많고요. 그래서 뭐 살 때 검색부터 해봐야 합니다. '원래 이 가격 아닌가?' '그전보다 할인을 얼마나 하는가?' 단지 생색내기 불과한가? 마땅히 살게 없었습니다. 그동안 생각해 두었던 엑스박스 채팅패드를 살..

사는 이야기 2018.11.12

티스토리 새로운 블로그 통계를 보고. 아쉬운 점

손을 놓았나 싶으면 업데이트를 해주는 티스토리가(ㅡㅡ;) 이번에는 새로운 통계를 보여줍니다. 통계 메뉴란에서 상위 10개의 글을 보여주고, 그 글을 클릭하면 누적 조회수와 유입통계를 보여줍니다. 검색 유입경로, SNS, 디바이스를 보여줍니다. 검색을 보면 알겠지만 확실히 네이버가 압도적입니다. 좋은점이라면 글목록에서 원하는 글의 누적조회수를 확인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블로그 운영자라면 내가 쓴글이 방문자가 얼마나 봤는지 항상 궁금했을텐데요. 확인할 수 있어서 만족스럽습니다. 아쉬운점은 이게 끝입니다. 개선된 점이 더 있을줄 알았는데 TOP 10 통계정보만 추가되었습니다. 이도 개선이기는 합니다만 더 상세한 통계정보를 제공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그래프도 예쁘게 바꿔주고, 구글 애널리틱스처럼 지역..

블로그 2018.11.09

게임패스 구독으로 플레이한 포르자 호라이즌 4

이번 세대에서 엑스박스는 화제를 불러일으키는 게임은 없어 보입니다.퍼스트 파티라고 해서 나오는 게임들이 펑펑 터트리는 플스와 비교해 보면 초라한 성과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도 독점작들의 중요성을 깨달았는지 잇다라 개발사를 인수했습니다. 개인적으로 기대가 되는 개발사들은 없더군요. 엑스박스를 사면 해봐야 한다는 게임이 헤일로와 기어즈 오브 워입니다. 헤일로5와 기어즈4의 솔직한 평은 기대보다는 별로. 돈을 많이 쓰고 대작이라는 건 알겠는데 재미는 없었습니다. 다시 한 번 더 후회. '그냥 플스 살껄' 많은 사람들의 평도 좋고 엑스박스의 자존심을 살리고 있는 작품이 포르자 시리즈가 아닐까 싶군요. 실제 운전을 하는 것을 좋아하지도 않기 때문에 리얼 레이싱류도 싫어합니다. 레이싱 게임은 단순해야 한다고 생각하기..

게임 이야기 2018.11.0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