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10/13 3

불안한 징조? 블로그 방문자수 반토막

목요일부터 블로그 방문자수가 급감하여 반토막이 나버렸습니다. 일시적인 현상일수도 있지만 급격한 방문자수 감소는 자신의 행적을 뒤돌아 보게 만드는 자아성찰(?)을 하게 만듭니다. 내가 뭘 잘못했나? 검색에서 배제당한 건가? 스팸, 상업적인 목적으로 분류가 된거 아닌가? 의문이 꼬리를 물고 이어집니다. 방문자 감소는 당연히 네이버 유입입니다. 다른 블로그나 사이트도 마찬가지겠지만 네이버 유입 비율이 70% 이상입니다. 유입경로를 보면 네이버의 녹색창 유입 경로수가 줄어들고 상대적으로 다음 경로는 늘어나 보입니다. 이는 좋은 징조가 아닙니다. 푸른 농작물 밭에 파란 전염병이 퍼지는 모습과 비슷하달까? ( 다음에는 죄송스로운 표현이군요. ㅡㅡ ) 방문자수에 연연하지 않으려 하지만. 일단 숫자가 줄어들게 되면 글..

블로그 2018.10.13

[KT M 모바일] 사용자에게 무료 상해보험 제공

KT M 모바일 가입자들에게 무료 상해보험을 제공하는 이벤트 중입니다. 신규가입자, 기존가입자 모두 적용되고, 국민실버안심, 국민교통안심, 국민사고안심, 국민레저안심 중 하나를 선택 가입할 수 있습니다. 기존가입자는 홈페이지에서 보험가입서 동의서를 작성하고 고객센터(1899-5000)에서 가입신청 팩스를 보내면 됩니다. 무료보험이니까 보상이 크지 않지만 그래도 없는 것 보다는 낫겠죠. 전 교통안심이나 레저안심 둘 중하나 해야겠습니다. 기간은 2018년 10월 31일까지입니다. https://www.ktmmobile.com/event/eventDetail.do?ntcartSeq=630&sbstCtg=J&pageNo=1

이벤트 2018.10.13

평양냉면 : 단연코, 올해의 음식. 배달레이스를 만들어 보자

신작이 출시되는 게임이나 책은 올해의 작품을 선정합니다. 게임에서는 이른바 GOTY.를 누가 더 많이 받는냐가 화제가 됩니다. 음식분야에서는 그런게 없는 거 같습니다. 같다고 말하는 내가 모르는 수상문화가 있는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자기가 잘 모르는 분야가 있다면 같다고 표현을 해야 합니다. 새로운 음식이야 꾸준히 연구하고 시장에 나오겠지만 식문화와 식습관은 잘 변하지 않습니다. 외식도 짜장, 짬뽕, 치킨. 피자, 삼겹살 전통의 강자들이 위치를 비집고 들어가기 어렵습니다. 그래도 올해의 음식이자 키워드를 뽑으라면 단연코, 평양냉면입니다. 역사적인 남북정상회담이에서 북한의 김정은 문재인 대통령을 대접하기 위해서 옥류관 수석 요리사를 데리고 왔고 그 소식은 전국에 화제가 되었습니다. 때 아닌 냉면집들이 호황..

책리뷰 2018.10.1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