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조깅이나 등산할 때 유용한 GPS어플 Runkeeper pro

네그나 2010. 12. 31. 15:30






조깅, 산책, 등산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RunKeeper Pro 입니다.
원래 9.99달러의 유료 어플리케이션이지만 무료로 풀렸습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노키아에도 비슷한 어플리키에션이 있습니다. 스포츠트랙커(Sports Tracker) 기능은 유사하고 무료로 제공됩니다.

스포츠트랙커는 노키아에서 가장 만족스럽게 사용한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스포츠 트랙커 때문에 노키아로 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안드로이드로 넘어오면서 스포츠트랙커를 대체할 어플을 찿아보았는데 딱 마음에 드는건 없네요. 노키아가 안드로이드용 스포츠트랙커를 내준다면 구입할 용의도 있는데, 그럴 일은 없겠죠. ^-^;


GPS로그 어플 찿으시는 분들은 RunKeeper Pro를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My tracks라는 어플리키이션도 괜찮습니다. 나중에 활용기를 올려 보겠습니다.


MP3P와 함께 스마트폰으로  피해를 입는 대표적인 기기가 GPS 수긴기죠.
한 때, GPS 로그기능 때문에 가민을 살려고 한적도 있었는데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스마트폰시대로 접어
들면서 어플리케이션으로 가능해지니 살 필요가 없죠. 전용기기의 장점도 있지만 너무 비싸죠. GPS 특성상 배터리 소모가 심한데, 배터리 압박은 외장배터리로 해결하면 되니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