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후기

하이브로 H200 전동 드라이버. PC 조립에는 최고!

네그나 2022. 7. 11. 23:00
반응형

요즘에는 공구만 구매를 하고 있습니다. 공구류에는 전~~~~~혀 관심이 없었지만, 분해&수리에 관심을 가져보니 '이것도 필요하고, 저것도 필요하네' 지난달에는 샤오미 전동 드라이버를 구매했습니다. 정밀한 기기를 위한 드라이버다 보니 PC 조립에는 맞지 않았습니다. 샤오미 미지아 전동 드라이버 2세대 사용후기. 음~~ 조금 애매\

 

샤오미 미지아 전동 드라이버 2세대 사용후기. 음~~조금 애매

손으로 몇 번 돌리면 되지. 굳이 전동 드라이버가 필요하나?라고 생각했지만. 그 몇 번도 점점 귀찮아집니다. 전자 제품용 전동 드라이버를 알아보았고 구입한 게 역시 샤오미 제품입니다. 샤오

negna.tistory.com

전동 드라이버 굳이 없어도 상관은 없지만 포기할 수 없다! 재도전! 검색을 해봐서 평이 좋아 보였던 하이브로 전동 드라이버를 구매했습니다.

샤오미와 비교를 해보면 심플하다 못해 단출한. 원가절감에 목숨을 건 패키지입니다. 국산인 듯하네요.

 

전동드라이버와 비트는 하나만 제공합니다.

위가 정방향(조이기), 아래가 역방향(풀기)입니다.

 

비트와 결합. 생각보다 길이가 되죠.

USB 충전 케이블, 간단한 설명서.

충전단자는 마이크로 USB입니다. C가 아님을 아쉬워하는 평이 많던데, 마이크로 정도만 되어도 사용하기에 불편함은 없다고 봅니다.

 

테스트를 한 번 해볼까요?

PC 케이스에 결합된 나사를 풀어 보았습니다. 오오! 샤오미 전동 드라이버와는 다르게 힘차게 풀어줍니다. 파워가 다르긴 하네요. 그래 이거야😃

샤오미 2세대 전동 드라이버와 비교.

확실히 하이브로 H200이 더 큽니다.  본체 길이는 샤오미가 더 길었네요.

 

쥐는 느낌. 그립감은  확실히 하이브로 쪽이 더 편합니다. 샤오미는 얇아서 보기는 좋지만 편하지는 않습니다. 하이브로는 정지로 놓지 않아도 수동으로 사용을 하기가 편했습니다. 하지만 샤오미는 전동을 사용하다 일일이 수동으로 조작을 변경해줘야 하는 귀찮음이 있습니다.

샤오미는 기본으로 제공되는 비트가 상당합니다. 게다가 수동 드라이버 비트까지 호환됩니다.  하이브로는 원가절감인지 단 하나의 비트만 제공합니다. 하이브로 쪽은 비트가 길어서인지 고정이 되지만 약간 덜렁거린다는 느낌이 들고요.

사실, 이 둘을 비교할 수 없는 게 체급이 다릅니다. 샤오미는 노트북이나 스마트폰처럼 소형 정밀기기에 어울리고 하이브로 PC 조립 같은 작업에 어울립니다. 샤오미는 파워가 약해서 조립을 할 수 없고, 하이브로는 소형기기에 사용하기에는 너무 강해서 나사산을 부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다른 비트를 사용할 수 있겠지만 더 약하게 토크 조절을 할 수 없는 것 봐서 소형기기에는 적합하지 않을 듯싶습니다.

사용용도와 목적을 정확히 알고서 구매를 하는 게 좋습니다. PC 조립은 하이브로 이거 하나만 있으면 되기는 하네요. 수동으로 해도 되고, 전동으로 써도 되고. 분해를 이것저것 해보려면 하이브로와 샤오미 둘 다 구매를 하는 걸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