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기

플스2 PS2 TO HDMI 젠더. 납땜 수리

네그나 2022. 6. 2. 22:00
반응형

플스 2에 사용 중인 PS2 TO HDMI 젠더가 잘 인식이 되지 않아서 이상하긴 했습니다. 오늘 확실하게 이상한 점을 알아냈습니다. 젠더 커넥터 부분이 뽑혀 버렸습니다. 아니? 도대체 어떻게 납땜을 했길래 저게 분리가 되는 걸까? 순간 '역시 중국제는 어쩔 수 없어.' 중국 노동자들이 저 임금으로 막 굴러졌겠지.라고 생각하기로 했습니다.

연결 핀을 납땜만 한다면 다시 살릴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위에 6개.

그 반대편에도 여섯 개 납땜 포인트입니다.

 

 

일단 연결을 하고.

납땜을 시작합니다.

납땜 초보라 예쁘게는 되지 않았습니다.  핀 간격이 좁고, 노안이 와서 (ㅜㅜ) 납땜이 힘들었습니다.

 

핀 간격이 좁으니까 역시 납이 옆으로 퍼집니다. 흡입기가 있어서 안심입니다. 납을 흡입하고 재 납땜. 젠더를 플스 2에 연결을 하고 테스트해보니 이상 없이 잘 작동합니다. 진작에 분해를 해서 납땜을 할 걸. 다시 생각해 봐도 어처구니가 없는 QC입니다. 기초적인 납땜이 제대로 안되어 있어서 분리가 된다는 게. 참. 

간단하게 수리를 할 수 있고, 실패를 대비해서 인두기와 함께 흡입기를 준비해 놓는 게 좋을 겁니다. 납땜에 자신이 있는 분들은 상관없겠는 일이겠지만요. 싸구려 인두기 구입해서 정말 잘 써먹고 있네요. 생활용품이나 게임패드, 키보드 등 간단하게 수리할 수 있는 일이 많습니다. 인터넷 수리 영상을 보고. 더 얇고 좋은 인두기가 탐이 나지만 제 수준에 맞는 도구는 이 정도겠죠.

반응형
1 2 3 4 5 6 7 8 9 ··· 1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