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개봉기에 이은 설치기입니다.

[사용후기] - TV 말고 모니터에 되려나 고비 개봉기 Govee Immersion WiFi TV LED Backlights with Camera (H6199)

 

TV 말고 모니터에 되려나 고비 개봉기 Govee Immersion WiFi TV LED Backlights with Camera (H6199)

누군가의 추천으로 유튜브에서 Govee H6199 영상을 보았습니다. 이게 뭐 하는 거냐? 디스플레이 화면에 따라서 LED 조명을 뿌려주는 물건입니다. 가장 유명한 제품이 조명으로 잘 알려진 필립스 휴

negna.tistory.com

원래는 LED 스트랩을 TV 후면을 따라서 붙여 나가면 됩니다. 360도로 둘러싸는 방식인데, 시계 방향인지 반시계 방향인지 기억을 해두세요. 설치는 어렵지 않습니다. 스트랩에 붙은 3M 양면테이프로 붙이면 됩니다. 55인치 적용 제품을 32인치에 적용하려니 아무리 봐도 공간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고민을 하다 생각한 것이 중간중간 접어서 올리는 방식입니다. 이 방식으로 하니 얼추 맞아 들어가더군요. 너무 조밀하게 말아 올려서 마지막에는 스트랩이 딱 떨어졌습니다.

 

붙일 모니터입니다. MSI 옵틱스 G32C4 커브드 게이밍 144 설명서에는 알코올 패드와 마른 수건으로 후면을 한 번 닦아주라고 합니다. 적당하게 치웠으면.

 

LED 스트랩을 꺼내야하겠죠.

 

크기가 나오지 않다 보니 이렇게 중간중간 말아 올렸습니다.

 

화면 인식 카메라는 정중앙, 위나 아래에 설치하면 됩니다. 전 위에 설치했습니다.

 

 

본체를 후면에 붙이고, 카메라 케이블과 스트랩 케이블, 전원 케이블을 연결하면 됩니다.

11 구입니다.

 

 

요런 게 필요합니다. 프리볼트라서 전압 문제는 없습니다.

 

불이 들어오네요.

 

하나는 해결했고. 다시 모니터를 책상에 얹혀놓습니다. 저 에게는 이게 가장 귀찮았습니다. 케이블 붙이고 정리하는 것. MSI 모니터가 디스플레이 케이블 연결하는 게 쉽지 않아서요.

LED가 발광은 잘해주고 있습니다.

 

Govee Home  앱 설치

조작과 설정은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 이루어집니다.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에서 Govee Home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면 됩니다. 귀찮게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가입하는 거 왜 이리 귀찮을까? 아이디와 비번 설정으로 간단하게 가입이 끝이 납니다.

 

가입이 끝나면 디바이스 추가에서 6199를 검색하면 됩니다.

 

선택을 하면

 

그 다음은 설정입니다.

폼 스티커를 설치하라고 하는데요. 귀찮게 설치할 필요 없이. 누군가 만들어 놓은 영상을 이용하면 됩니다. 감사

https://www.youtube.com/watch?v=6yQVnQctOVQ 

이걸 전체화면으로 띄어놓고.

 

카메라 설치 위치를 묻습니다. 위인지 아래인지

 led 스트랩 방향을 묻습니다. 시계인지 반시계 방향인지

카메라 인식 범위를 조절해 주는 구간입니다. 화면에 맞게 적당하게 조절을 해주면 됩니다. 32인치의 작은 크기에다 커브드이니 설정에 애로가 있었지만 최대한 맞혔습니다.  설정이 완료되면 블루투스 연결. WiFi 연결을 통해서 고비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32인치 모니터 설치 팁

 

대형 TV에 설치할 사람은 상관없고 소형 모니터에 설치할 분을 위해서 시행착오를 말해보면

1. 대형TV 사용자라면 테두리를 따라가면서 붙이면 됩니다. 저 저럼 스트랩을 접어가면서 붙일 경우에 테두리가 아닌 안쪽에 붙여야 LED 스트랩이 삐죽 튀어나오지 않습니다. 나중에 보면 모니터 사이로 삐죽 튀어나온 LED가 거슬릴 뿐만이 아니라 번쩍임에 눈이 피로해집니다.

2. 책상에서만 사용한다면 상관없겠지만 누워서도 보세요. 아래에서도 LED가 보일 수 있습니다.

3. 접어 올린 LED 스트랩끼리 붙이지 않는 걸 추천합니다. 반으로 접어져서 플라스틱 실드(라고 해야 하나)부분이 부서집니다. 부러져도 사용에는 지장이 없기는 합니다.

4. 접는 게 잘 못될 경우 LED가 계속 점멸할 수 있습니다. 분위기와 색상에 맞지 않게 오른쪽 하단 부분에 계속 튀는 현상이 일어났습니다. 구부러진 LED 스트랩을 펴주니 점멸 현상이 사라졌습니다. 스트랩을 부드럽게 구부려야 할 거 같습니다.

스트랩을 접어서 설치하면 뒤에서나 옆에서 볼 때 삐죽 튀어나온 LED 스트랩 때문에 당연히 보기는 좋지 않죠. 하지만 모니터를 뒤에서 볼 일은 없으니까. 이렇게라도 설치를 해봤습니다. 다음에는 사용후기입니다.

 

반응형
댓글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pinetwork-petershin.tistory.com BlogIcon 파이채굴러 안녕하세요. 파이채굴러입니다.
    요기조기 구경다니다가 들어왔는데,
    포스팅 진짜 잘하시는거 같아요.😉😉
    저도 배워갑니다.
    시간되실때 제 블로그도 한번
    들려주세요.🤗🤗🤗🤗
    2021.05.23 15:32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