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사용 중인 음향기기 세팅을 보자면 먼저 HDMI 분배기에서 음향을 광출력으로 뽑아냅니다 SPDIF를 사용하는 기기가 2대입니다. 1대는 PC 스피커용으로 만족하면서 쓰고 있는 브리츠 BR-1600. 다른 하나는 영화 감상, 게임용으로 사용하는 삼성 블루레이 리시버입니다. 이건 필요할 때 마다 켭니다.

 

방에다 5.1 채널 스피커를 다시 구성했거든요. 음향 소스가 5.1 채널을 지원하면 삼성 블루레이를 켭니다. 예를 들자면, 스타워즈 제다이 오더의 몰락은 5.1 채널을 지원하기 때문에 2 채널 기기보다 현장감이 있습니다. 특히 뭐하나 가 웅~ 하고 지나갈 때.

 

다 좋은데 광출력 기기를 2대를 동시에 사용하려 하니 번거롭습니다.  삼성 블루레이 플레이어를 켜는 과정부터 귀찮습니다. 리모컨으로 전원 버튼을 눌러서 부팅을 시켜야 하고요. 외부입력을 눌러서 SPDIF 모드로 전환을 해야 합니다. 음악이나 들으려고 굳이... 광케이블을 뺐다 넣어다 할 수도 없는 노릇이고요.

 

광오디오를 다수로 뿌려주는 거 뭐 없나? 해서 찾아 보니 있었습니다.  바로 요거입니다.

하나의 신호를 받아서 3 출력을 지원합니다.

구성품은 간단. USB 케이블, 광케이블.

그리고 분배기 본체입니다.

 

손안에 들어올 정도로 작은 크기. 분배기가 클 필요는 없겠죠.

 

3개 동시 출력

 

입력과 전원은 마이크로 USB를 사용합니다.

 

하나의 신호를 3개(라고 표현을 해야 하나?)로 분배만 해줍니다. 선택을 할 수는 없습니다. 여기에 브리츠 BR-1600 스피커를 연결을 하고 삼성 블루레이 플레이어를 연결을 하니. 잘 작동을 합니다. 평소에는 브리츠 스피커를 사용하다 감상 시에는 삼성으로.

 

분배기 스펙

지원 오디오 형식: LPCM 2.0/DTS/-AC3
피크 파장: 650nm
최대 baud 비율: 16 Mbps
산출 케이블 거리: ≤ 40m (사용 광섬유 케이블 손실 0.2Db/m 더 적은)
최대 작동 전류: 100mA
전원 어댑터 형식: 입력: AC (50HZ, 60HZ) 100V-240V; 출력: DC5V/1000mA
작동 온도 범위: (0 ~ + 40 ℃)
작동 습도 범위: 5 ~ 90% RH (응축 없음)
차원 (L x H) W x: 48x48x20 (mm)
무게: 70g

 

가격도 9달러 내외라 저렴합니다. SPDIF 규격이 점점 사라지는 추세이기는 하지만 여전히 사용하는 사람이 많겠죠? 광오디오 분배기 하나 있으면 다수 기기 운용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