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집에 HDMI를 사용하는 기기가 여러 대 있다면 HDMI 분배기는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렴한 HDMI 분배기를 사용하다 교체한 이유가 있습니다.

1. HDMI 분배기에 삼성 블루레이 플레이어를 연결하니 꺼졌다 켜지는 현상이 일어납니다. 직결할 경우 아무런 문제가 없는 거 보면 HDMI 분배기 문제로 보입니다. 비슷한 증상 때문에 라데온 그래픽카드를 교환한 일이 있습니다. 알고 보면 분배기 문제였을지도 모르겠습니다.

2. 더 이상 새로 출시되는 모니터에서 광출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SPDIF가 구식이 되었기 했나 봅니다. 차세대 콘솔, 엑스박스, 플스에서 광단자가 삭제되었습니다. 가격 비교 사이트에서 광출력 지원 모니터를 보면 딱히 없습니다.  지원되는 모델을 구하느니 속편하게 분배기를 새로 사는 게 낫다고 판단했습니다.

3. 4K를 지원. ( 아직 4K 모니터가 없지만 )

 

구입을 했습니다. 4K HDMI 분배기에서 광출력 지원 모델을 찾으니 1.5배 정도 가격이 뜁니다. 국내에서 구입하면 더 비쌉니다. 국내도 중국에서 떼 오는 것이니 늘 그렇듯 알리에서 사기로. 33달러에 ( 약 3만 8천 원) 구매를 했습니다. 가격 변경이 있으니 저렴할 때 구입하면 됩니다. 최저가는 32달러였습니다.

 알리에서 25달러 넘어가는 상품을 구매를 하면 이런 포장과 빠른 배송이 됩니다. 물론 스토어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TESmart. 스마트라는 단어보다는 그냥 마트로 보이는데.

 

깔끔한 유저 매뉴얼

 

영문이고 설치법을 설명합니다. SPDIF 때문에 구매를 했으니.

 

4K 60Hz 분배기. 강렬한 레드 컬러로 선택했습니다. 디자인 괜찮네요.

 

전면부. 리모컨 수신부와 오디오 채널 표시가 보입니다.

 

DC5V 전원 입력. 4개의 HDMI 입력. 하나의 광출력. 오디오 단자

 

 

Output 단자에 모니터와 HDMI로 연결합니다.

3개 HDMI 연결. 우측에 기존에 사용하던 HDMI 분배기. 별문제 없이 사용은 했습니다.

 

단점이라기보다.  아니 단점이겠군. 전원 어댑터가 필수적입니다.

 

연결 테스트. HDMI 입력이 잘 받습니다.

 

4K HDMI 스위치와 에버미디어 라이브 포터블 게이머 ( HDMI 녹화장치 ) 데스크톱에 사용하는 마우스. 다 검빨이네요.

홍보문구를 보자면 이런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우선 광출력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분배기에서 브리츠 스피커 BR 1600에 연결을 했습니다. LG 모니터에서 광출력을 할 때 보다 좋은 점이 있습니다. LG 모니터에서 광으로 뽑아내면 스피커 볼륨이 작게 설정되어 볼륨 설정을 만져 줘야 했습니다. 블루투스 모드에서 광출력을 모드를 변경할 때 일정하지 않은 볼륨이 항상 문제였습니다. 4K 분배기는 동일한 볼륨 설정을 보여줍니다. 번거로웠는데 편해졌습니다.

 

4K 60Hz가 지원되지만 4K 모니터가 없어서 테스트할 수 없고요. 아마도 잘되겠지요. 모니터도 새로 구입을 할 생각인데, 4K는 생각 없고 QHD는 먼가 애매한 것 같아서 FHD 144Hz 모델이나 사려합니다. 24인치 사용하다 32인치 사용하면 체감이 나겠죠. 해상도보다는 화면이 큰 게 낫지 않을까.  광출력이 지원되는 모니터를 찾을 필요도 없으니 새로 구입한 분배기에 만족합니다. 보기도 나쁘지 않고요.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