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키아/심비안 어플리케이션

노키아 5800 어플 문자를 미리 보여주는 SMS Preview

네그나 2010. 4. 21. 09:00


심비안에 문자 어플들이 있죠 지난번에 소개한 conversations가 있고(노키아 5800 어플 conversation )
대화형식으로 보여주는 Free-iSMS가 있습니다.


각각의 어플들 장단점이 있어서 하나만 가지고는 불편합니다. 조합을 해서 사용을 하는게 편합니다.


SMS Preview 는 문자가 오면 미리보기를 할수 있게 만들어주는 어플입니다.
기능도 간단해서 설정하고 말것도 없습니다.  문자가 오면 바탕화면에 내용이 미리 보입니다. 터치를 하면 사라지고요.


오비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이 할수있습니다.  SMS Preview는 6210S와 5800,X6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전까지는 유료였는지 모르겠는데 다운로드수가 100만건 돌파했다고 하네요. 노키아가 오비스토어를 활성화 할려고 하는지 다운로드 건수를 공개하면서 홍보를 많이 합니다.


SMS Preview를 conversations,Free-iSMS 조합해서 사용하면 좋더군요.


이런걸 보면 스마트폰이 불편할때가 있습니다. 피처폰에서는 기본적으로 지원이 되는 기능인데, 스마트폰에서는 사용자가 직접 설치를 해야합니다.  이것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라면 귀찮을겁니다.


이런 불편함도 있지만 피처폰에 없는 기능을 활성화 할수 있다는 점도 장점으로 작용을 하지요.
제가 유용하게 사용하는 gsm navigation도 그중에 하나고요.
필수어플, 도서관에서 자동으로 진동으로 바뀌게 만들어 봅시다. Best GSM Navigator - 노키아6210S 5800-


처음의 귀찮음만 극복하면 새로운 세계가 보입니다. 이런거 필요없다는 분들도 있겠지만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