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 이야기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주문한 배터리, 받기까지 걸린 시간은?

네그나 2016. 1. 11. 08:00

예전에 알리 익스프레스에 갤럭시 줌2용 대용량 배터리를 주문했었습니다. [해외직구] 알리익스프레스 회원가입과 구매방법 주문후 한참동안 기다려야 한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당장 필요한 건 아니었으니까 잊고 살았습니다. 어느날 알리에서 주문한 배터리가 생각났습니다. 그게 주문을 하고 한 달이 지난 시점이었습니다.



'아무리 그래도 한 달동안 오지 않은 건 너무 한 거 같은데?'  알리에 접속해서 확인을 해보니  판매자가 발송은 했습니다. 운송업체가 스웨덴 포스트(sweden post)였습니다. '판매자는 중국 거주 아니었나? 웬 스웨덴?' 알고보니 이름만 스웨덴 포스트인 중국 배송업체였습니다. 한창 경제 성장기라 그런가 중국도 별다른 관계도 없는 해외 이름따서 신뢰도를 높이려 하는 거 같군요. 배터리는 배송이 안되기 때문에 이곳으로 보낸다고 합니다.


알리익스프레스 받다.알리에서 주문하고 받은 드디어 받다.


스웨덴 포스트의 특징은 아주 느리다는 것. 그렇다고 한 달이 지나도록 받지 못할 줄은 생각도 못했습니다. 그래도 운송조회가 가능합니다. 한참 동안 중국에 있다가 한국으로 오니 총알 배송. 역시 한국에서도 우체국으로 배송조회가 됩니다.


이 조그만 배터리 2개를 받는데 걸린 시간을 계산해보았습니다. 으아! 39일 걸렸습니다. (ㅡㅡ;) 이베이에서 주문한 카메라 렌즈를 2주 동안 기다리고 받았을 때도 길었다고 생각했는데 한달하고 일주일일 더 지난 39일이라... 소포를 받고 확인해 보니 작동은 잘 됩니다. 혹시라도 불량품이 발송되어 반품하는 일이 생긴다면 피곤해졌을텐데 다행입니다.



알리 익스프레스에 주문한 모든 상품이 오랜 시간이 걸리는 건 아니지만 각오(?)는 해두어야 합니다.

그래도 기다리는 어떻게 되었든 오게 된다는 것은 확인했습니다. 하지만 어지간하면 다시 주문하지 않을 듯 싶습니다. 받는데 까지 너무 오래 걸리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