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넥서스 플레이어 게임 패드, 한국은 구입 불가

네그나 2014. 10. 19. 00:50

현재 넥서스 플레이어 게임패드가 구글 플레이에서 판매중입니다. 넥서스 플레이어는 TV와 연결해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에 있는 영화, 게임 등의 콘텐츠를 TV화면으로 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넥서스 플레이어 게임 패드는 디지털 키패드, 4개의 버튼, 2개의 트리거, 2개의 아날로그 스틱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기존의 콘솔게임 패드에 흔히 보던 구조입니다. AA배터리를 사용하며 블루투스 4.0(3.0)으로 연결합니다. 패드 가격은 39.99달러.


별도의 게임패드를 구입하게 만들 정도의 뛰어난 게임이 출시되면 좋겠지만  현실은 무료다운-인앱결제 게임을 휩쓸고 있어서 패드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할겁니다. 무료 료게임이라고 패드를 지원하지 말라는 법은 없겠지만 이런류 게임 대부분이 복잡하고 다양한 조작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구글이 공식적으로 내놓은 게임패드이니 표준이 될테고 개발사들의 지원을 기대해 볼 수 있다는 점은 긍정적입니다.



Nexus Player용 게임패드


Nexus Player용 게임패드


구입링크 https://play.google.com/store/devices/details/Gamepad_for_Nexus_Player?id=nexus_player_gamepad


그러나!  넥서스 플레이어 게임패드는 현재 한국에서 구입할 수 없습니다. 보통 게임패드를 구입해야 한다면 플스3(혹은 4) 패드나 엑스박스 패드를 구입합니다. 엑스박스 360 패드는 콘솔외에 PC에 사용할 수 있고 스팀게임도 지원하므로 활용도가 뛰어납니다. 넥서스 플레이어 게임패드가 경쟁력이 뛰어나다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지원게임이 많아진다면 모르겠지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