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아몰레드 사용자를 위한 안드로이드 & PC 바탕화면 이미지

네그나 2014. 7. 20. 18:45

AMOLED는 능동형 유기 발광 다이오드(Active-Matrix Organic Light-Emitting Diode) 약어로 스마트폰에서 주로 사용되는 디스플레이입니다. 아몰레드는 삼성의 갤럭시 시리즈에 주로 사용되고 삼성 모바일 디스플레이가 물량의 대부분의 공급하고 있습니다. 초기에는 AMOLED를  ‘에이엠오엘이디’ 부르기도 했지만  삼성의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인해서 '아몰레드'라고 굳어졌습니다.  아몰레드의 장점은 검은색 표현시 전류 소모를 줄일 수 있습니다. 단점은 번인 으로 인한 수명이 문제입니다.



재미있는 것은 아몰레드의 불호를 표현하는 사람이 넷상에서는 두드려져 보입니다. 아몰레드 논란은 인터넷에서 외침이 잘 울려퍼지는 예라고 할까?  오프라인에서는 아몰레드에 대해서 강한 표현을 하는 사람을 본 적이 없습니다. 오히려 디스플레이가 깨져도 그대로 사용하는 사람이 많을 정도로 관심이 없습니다. '인터넷' 이라는 창 으로만 세상을 바라보면 현실 세계와 괴리된 이미지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아몰레드는 LCD보다 가능성이 높으므로 LCD가 그러했듯 단점이 개선되면 논란도 사라질겁니다.  아몰레드 검은색 표현시 전력소모가 줄어든다는 점을 반영한 바탕화면 이미지입니다. LCD 사용자들도 사용할 수 있지만 아몰레드 사용자  ( 주로 삼성 갤럭시 사용자 )들이 사용하면 배터리를 조금이나마 아낄 수 있습니다. 이미지 해상도는 2560*1600 입니다. 이미지를 클릭하고 다운받으면 됩니다.


Angular


Angular


Black Bandana


Black Bandana



Dark City


Iron Man


Iron Man


Lonely Light bulb


Lonely Light bulb


Neon Dots

Neon Dot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