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용 드림캐스트 에뮬레이터 Reicast

네그나 2013. 12. 24. 13:35

모기향 로고(...)가 인상적이었던 세가 최후의 콘솔 드림캐스트. 세가는 새턴의 실패를 교훈삼아 드림캐스트를 자신있게 내놓았습니다. 그러나 플스2 손쉬운 반격에 침몰해 버린 게임기입니다.  드림캐스트 이후로 세가는 가정용 게임기의 제조, 판매로부터 완전히 철수하여 역사의 종지부를 찍습니다. 세가팬이기도 했고, 마지막 콘솔이라 드림캐스트를 애틋하게 바라봅니다. 드림캐스트를 좋아했던 사람이라면 희소식!


안드로이드용 드림캐스트 에뮬레이터  Reicast 가 등장했습니다. 드링캐스를 TV에 연결하면서 '집에서 버추어 파이터를 하는 시대' 라고 놀랐는데 휴대폰에서 이루어집니다. Reicast 는 현재 알파버전 단계로 최소 사양은 A9 듀얼 코어 1GH 탑재된 폰이 필요합니다.


드림캐스트 게임 표지. 짧은 생을 살았던 게임기임을 감안하면 괜찮은 게임이 많은 편.



시원한 속도감이 매력적이었던 소닉 어드벤처.



풀 3D였던 바이오 하자드 코드 베로니카.


에뮬레이터를 작동하기 위해서는 드림캐스트 바이오스가 필요합니다. SD카드에 DC폴더를 만들고 dc_boot.bin dc_flash.bin 바이오스 파일을 폴더 넣습니다. 후기를 보니 소닉어드벤처, 버추어온, 등이 잘 돌아간다고 합니다.

드림캐스트에서 많은 명작게임이 있는데 스마트폰으로 다시 즐겨보는 것도 괜찮겠지요.



 Reicast는 구글 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reicast.emulato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