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4.4 킷캣, 관심은 이렇게 모으는 것이다

네그나 2013. 9. 5. 00:00

구글은 안드로이드 버전이름에 음식을 사용합니다. 1.5는 컵케익(CupCake), 1.6은 도넛(Donut), 2.0은 에클레어 (Eclair), 2.2은 프로요(Froyo), 2.3 진저브레드(GingerBlead), 3.0은 허니컴(HoneyComb), 4.0은 아이스크림 샌드위치(IceCream Sandwich), 4.1은 젤리빈(Jelly Bean)을 사용했습니다. 알파벳 순으로 음식명을 붙입니다. 다음 버전인 K는 키 라임 파이 (Key Lime Pie)가 될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안드로이드 4.4. 킷캣


구글은 '속았지' 라며 4.4는 킷캣(KitKat)으로 명명 했습니다. 킷캣은 네슬레의 초코바입니다. 상품명을 사용할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4.4는 키 라임 파이가 아니다'는 말이 나올 법도 했는데 보안이 잘 지켜졌습니다. 구글 내부에조차 키 라임 파이로 알고 있었다고 합니다. 키 라임 파이를 사용하지 않은 이유는 사람들이 맛을 잘 몰라서랍니다. 저도 키 라임 파이가 무슨 맛인지는 모릅니다. 그런게 있나 보다 생각합니다.


킷캣(kit Kat)

구글은 킷캣 상표명을 사용하고 네슬레는 안드로이드를 사용합니다.  킷캣를 구입하면 넥서스7과 구글 플레이 상품권을 당첨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됩니다. 국내에서도 9월 4일부터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상품은 넥서스 7 태블렛 30명, 구글 플레이 쿠폰 3000명입니다. (http://www.kitkat.co.kr/)



킷캣 홈페이지에 가면 재미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초코바를 마치 휴대폰처럼 묘사하고 있습니다.

http://kitkat.com/#/acloserlook 누가 만들었는지 약 먹고 만든것 같은 센스를 보여줍니다.


킷캣(kit Kat)


트리플 코어(triple-core)가 생각나는 tri-core,


킷캣(kit Kat)


킷캣(kit Kat)


클라우드 기반 초코바?


킷캣(kit Kat)


글로벌 커버리지.


킷캣(kit Kat)


킷캣(kit Kat)


킷캣의 스펙(?). 배터리 걱정없는 무제한 대기 시간이 최대 장점.





구글이 킷캣을 사용함으로서 뉴스 거리도 만들고 안드로이드를 주목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이 협업은 네슬레에게도 좋겠죠. 평범한 초코바(로 보입니다.) 순식간에 사람들의 주목을 받았고 저처럼 블로그나 사이트에 올려서 자발적으로 홍보해주는 사람도 있으니까요. 관심은 이렇게 모으는 것이란 걸 보여줍니다. 관심을 끌려면 재미가 있어야하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