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미국 통신사인 버라이즌(Verizon)용 갤럭시 노트2 스크린샷입니다. 잘 보면 무언가 다릅니다. 무엇이 다를까요?


네. 홈버튼에 버라이즌 로고를 박았습니다. 어떻게든 로고를 박아넣겠다는 집념. 공간이 없기에 포기할 것 같은데,홈버튼에 로고를 박을 생각을 하다니 머리가 잘돌아간다고 해야 하나. 미국네티즌들은 저 만행을 보고 굉장히 짜증내더군요.


한편으로는요.

인프라 기업은 로고 박는데 집착할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애플의 팬이 있어도 인프라를 제공하는 기업의 팬은 없습니다. 한국전력의 팬은 없습니다. 통신사도 팬은 없습니다. 이들은 생활에 필수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사용자들이 충성하지 않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가 없다 해도 잘 살수 있지만 전기, 수도, 통신이 끊기면 대란이 일어나는데도요. '좋은 서비스로 고객을 감동시킨다.' 말은 그럴듯하지만 별 효과 없겠죠. 팬이 되게 만들려면 사용자들에게 즐거움을 줘야 하는데 인프라 기업들은 그게 불가능하죠.'우와 전기가 너무 잘 된다. 감동이야. 이제 부터 한국전력팬해야지'

이런 일은 없습니다. 서비스가 원활하지 않으면 욕이나 먹을 뿐입니다. 팬이라 건 컨텐츠 제공하는 기업이 아니면 꿈같은 말입니다. 로고나 박아 넣어서 인지도나 높이는게 최상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덧글. 갤럭시S3에 멀티뷰 기능이 업데이트 된다는 루머가 있습니다. ( 아마 거의 확정일 듯.)

반응형
댓글
  • 프로필사진 박상욱 갤노트2에 드롭박스 50기가 준다는 루머가 있습니다. 아마 사실일듯. ㅎ 2012.10.26 00:32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negna.tistory.com BlogIcon 네그나 그건 좋군요. 2012.10.26 19:47 신고
  • 프로필사진 알 수 없는 사용자 그냥 뒤에 로고 넣어두면 될텐데 다른 이통사들은 어떻게 할지 궁금하네요 2012.10.26 04:43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negna.tistory.com BlogIcon 네그나 버라이즌용 갤럭시 노트2만 이렇습니다. 버라이즌이 그 만큼 힘이 세다는 것을 뜻하죠. 2012.10.26 19:48 신고
  • 프로필사진 알 수 없는 사용자 후후 로고 가리려고 홈버튼 스티커 판매하는 곳도 생겼다네요 2012.10.29 02:37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negna.tistory.com BlogIcon 네그나 미국사람들도 통신사 마크 참 싫어하는 모양입니다. 2012.10.29 09:18 신고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blog.daum.net/gdocument BlogIcon shg 인프라는 소유하는게 아니라 빌려서 쓰기 때문에, 자랑할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1억짜리 벤츠를 타고 다니는건 자랑할만한 일이지만, 그보다 훨씬비싼 서울메트로(조달가격 : 130억) 를 빌려서 타고 다니는건 자랑할만한 일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뭐 워렌버핏처럼 45조원 들여서, 철도기업 인수하거나, 아니면 손정의처럼 통신사를 인수한다면 모를까? 인프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입장에서는 자랑스러운 마음이나 충성심을 가질이유가 없네요.
    2012.10.29 18:57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negna.tistory.com BlogIcon 네그나 자랑할 수가 없다는게 가장 큰 이유이겠죠. 2012.10.29 22:31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