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기

HP G9 노트북을 위한 SATA 확장 커넥터

네그나 2023. 12. 24. 18:44

주문했던 G9 노트북용 사타 커넥터가 도착했습니다.  '잊고 있더니 오더라.'는 느낌은 오랜만이네요. 제목처럼 노트북 내부에 있는 단자에 연결, SATA장치를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커넥터입니다.  이것으로 하드디스크나 SSD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HP노트북 LS-H323P

LS-H323P라고 적혀 있습니다. 아마. 부품 번호이겠죠.

 

플레스 케이블

플렉스 케이블입니다.

 

사타 커넥터

사타 커넥터 규격입니다.

 

15s-dy hp 노트북 부품.

뒷면에는 15s-dy라고 적혀 있습니다. 찍을 때는 몰랐는데. 커넥터가 약간 파손이 있는 것 같기도 하고. 작동에는 상관없어 보이기는 합니다.

노트북에 결합하기 위해서는 구멍에 나사를 조여줘야 합니다. 나사는 미동봉이네요. 판매자에 따라서 동봉, 미동봉 차이가 있나 봅니다. 여분으로 쟁여둔 나사가 있어서 상관은 없는 데, 없는 사람이라면 동봉된 상품을 구매해야겠습니다.

하드디스크나 SSD를 고정시키기 위한 가이드가 있어야 하는데, 제품 번호를 몰라서 구매를 못 했습니다. 대충 테이프로 고정시켜 볼 생각입니다. 한 번 더 노트북을 분해해서, SSD를 설치하면 당분간은 같은 작업을 할 일은 없게 되겠군요.

설치 글은 다음에 올립니다.

🔗 https://newnegna.blogspot.com/2023/12/26-hp-notebook-255-g9-82a33pa-ssd.html

 

HP 255 G9 노트북 💻. SSD 추가해서 저장 장치 증설하는 방법

HP 노트북 (모델명 255 G9 82A33PA )을 구매한 이유 중 하나는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램을 추가할 수 있는 점이었습니다. 이상한 걸 배워와서 램을 온보드화 시키는 게 유행이라, 추가가 되는 게 반가

newnegna.blogspot.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