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암보험 계약 안내 메일을 놓치지 말아야 하는 이유. 비흡연으로 인해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네그나 2023. 12. 23. 11:57

밤에 잠이 잘 오지 않아서 메일 정리를 하고 있었습니다. 평소라면 보험사에 보낸 메일을 그냥 지나쳤을 겁니다. 정신이 말똥말똥한 상태라 읽어 봤습니다. 보험 계약에 대한 내용이었고, 흐음. 이건 지가면 되겠네. 하다 아래로 스크롤했습니다. 보험료 할인 적용 대상일 경우.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고, 정산액이 있을 경우 해당 금액을 돌려받을 수 있다고? 정신이 바짝 들면서 자세히 보았습니다. 비흡연체, 건강체, 슈퍼 건강체에 따라서 할인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보험료 할인 적용 대상.

비흡연체 할인 대상은 직전 1년간 흡연한 사실이 없다면 할인 가능

건강체 할인 대상은 비흡연이고, 혈압이 해당 구간을 만족하고 체질량 지수 조건을 만족할 때.

슈퍼건강체 할인은 비흡연, 혈압, 체질량, 당뇨 및 혈당 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건 뭐 승급시험도 아니고. 대상은 맞기에 신청을 하려 했습니다.

신청방법 안내.

가입한 보험사가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이라. 위의 주소라 이동해서 신청을 하면 되는데요. PC로 접속하니까. 아! 또 귀찮은 보안프로그램 어쩌고 해서 관두었습니다. 스마트폰을 집어 들어서 구글 플레이에서 검색을 다운로드하였습니다. 로그인은 네이버인증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비흡연체로 계약 변경 신청하기.

 

앱을 실행하고. 계약변경- 건강상태 변경으로 갔습니다.

계약변경

터치를 해주고.

 

건강상태 변경

 

필수 제출 서류


발급기관/신청서

건강검진표(슈퍼건강체/건강체일경우)

※ 국민건강보험 건강진단 또는 대학/종 합병원 종합검진 후 제출

병원

※ 이름, 생년월일, 검사일자(2년 이내) 확인 가능한 서류

비흡연 고지(슈퍼건강체/건강체, 비흡연 체일 경우)

※ 건강상태변경 신청 시 고객이 비흡 연 고지한 내용으로 대체

※ 필요시 회사에서 소변흡연검사결과 지(1개월 이내 발급/ 의원 이상의 의 료기관 또는 보건소 발급 가능) 등 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건강상태 변경 시 진단결과에 해당하는 검사항목을 확인하신 후 건 강진단서를 제출해 주세요.

* 건강진단 결과지는 계약변경 신청일로부터 2년 이내(단, 흡연검사는 1개월 이내 소변검사) 결과만 유효합니다.

비흡연체 대상자일 경우. 별도의 제출 자료가 필요하지 않은 것 같았습니다.  변경 신청을 터치해 주고.

 

건강할인조건 안내.

 

건강할인조건 안내

비흡연체로 계약변경을 하시려면 아래 조건에 해당되어야 합니다.


체중 kg  20kg 이상 200kg 이하

신장 cm  100cm 이상 300cm 이하

특별한 조건은 아니네요. 계속 진행해 갑니다.

 

 

계약변경시 유의사항.

 

계약변경 유의사항

흡연여부·건강 기준에 따라 표준체(흡연) • 비흡 연체·건강체ㆍ 슈퍼건강체로 변경할 수 있습니 다.

건강상태·병력사항, 흡연사항 관련된 정보는 보험 계약의 변경을 심사하고 인수하는데 필요한 자료 이므로 사실대로 알려야 합니다.

건강상태 변경 시 진단결과에 해당하는 검사 항목을 확인하신 후 건강진단서를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건강진단 결과지는 계약변경 신청일로부터 2 년 이내(단, 흡연검사는 1개월 이내) 결과만 유효합니다.

필수서류를 모두 제출하셔야 신청 접수가 완료됩니다.

사실대로 정확히 알려 주어야 하며.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고 합니다. (서류 제출 아. 귀찮은데.)

 

변경차액 실지급액.

계약변경 시 20,436원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오.

 

알려야 할 의무사항.

 

흡연사항
직전 1년 동안 한 번이라도 흡연을 한 적이 있나요?
1년 이전이라도 담배를 피우신 적이 있습니까?

 

흡연체 변경이라 마지막 2문항은 흡연에 관한 질문입니다. 그전에 몇 개의 간단한 질문이 있습니다.

 

건강상태 변경완료.

 

계약내용 변경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흡연체일 경우. 별도의 자료 제출 요구는 없었습니다. 안내 메일을 읽어 본 게 도움이 되었네요. 그냥 지나쳤다면 보험료 할인은 물론이고, 받아야 할 돈도 받지 못할 뻔했습니다. 보험 관련 글은 읽다 보면 머리가 아픈데, 그래도 잘 읽어 봐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