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7/11 3

구글 포토. 사진 업로드가 되지 않을 때 해결

개인적으로 사진 관리 서비스인 구글 포토를 강력히 추천합니다. 크기 제한은 있지만 무제한 업로드가 가능하고, 자동으로 만들어주는 사진 서비스가 아주 강력합니다. 이번에 다녀온 대만여행에서도 촬영한 영상과 사진을 조합해 영화로 만들었습니다. 이런거 해놓으면 좋지만 일일이 만들기 귀찮죠. 폰에서는 와이파이 on 하게되면 자동으로 업로드가 됩니다. 관리하고 말것도 없습니다. 디카에서 찍은 사진은 수동으로 업로드를 해주어야 합니다. 방법은 PC로서 구글 포토 사이트에 접속, 상단 오른쪽에 있는 사진추가를 누르면 업로드가 됩니다. 그런데. 제 컴에서 업로드를 실행해도 만 메시지가 나오고 실제로 업로드가 되질 않습니다. 너무 많은 사진을 선택했나 싶어 몇 개만 골라도 올라가지 않습니다. 흠. 뭐가 문제일까? 본질적..

[대만여행 #3] 대만 가오슝까지 3시간. 티웨이 항공 탑승느낌

여행에서 가장 좋은 순간. 이륙입니다. 와! 신난다. 그렇지만 시끄러워요. (-_-) 엔진의 소음이 압도합니다. 물론 견딜만한 수준입니다. 좌석이 창가 엔진 근처라서 그런가. 항공유 냄새도 살짝 났습니다. 좌석배치는 중앙으로 통로로 좌우 창가석과 복도석 2좌석 모두 4좌석입니다. 기내가 시끄러워서 안내방송은 잘 안들렸어요. 대부분 사람들이 안내 방송에 신경을 쓰지도 않았지만요. 탑승후, 승무원들이 안내와 비상시 행동 요령을 알려줍니다. 다들 무심했지만 저는 다 봤습니다. 물위로 비상착륙을 하게 될 경우에 구명조끼 입는 법까지 유심히 보았지만 사실 그 같은 상황에서 다 죽겠지요. 너무 부정적인가. 가능성은 남겨 놓아야 겠지만 만약 항공사고가 일어나게 되면 이 비행기 자체가 거대한 관이 되는 건 피할 수 없..

여행 2018.07.11

[대만여행 #2 ] 처음 와본 인천국제공항. 출국수속 방법

아마도 여행에서 가장 셀레이는 순간이라면 공항을 가는 순간, 공항에서 비행기에 탑승을 하고 이륙을 준비하는 그 순간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 설레임을 망치지 않기 위해서는 적절한 준비를 해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준비는 바로 여권 소지입니다. 출발전에 여권을 챙겨 나가는지 확인을 해봅니다. 없으면 그대로 망하는 거죠. 공항에서 국제선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출발 2시간 전에는 도착을 해야 합니다. 공항까지 이동거리가 있으니 집에서 더 일찍 나와야 한다는 말. 아침 비행기를 이용하고자 하는 사람은 공항근처 호텔에서 묵거나 스파를 이용하거나 이도저나 아니면 노숙을 합니다. 공항에서 환전을 하고 면세점을 이용하고 식사까지 할려면 더욱 그렇습니다. 인천국제공항을 처음 와보는 저 같은 사람은 약간 더 여유를 가지는게 ..

여행 2018.07.1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