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7 26

미션임파서블 6 폴아웃 : 재미는 있다 근데

입소문이 자자한 영화 을 봤습니다. 은 입소문이 좋지 않더군요. 설정부터 납득을 하지 못하겠는데. 배경을 남북 통일정부 보다는 군사독재가 오히려 자연스럽지 않았을까. 현실이 영화보다 더 하다고 기무사 계엄령을 보니 있을 법한 시나리오가 그려지죠. 미션임파서블은 상영전에도 호평이 워낙 많아서 기대를 잔득했습니다. 하지만 예상보다는... 물론 재미는 있었습니다.허나 역대 최고다. 까지는 아니었습니다. 아쉬운 점을 꼽아보자면 이번작에서는 기발한 장치가 없습니다. 4편에서는 상상력을 발휘해 있을 법한 첩보 장치가 등장해서 시선을 추적해 배경을 만드는 장치나 끈끈이 장갑이 등장했지만 그런게 없습니다. 테크놀로지 보다는 완급조절을 해서 이야기를 이끌어 나갑니다. 영화가 시종일관 진지합니다. 웃음을 유발하..

영화와 TV 2018.07.30

VPN 이용. 아르헨티나 엑스박스 라이브 골드 12개월. 22달러에 구독

엑스박스 이용자들에게 핫한 아르헨티나 12개월 600페소. ( 약 22달러)를 결제했습니다. 원래는 엑스박스 3개월 결제할까 하다가 이 정도 가격이면 12개월 하는게 좋겠다 싶었습니다. 3개월 가격에 12개월 이용할 수 있으니 누구나 혹할 듯. 하지만 그냥은 되지 않습니다. 약간의 과정이 필요합니다. ■ 필요한 준비물 1. VPN을 사용할 노트북2. 만약 노트북이 없고 데스크탑만 있다면 무선랜 카드를 구입해서 가능. 이게 끝입니다. 아르헨티나 결제 과정은 제가 알아낸것은 아니고 뽐뿌 게임기 포럼 글을 참고 했습니다. 링크 : 아르헨티나.. 지갑을 열게 만드는군요 생소한 용어가 있어 어렵게 보일지 모르지만 이분 설명글 그대로 따라하면 됩니다. 1. 윈도우 10 기준. 윈도우키를 놀러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

[대만여행 #13] 가오슝 가볼만한 곳, 인증사진 스팟, 보얼예술특구(駁二藝術特區 )

보얼예술특구(駁二藝術特區 ). 현지 발음으로는 보얼이수터취라고 읽는 모양. 창고와 폐공장을 변신시켜 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한 공간입니다. 영국이었나? 유럽이었나? 폐발전소를 미술관으로 변신시켜 호평받은 뒤, 이런 시도가 전세계적으로 이어지는 듯. 낡은 건물을 재활용할 수도 있고 잘면하면 관광객을 끌어들일 수 있으니. 가오슝을 방문하는 사람은 보얼예술특구를 한번은 들리게 될텐데요. 무엇보다 접근성이 좋습니다. MRT 02 옌쳉푸 ( Yanchengpu Station 鹽埕埔站 ) 1번 출구로 나와 400m 거리를 5분만 걸어가면 도착합니다. 말은 쉽지만 지금같은 불볕더위, 대만의 높은 습도는 400m 걸어가도 지치게 만듭니다. 보얼예술특구를 구경하고 치진점으로 이동하는게 동선이 좋습니다. hengpStation..

여행 2018.07.28

엑스박스원 활용, 푹TV로 실시간 방송 시청하기

엑스박스원에서 실시간 무료 방송을 시청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엑스박스 앱인 코디(KODI)와 푹(POOQ TV)를 조합으로 이용합니다. 푹TV를 이용하기 때문에 회원가입 필수입니다. 푹 TV로 실시간 방송 ( 저화질 )은 무료입니다. 일단 스토어에서 코디앱을 설치하고. 링크의 설명대로 한글로 변경합니다. 설치법은 루리웹 게시글을 참고했습니다. ( http://bbs.ruliweb.com/xbox/board/300003/read/2165891?search_type=subject_content&search_key=kodi ) 그대로 따라하면 됩니다. 옛날 생각나는 무한도전. 이 때가 재미있었죠. 무한도전 전성기가 언제 였는지 가늠할 수 있는 지표는 재방송 송출입니다. 다시 방송하는 영상에서 최근작이 ..

[대만여행 #12] 거리 구경하는데는 역시 버스. ( 가오슝 메트로 공원 )

가오슝을 여행하는 관광객을 지하철을 타고 이동을 하게 됩니다. 몇몇 관광명소는 지하철만으로 이동을 할 수 없고 버스에 탑승을 해야 합니다. 버스 이용법은 우리와 같습니다. 승차할 때 아이패스(교통카드) 한 번 찍어주고 내릴 때 역시 같습니다. 버스를 이용할 때는 구글 지도 만한게 없습니다. ( 없으면 어쩔 뻔. ) 도착시간도 보여주고 현재 버스가 이동을 어디로 하는지도 봐야 하니까. 버스를 잘 못 탈수도 있으니까요. 여지껏 이해를 못한게 버스 노선을 모르겠어요. 한 예로, 용호탑을 가려면 301번 버스를 타야 합니다. 그런데 301번 버스가 A,B 2개가 있습니다. 노선도를 봐도 이 둘의 차이점을 잘 모르겠습니다. 다른 글을 보면 어떤 버스를 타고 상관없다고 하는데. 모르겠어요. 무슨 차이인지. 어떻게 ..

여행 2018.07.26

[대만여행 #11] 리우허 야시장. 대만 음식을 먹으려는 자 그 냄새를 견뎌라 ( feat 취두부 )

여행정보를 살펴보면 빠지지 않고 추천하는 장소가 야시장입니다. 현지 사람들이 살아는 모습을 생생하게 볼 수 있고, 그 사람들이 먹는 음식도 음미해 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리우허 야시장( 六合觀光夜市 ) 도심에서 가까운 점이 좋습니다. 환승역인 메이리다오에서 300미터 거리, 도보로 4분 정도에 불과합니다. 이 역은 주요관광지에 완결되어 있기 때문에 여행 경로를 짜기도 좋습니다. 이런 장점으로 리우어 야시장은 빠지지 않고 들리게 될겁니다. 무더운 여름이라 저녁, 밤 이후에 활발한 야시장인데, 겉으로 보면 우리와 비슷합니다. 말 그래도 시장입니다. 2블럭 정도 거리에 노점과 음식점, 좌판이 모여 있고 도보하기 좋게 차는 통행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일단 한 번 죽 둘러 봤습니다. 사람 정말 많습니다. 대만..

여행 2018.07.24

[대만여행 #10] 편의점 먹거리 탐방 ( 세븐일레븐, 패밀리마트 )

여행객들에게 접근하기 쉽고 만만한 편의점. 대만이 예상외로 영어가 통하지 않기 때문에 상품 올려놓고 돈만 주면 되는 편의점이 스트레스가 없기에 편합니다. 대만에서 볼 수 있는 편의점은 세븐일레븐과 패밀리마트였습니다. 다른 브랜드가 또 있는지 모르겠지만 여행중에는 이 둘만 봤습니다. 편의점 문화는 우리와 아주 똑같습니다. 상품 진열부터 내부배치까지요. 대만에서는 현금을 지불할 때는 바구니에 돈을 넣는군요. 일본에서도 그래서 신기하게 여겼는데. 우리는 은행이 아니라면 바구에 돈을 넣을 일이 없죠. 바구니에 돈을 넣는 방식이 더 낫게 보여서 우리도 바꾸는 게 좋지 않을까 생각했지만. 우리는 카드결제 사회군요. 편의점에서 현금이 낸게 언제였는지 기억도 안납니다. 대만 편의점은 일본보다 우리와 더 비슷합니다. 음..

여행 2018.07.23

[대만여행 #9] 백화점에서 먹은 점심. 신광미츠코시 가오슝쭤잉점

쭤잉역에서 바로 이어지는 백화점. 신광미츠코시 가오슝쭤잉점(新光三越 高雄左營店) 일본계 백화점일까? 대만에는 일본문화, 제품이 자연스럽기에 특이해 보이지 않습니다. 백화점에 쇼핑할 일은 없었고, 푸드코너에서 먹거리가 있을까 들렸습니다. 백화점 푸드코너는 표준화된 식단이고 기본이상은 해주니까요. 대만음식이 생각보다 입맛에 맞지 않은 이유 때문에 찾기도 했습니다. 지하에 푸드코너가 있는 건 우리랑 별차이가 없습니다. 세계화된 지금 시대에 표준화된 공간 배치입니다. 백화점답게 일반식당보다는 비쌌습니다. 그럼에도 대만은 외식비용이 비싸지 않기 때문에 부담되지는 않습니다. 주욱 둘러보다 다른 사람이 먹고 있는 괜찮아 보였던 음식을 발견! 지금까지도 이름은 모릅니다. 그림보고 '저거 주세요' 했기 때문. 일종의 비..

여행 2018.07.21

[대만여행 #8] 꼭 먹어봐야 한다는 소금커피 85°C Bakery Cafe / 야시장 인근(?)

자유여행을 하게 되면 검색 때문에 손에서 폰을 놓지 않게 됩니다. 다른 사람들이 평한 꼭 먹어봐야 하는 음식, 가봐야 하는 맛집. 특히 지금처럼 무더위 폭격 시즌에서는 탈수에 빠지지 않기 위해서 마셔줘야 합니다. 소금커피라고 들었을 때. '커피에 소금을?' 이상한 같은데. 생각을 했습니다. 어울리지 않아 보이니까. 햄버거에 오이냉국 조합같아 보였달까. 원래는 리우허 야시장을 한 번 둘러보다 찾아갔습니다. 리우허 야시장과 카페까지는 걸어서 11분이기는 하지만 지금은 걷기가 힘들기는 합니다. 흐린날이 오히려 좋았네요. 거리구경을 하는 셈 치고 많이 걸었습니다. 대만의 거리. 정확히는 가오슝 거리를 보면 계속 느껴지는 이미지가 '낡은 건물들'과 '사람을 강조하는 광고판' 위치는 City Council Stat..

여행 2018.07.1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