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4 13

현대해상 마일리지 특약 사진 촬영

자동차 보험 가입하면서 주행거리에 따른 마일리지 특약에 가입하는 분이 많을텐데요. 저도 그렇습니다. 보험계약이 끝나감에 따라서 주행거리를 보험사에 제출해야 했습니다. 얼마가 할인되더라? 주행거리가 생각보다 많이 나왔군요. 가입할 때 여유있게 잡았던거 같은데. 계기판과 차량 전면 사진을 촬영해서 발송하면 됩니다. 차량 전면을 촬영해야 하는지 몰라서 한 번 더 갔다온게 귀찬았죠. 전 현대해상이지만 보험사마다 시스템이 비슷할겁니다. 주행거리 기록하고 사진 첨부해서 보내고, 액티브엑스를 설치하지 않고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아침부터 국세청 이용한다고 보안프로그램 설치한 걸 생각하면. -_- 과정이 간편해서 좋습니다. 이거 할려고 하다 지난번에 쓴 길 잃은 새끼새를 발견했습니다. 새가 잘 살아남았기를..

중얼거림 2018.04.30

초보비행으로 길 잃은 새. 애타는 어미새

주차장에 내려갔습니다. 자동차 보험 만기가 다가와서 주행거리를 사진으로 찍어서 제출해야 했거든요. 지하주차장에 있던 차였는데, 무언가 이상합니다. 새똥 자국이 옆으로 주르륵.. ??? 아니. 이게 뭐지. 주자창에 새똥 맞을리가 없고. 다른 장소에서 맞았나? 시동켜서 계기판을 사진으로 찍었습니다. 문을 닫고 가려는데. 작은 새가 눈앞에 있더군요. "얜, 뭐야? 지하주차장에 길을 잘 못 들었나?" 눈 앞에서 빤히 보고만 있길래, 잡으려는 시늉을 했더니 후다닥 날아가버렸습니다. 잘 못 날아들어왔나 보네. 가려고 했지만 다급하게 울어대는 소리가 났습니다. 다른 새가 천정에 앉아서 계속 울고 있었습니다. 그러보 보니 앉아 있던 새가 조금 작기는 했습니다. 그 순간, 상황이 이해가 되기 시작했습니다. 새끼 새가 주..

사는 이야기 2018.04.30

966이 중국의 장점일까?

미국이 중국의 통신장비 업체인 ZTE를 제재하면서 숨통을 조르고 있습니다. 그 와중에 이런 기사가 있습니다. 기사 시진핑 “핵심기술 돌파”… 中 ‘반도체 굴기’ 발톱 드러내다 기사에서 중국의 한 인사가 중국문화의 장점이라고 주장한 대목이 있습니다. “서구의 중국에 대한 공포는 부러움과 무지에서 비롯된다. 서구는 중국기업의 업무 강도가 얼마나 높은지 상상도 못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매체는 미국을 위협하는 중국 기술기업의 강점으로 ‘996문화’를 꼽았다. 996문화란 직원들이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일하며, 일주일간 6일 일하는 기업문화를 말한다. 이 외에도 중국 기업이 정부의 전폭적 지원을 받아 독점 기회를 얻고, 정부 주도로 장기 계획을 마련하는 점도 중국만의 강점으로 소개됐다. 중국은 서구 선..

생각나누기 2018.04.26

엑스박스로 배틀그라운드? 아니요. 비추입니다

엑스박스 이용자라면 알고 있겠지만. 현재 골드 라이브 유저 대상으로 엑원 버전 배틀그라운드를 무료로 플레이 해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취향에 맞기 않는 게임이라 재미있게 즐기지는 않았습니다. 무료 이기도 하고, PC와 다른 인터페이스를 어떻게 변경했을지 궁금했습니다. 먼저, 결론부터 말합니다. 이건 아니자나 아무리 개발이 진행중인 게임이라고 하나 엑스박스원 배틀그라운드는 단점이 참으로 눈에 많이 띄입니다. 1. 먼저 그래픽. 만들어져라 문! 구동시킨 엑스박스는 S도 아닌 오리지널 엑스박스원 버전입니다. 엑원이 성능이 떨어지는 건 잘 알려져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는 PC의 매우 낮음(Very Low) 옵션입니다. 구형컴퓨터에 지포스 1050달아 놓았는데 수준이 비슷합니다. 참. 엑원 성능이 허접한 텍스..

게임 이야기 2018.04.22

이어폰 QCY QY19. 1년 반에 퇴역. 수명은 1년 반 정도

퇴역 사유 : 배터리 소모로 인한 작동 불가 잘 사용하고 있던 블루투스 이어폰 QCY QY19가 좋게 포장해서 퇴역. 달리 말하면 버려야 할 때가 왔습니다. 완충을 해도 10분을 사용하면 배터리 경고 음성인 "~~플리즈 차지" 나옵니다. 오래 버티지도 못합니다. 5분여 가량 더 작동을 하면 띵띠리링 하면서 퇴근. "아니, 얼마나 사용했다고 벌써 수명이 다 돼?" "이게 말이 돼?" 블로그를 뒤져보니 2016년 10월즈음에 구입했습니다. 1년반 가량. 말이 되는군요. 보통 1년이 지나면 배터리 잔량이 떨어지기 시작하니까. 쓸만큼 썼네요.. 왜 나는 더 적게 사용했다고 기억하고 있지??? -__- 가벼운 무게가 장점이었지만 배터리 일체형이라 어떻게 할 수 가 없군요. 분해를 할 수 있는 구조도 아니라 고쳐볼..

중얼거림 2018.04.22

갤럭시줌2 카메라 렌즈를 알리에서 사면 6만원에 해결

일전에 삼성서비스센터에서 줌2 카메라를 교체받을 경우에는 26만원의 비용이 든다고 밝혔습니다. 통으로 교체하기 때문에 나오는 가격이지만 "말도 안돼"라는 말이 나올 수 밖에 없습니다. 줌2를 수렁에서 구해내고 싶다면 방법이 없는 건 아닙니다. 알리에서 갤럭시줌2의 부품을 사서 직접 교체하면 됩니다.알리에서 해외출시명인 galaxy k zoom 으로 검색을 하면 Camera +CCD for Samsung GALAXY K Zoom 부품이 보입니다. 가격은 단돈 59.99달러. 서비스센터를 통한 비용과 비교하면 1/3입니다. 물론 자신이 직접 분해하고 교체작업을 수행해야 하니 단순 비교는 어렵겠지만. 유뷰트에 k zoom 분해영상이 있으니 그걸 보고 시도해 봐도 좋을 거 같습니다. 아주 어려워 보이지는 않더군..

중얼거림 2018.04.20

진화하는 스미싱. 95만원을 입금시키라고 한 이유는

최근에 피싱 피해 사례를 전해 들었습니다. 카톡으로 피싱범죄. 스미싱이 지능화 되는군요. 아는 사람으로 위장을 하고 송금을 해달라는 수법이 특이하지는 않지만. 주목할만한 특징은 금액입니다. 돈을 95만원 입금시켜 달라고 했다는군요. 피싱, 스미싱 피해가 수천, 억대까지 나오는 상황에서 95원은 소액처럼 보입니다. 왜 95만원일까? 100만원 이상 입금시킬 경우, ATM에서 인출하려고 할 경우. 30분의 시간이 지나야 찾을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사기를 입었다고 알았을 경우, 피해를 막기 위함입니다. 그래서 백만원이 아닌 95만원 입금을 요구했고, 지인, 친척으로 위장을 해서 피싱을 유도했습니다. 우린, 어떻게든 답을 찾을 것이다. 인가요? 은행에 계좌개설도 쉽지 않아서 대포통장 구하도 어렵다는 뉴스를 본..

사는 이야기 2018.04.14

복수의 심리학 : 복수 유발자가 될 수 있다. 당신도.

복수의 심리학 ( Revenge / 스티븐 파인먼 )우리는 왜 용서보다 복수에 열광하는가? 한 광고 문구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성공해라, 그것이 최고의 복수이다" 생각했습니다. 이 말은 사람이 가지고 있는 근원적인 감정을 건드리는구나. 다른이에게 능력, 돈, 환경적인 요인으로 무시를 당했다면 누구나 성공을 통한 복수를 꿈꾸지 않을까. 우리는 누구나 복수를 꿈꾸질도 모릅니다. 성공을 위해서든, 개인적인 감정을 씻어내리기 위해서든, 믿음을 배신한 사람들에게 되돌려 줄 생각이든 간에. 이 정도로만 한다면 긍정적인 복수이겠지요. 발전적이라고 볼 수도 있고. 세상을 놀라게 하는 잔인한 복수. 콜롬바인 고등학교 난사사건도 그들이 가지고 있는 복수심이 한 요인이었습니다. 실제로 복수를 위한 행동을 옮기지 않더라도 ..

책리뷰 2018.04.11

엑스박스 미국 스토어 카드결제가 막혔군요

오늘 ( 4월 10일 )까지 라이브 골드 3개월을 1개월 가격으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미국 스토어에 접속해서 결제를 하려 했습니다. 한국을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골드 라이브 게임이 중복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준거 또 주고, 준거 또 주는. 3개월 9.99달러. 등록된 카드로 구독을 했는데. '무언가 잘못되었는데요' 라며 튕겨졌습니다. 어? 뭐지. 이 계정으로 지난해까지 골드, 게임패스도 구독을 했는데. 혹시나 싶어 시스템 설정 언어를 영어로 변경해도 에러 메시지만 내뿜습니다. 아! 그러니까. 결제가 막혔군요. 조금 알아보니. 엑스박스 카드결제는 그나라 발행카드만 가능하도록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이상한데요. 최근까지 ( 그래봤자 4달전 이지만 ) 문제없이 되었는데 통제가 되어 버리다니. 이러면 계정을 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