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11 9

중국인은 왜 시끄러운가?

중국인은 왜 시끄러운가?동이 서생 오기사의 대륙탐방기 / 오영욱 건축 전공자인 글쓴이가 중국을 마음내키는데로 여행을 하면서 쓴 감상기입니다. 건축이라고 해서 큰 주제가 있는건 아니고 가벼운 감상기 정도로 보면 될듯합니다. 중국어를 잘 모른다면서 이런식으로 홀로 여행도 가능하군요. 제 주위에는 나롤로 여행 얘기만 해도 정색을 하던데. "어떻게 혼자서 여행을 가?" 청두의 콴자이샹즈 거리 일대는 우리의 인사동길 같은 장소라고 합니다. 기억에 남는 대목은 아마도 관광지로 개발되기 전 콴자이즈샹즈 거리 일대는 이 도시에서 가장 개발이 늦은 저소득층 동네였을것이다. 아이러니칼하게 차별과 소외가 역사도시의 기억을 살린 셈이다. 개방화 이후 기와집과 좁은 골목이 돈이 된다는 것을 먼저 경험한 세력이 가난한 이들에게 ..

책리뷰 2017.11.29

[아마존] 엑스박스 라이브골드 3개월권 $9.99

아마존에서 엑스박스 라이브 골드 3개월권을 9.9달러에 판매중입니다. 라이브 골드를 저렴하게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블랙프라이드 데이즘 라이브 골드 사놓으면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https://www.amazon.com/gp/product/B004VSTQ2A/ref=oh_aui_d_detailpage_o00_?ie=UTF8&th=1 구매를 할 때, 면세가 되는 주소지를 이용하면 세금이 붙지 않습니다. 깜빡 잊어다가 tax 2달러 나왔군요. 흠. 2달러 때문에 취소하기도 뭐하고.

갤럭스 Galax 지포스 GTX1050 구입 : 얼마만에 사는 그래픽카드인가?

PC로 고사양작업을 하지도 않았고 게임도 잘하지 않았기에 한동안 PC에 투자하기 위해서 지갑을 열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정엉말~~ 오랜만에 PC부품. 그래픽카드를 구입했습니다. 대상은 갤럭시 갤럭스 GTX 1050 OC 2GB 모델입니다. 친구는 게임 할려면 1060정도는 달아주는게 좋다고 하지만 고사양 게임은 하지는 않아서 1060은 탈락! 게다가 PC도 구형이고 늘 보급형만 써온 인생이라. 요즘 들어서 생각하는건데 보급형 인간만 되어도 성공한게 아닐까 합니다. 지금 현재는 평범 조차도 달성이 쉽지 않습니다. 여기까지 도착한 과정이 파란만장하지는 않지만 풀어 보면. 처음에 가진 생각은 그냥 싼 그래픽카드를 구입할려고 했습니다. 대상은 GT1030. 보유하고 있는 PC가 슬림케이스 모델이기 때문에 LP도..

사용후기 2017.11.20

[험블번들] Killer is Dead: Nightmare Edition 무료 배포

공짜 게임을 종종 뿌려대던 험블번들에서 이번에는 킬러 이즈 데드를 무료로 배포합니다. 정체를 알 수 없는 액션 활극이라고 정의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클리어 했음에도 무슨 내용인지 이해가 안됩니다. 무료 배포 주소 https://www.humblebundle.com/store/killer-is-dead-nightmare-edition 게임을 해보고 소감을 올렸는데. 1년전이었군요. 킬러 이즈 데드 독특한 B급 감성의 검술 액션게임 게임이나 영화 등과 같은 미디어 컨텐츠를 평가할 때 좋다고 평가하는 기준은 사람 마다 다르겠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계속 붙잡게 만들 수 있는가?"를 봅니다. 현란한 그래픽과 음악을 떡칠을 해놓아도 지루하기 짝이 없는 게임이 있는 반면. ( 예 : 와치독 ) 이건 도대체 무슨..

90년대 게임잡지 스타들의 인터뷰를 다시 보니

집안에 남아 있는 잡지를 정리하고 있는 중입니다. 옛날 책은 참. 타임머신 같은 느낌입니다. 문득 집어든 책을 펼쳐 보면서 "그때는 그랬지" 현재를 잊은채 잠시 시간 여행을 떠나게 만듭니다. 남아 있는 책은 90년대 왕성하게 활동했던 게임월드입니다. 책이 아주 많았지만 다 정리해 버렸고 남아 있는 책 마저도 정리를 해서 집에서 사라질 겁니다. 기념삼아 남겨둘 책은 창간호 정도. 90년대에는 게임에 한창 빠져있을 때라. 연예인, 연예계에 전혀 관심이 없었습니다. 게임기사가 아니면 읽어 보지도 않고 넘거 버렸는데 지나서 보니 새롭군요. 게임월드 4월호 철이와 미애.당시 앨범 판매량은 30만장 정도. 기자 : 아니. 철이씨 옷에 철판을 달고 다니는 이유가 있나요?철이 : (음악소리 때문에 시끄러운 점을 감안,..

질려서 때려치웠는데 공짜로 주네. 와치독 무료

유비소프트 유플레이에서 와치독(Watch Dogs)을 무료로 배포합니다.https://www.ubisoft.com/en-gb/event/watchdogs-giveaway-2017/ ■ 와치독 플레이 소감 : 어디서 재미를 느껴야 하는건가? 와치독은 엑스박스 골드로 지급된 게임이어서 최근에 해봤습니다. 시카고의 우중충한 도시 배경도 좋고 복수를 향해서 달려가는 주인공이 마음에 들었지만 재미가 없어 중간에 때려치웠습니다. 해킹이란 요소가 와닿지도 않고 그저 복수를 위해서 총질하는 사나이 일뿐. '유비소프트 오픈월드 게임은 서브 퀘스트를 하는게 아니다.' 조언을 충실히 따르고 엔딩만 보기 위해서 메인퀘스트만 진행했습니다. 진행을 포기하게 만든 결정적인 이유는 짜증나는 운전조작감입니다. 도시내에서 차로 이동할 ..

아이패드 심카드 핀이 없다면. 대신 클립으로

아이패드에서 심카드를 빼내야 하는데 심카드 핀을 없었습니다. 이거 없으면 심카드 트레이를 빼낼 수가 없습니다. 아무리 찾아도 보이지가 않길래. 심카드 핀 대신 사용할 만한게 무엇인지 검색을 했습니다. 바늘 : 힘을 줘서 넣으니 부러지고 말았습니다. 비추.샤프 : 샤프심을 말하기도 하던데. 되기에는 회의적.적당한 심카드 핀 대체용품은 클립입니다. 클립을 곧게 펴면 심카드 핀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립을 이렇게 폅니다. 다들 알겠지만 구멍에 넣어 힘껏 누르면 트레이가 튀어 나옵니다. 처음 사용할 때는 핀카드로 뽑아내야 하는 줄 알았습니다. 저 뿐만 아니겠죠. 심카드 핀 대용으로 적당한 클립. 유심카드는 zte트렉에 넣었습니다. 잘 들어가네요. 핀 카드 따위도 필요없고.

모바일&IT 2017.11.07

인플레이션의 시대 : 한 번은 다르게 생각해야 한다

인플레이션의 시대풀린 돈이 몰고 올 부의 재편김동한/김일구/김한진 확실히 대담책이라 읽기에는 편합니다. 대중을 상대로 하기 때문에 어려운 말도 없고요. 관심이 가는 대목 몇 가지를 집어 보면. 1. 아베노믹스는 성공? 우리나라 언론이나 인터넷 여론을 보자면 아베노믹스를 긍정적으로 보는 시각은 거의 없던걸로 기억합니다. 특히 일본, 북한, 중국에 대한 언론의 기사는 냉정하게 상황을 파악하기 보다는 국민감정을 자극하기 위한 기사가 많아서 영영가가 없다고 느낍니다. 전 생각이 달랐습니다. 그렇게라도 해야 한다. 쪽이었습니다. 지금에서 와서 뒤돌아 보면 아베노믹스는 성공이라고 봐야 되겠죠. P. 133 '아베노믹스'가 나온지 4년정도 되지 않았습니까? 아베가 등장하기 이전의 일본과 이후의 일본의 다녀본 결과, ..

책리뷰 2017.11.02

게임보이 보조장치 였는데... 이름이?

집내 구조조정 중으로 설자리를 잃어 버린 물건들을 가차없이 처분/정리하고 있습니다. 기념 삼아서 보관해두었던 것 중 하나. 게임보이 보조장치입니다. 1990년대 휴대용 게임기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게임보이를 조금 더 편하게 만들어 주는 장치입니다. 뚜껑을 열어서 게임보이를 안에다 장착하고 조이스틱과 버튼으로 조작합니다. 접혀진 위쪽의 유리는 독서확대경 같은 역할을 합니다. 올려다 놓으면 화면이 확대되어 볼 수 있습니다. 7인치 이상의 미디어 장치가 활개치는 세상의 시점에서 바라다 보면 LCD도 아니고 화면을 확대해서 볼 수 있는 장치를 샀다는 사실이 믿기 어려울 정도입니다. 시대가 흘러 흘러 스위치를 같은 기기가 등장합니다. 당연히 확대경이 필요없이 컬러 LCD에 3D 성능도 제법 되는. 스위치를 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