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4/05 3

[진해여행] 제황산공원 진해탑에서 보는 풍경

진해에 다른 볼거리는 제황산 공원 진해탑입니다. 여좌천에서 2.2Km 거리. 도보로는 30분 정도 걸린다고 나옵니다. 걸어볼만한 거리라고 생각하지만 버스로 160번, 162번, 150번 등등이 갑니다. 공원 아래에서는 두 가지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하나는 편한 지만 돈을 내야 하는 모노레일 탑승과 무료 옵션인 계단 올라가기입니다. 먹거리 장터에서 보이는 제황산 공원 진해탑 모노레일 요금은 왕복 기준 어른 3,000원, 어린이 2,000원입니다. 창원시민은 1,000원 할인 됩니다. 사람들로 가득차서 올라가는 모노레일이 아주 편하게 보이지는 않아 보입니다. 그래도 계단을 걷지는 않으니.. 용감하게도 두 다리로 계단을 올라가기 퀘스트를 선택했다면 소소한 미션 수행 보상이 있습니다. 제황산에 얽힌 이야기를..

여행 2017.04.05

[진해여행] 운치 있는 호수. 진해내수면 환경생태공원

여좌천의 벚꽃 구경만 하고 돌아가기에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상류에 가면 생태공원이 있습니다. 생태공원인 만큼 공원 입장시 음료와 음식물을 가지고 들어갈 수 없습니다. 제법 큰 호수가 있고 둘레를 따라서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호수가 운치가 있습니다. 늘어뜨린 나뭇가지와 흩날리는 벚꽃이 잘 어울립니다. 일몰 때 맞춰서 오면 더 멋질 듯 사진촬영은 여좌천보다 여기가 더 좋다고 생각됩니다. 무엇보다도 사람들로 북적이지 않아서 조용히 쉴 수 있습니다. 공원한편에는 양식연구센터가 있고 일반에게 개방된 민물고기 생태학습관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에 서식하는 각종 민물고기가 전시되어 있으니 한 번 들려볼 만합니다. 성질 더러워 보이는 징거미 새우. 확실히 징거미 새우는 긴 다리집게 때문에 포스가.. 관상용으로 손색..

여행 2017.04.05

계란을 바구니에서 옮길 때는

그동안 애플이 아이폰에 사용하던 GPU 이매지네이션 PowerVR을 더 이상 사용하지 않기도 했다고 합니다. 매출의 절반 가까이가 애플에게서 나왔다고 하는데. 때문에 이매지네이션 주가는 70% 폭락. 애플이 라이센스비 협상을 유리하게 위해서라거나 인수할거라고 하는 전망도 있습니다. 이번 일은 여러모로 시사점을 주는군요. 유명한 투자격언인 "계란을 한 바구니에 담지 마라" 이 말은 투자 격언을 넘어서 삶의 지혜입니다. 비슷하게 중국에서 사드보복 조치의 일환으로 한국 관광에 대한 규제조치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면세점이나 중국인을 고객으로 하는 업체가 타격이 심하다고 합니다. 예전에 롯데백화점에 갔을 때, 여기가 중국인가 싶을 정도로 중국인들을 향한 배려해 놓았더군요. 화장품이 대박 났다고 하거나, 한..

모바일&IT 2017.04.0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