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12 12

마소 베네수엘라 대란 환불. 재미있었던 이벤트였다

지난 주 마소 베네수엘라 대란의 결과는 역시나 환불이었습니다. 아마 숫자가 적었다면 모른척 할 수 도 있었겠지만 워낙 많은 사람들이 몰리다 보니 환불은 당연한 조치이겠죠. 오피스 부터 환불이 시작되었고 오늘 메일을 확인해보니 윈도우10 홈, 프로 모두 환불처리되었습니다. 환불확인법은 https://account.microsoft.com/ 로 접속하면 최근구매역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드사에서 환불로 나오지 않지만 곧 적용되겠죠. '되면 좋고 아니면 말고'라고 생각했었기에 환불이 되었다고 별다른 생각은 없습니다. 대란 때문에 '라이브 채팅'을 경험했는데 마침 읽고 있던 자연스럽게 떠올랐습니다. 그림자 노동이란 보수를 받지 않고 기업이나 조직을 얻기 위해서 하는 일입니다. 그림자 노동의 예. 스팸메..

중얼거림 2016.12.28

마이크로소프트 대란의 결과. 윈도우 성공! 오피스 실패

어제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었던 마소 대란! '대세는 따르는 것' 이라며 같이 동참했다가 카드사의 결제 메시지 오류로 환불을 받고 다시 재주문을 하는 저 만의 소동을 일으켰습니다. 윈도우 10 홈, 프로, 오피스 2016를 주문해서 막차에 탑승했습니다. 결과는? 윈도우 10 홈과 프로는 모두 시디키가 발송되었지만 오피스는 완료 상태로 끝나 있었습니다. 조짐이 좋지 않았는데 오후에 들어 환불 조치가 되었습니다. 카드앱으로 확인해 보니 아직 환불로 처리되지 않았습니다. 윈도우는 성공! 오피스는 실패입니다. 비지오도 살까 하다가 여태까지 쓰지 않았는데 앞으로도 쓸 일이 없을 것 같아 주문하지 않았습니다. 막상 이벤트가 끝나니까 '살 걸 그랬나?' 하는 생각도 들고요. 어제 400달러 표기를 보고 잘 못 주문한 ..

중얼거림 2016.12.24

마이크로소프트 대란 삽질기! 예상치 못한 라이브 채팅을 경험하다

지금이시간에도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윈도우10과 오피스를 싼값도 아닌 헐값에 구매 하려고 시도하는 사람이 있을 겁니다. 네. 원래 계획대로라면 이 글이 아닌 다른 글을 쓰고 있어야 했었습니다. 오늘 한,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구매는 전혀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튀어 버렸습니다. 집으로 돌아온 뒤, 저 또한 다른 사람들 처럼 윈도우10과 오피스를 구입 대열에 동참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막겠지'라고 생각하면서도 신용카드를 꺼내 결제를 시도했습니다. 막히던 말던 일단 시도를 해보자. 사실 결제에 도달하기 전까지도 문제가 있었습니다. 핫메일 계정에서 자꾸만 추가적인 보안조치를 요구 하길래 엑스박스원 전용 계정을 이용했습니다. 결제까지 마무리하고 국민카드 문자 메시지를 수신 후, 블로그에 오늘 역사적인..

체험기 2016.12.24

[험블번들] 무료 게임 : 그리드(Grid)

험블번들에서 그리드(Grid) 스팀키를 무료로 지급합니다. 다음 주소로 가서 Get It Free 버튼을 누르면 스팀 키를 발급을 위한 코드로 이동을 합니다. 지금 현재 40시간 정도 남았는데 공짜면 일단 받어야 하겠죠. https://www.humblebundle.com/store/grid-free-game 엑스박스원을 구입한 이후로는 스팀을 열지도 않고 있습니다. 엑원에서도 가든워페어 밖에 하지 않기는 하지만. 게임을 사놓아도 다 해보지도 못하게 되는게 현실.

유튜브에 인기 있는 게임 영상들은 보면

유튜브에 게임 플레이 영상을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전에는 PC로 즐겼던 게임을 간간히 올리는 정도 였지만 엑스박스원(이하 엑원)을 구입한 이후로는 콘솔 게임 위주로 업로드 합니다. 최근에 올리고 있는 게임은 "플랜츠 vs 좀비 가든워페어2" 입니다. 스스로가 신기하게 여길 정도로 이 게임과 궁합이 맞습니다. 블로그에 "가든워페어2"무한 찬양질을 해댄터라. 다른 총질 게임은 영 입에 맞지 않더군요. 헤일로도 그저 그랬고, 콜 오브 듀티 최신작 인피니티도 하는 내내 '노잼이네' 말이 저절로 나왔습니다. 어디서 얻어 맞는지 구분도 안되어 멀티 들어가면 좋은 사냥감이 될거 같아 시도 조차 하지 않습니다. 어쨋거나 별다른 활동없이 조용히 게임 영상만 올리는 터라 다른 반응이 없습니다. 사실 그런 목적도 없기 때문..

모바일&IT 2016.12.21

마이크로소트프 상담기 : 엑스박스 골드 가입자인데 라이브가 되지 않는다?

대란 때 구입한 엑스박스 원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게임기를 구입하려면 '당연히 플스' 라고 생각했었습니다. 엑스박스 사용해보니 만족스럽습니다. 할인 행사도 많이 해서 게임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기 자체 완성도가 높아 보입니다. 성능이 조금 떨어지는게 보이지만 가격으로 다 용서. 엑스박스 원을 사용해서 온라인 멀티 게임을 즐기려면 (요즘은 멀티 게임이 다죠.) 골드 가입자여야만 합니다. 한 달 가입에 만 얼마 돈 합니다. 보통 3개월이나 1년치 끊더군요. 멀티에 관심이 없어서 라이브 가입할 생각이 없었는데 미국에서 1달러 행사를 했고 타이밍 좋게 노리고 있던 플랜츠 vs 좀비 : 가든워페어2가 세일을 하길래 덜컥 구입했습니다. 그동안 글을 보면 알겠지만 전 멀티 게임은 가든워페어2 밖에 안합니다. < 이 ..

체험기 2016.12.16

산업은행 OTP 교체 후기! 해지된 OTP 사용가능한가?

산업은행 계좌를 확인하려 OTP를 꺼냈습니다. 버튼을 눌러도 작동하지 않는 OTP. 건전지가 방전되어 수명이 끝났군요. OTP가 수명이 전지를 교체하는게 아니라 교환을 받아야 합니다. 산업은행 계좌는 비사용이라 자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지점에 들릴 때 교체 받으려고 했습니다. 산업은행 센텀시티 지점에서 OTP교체, 여기서 궁금한 것, 한 가지 알아 봤습니다. 해지된 OTP가 재사용이 가능한가? 국민은행에서 사용하던 OTP를 해지하고 보관중이었는데 이것으로 교체가 가능한지 알아 봤습니다. 확인 결과 해지된 OTP로 재사용은 불가능합니다. 보증기간이 끝났기 때문에 OTP교체비용은 5,000원. '어딘가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을텐데' 잠깐 고민이 스쳐지나 갔지만 귀찮아서 교환 받았습니다. 교체받은 산업은행 ..

금융서비스 2016.12.12

일본인 심리상자 : 그들은 욕망은 어디로 향할까?

많은 한국 사람들이 일본에 대해서 안다고 생각한다고 말합니다. 이 말을 서두로 잡고 시작하는 것은 일본을 주제로 하는 책들이 많이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한국인들은 안다고 생각하지만 일본을 잘 모른다' 실제로 그렇 생각하기도 하겠지만 제가 볼 때, 과거사 문제만 불거지면 환기가 되지만 예전만큼 한국인들은 일본에 관심을 두지 않는 것 처럼 보입니다. 한국은 일본을 극복하려는 대상으로 여겼고, 지금은 어느 정도 그 컴플렉스를 벗어낫 듯 보입니다.스포츠를 보더라도 한일전은 과거만큼 큰 이슈가 되지 않는 듯 합니다. 한국은 더 이상 일본에 대해 알려 하지 않는 것 처럼 보입니다. 오히려 일본이 한국에 대해서 더 많은 관심을 가지는 것 처럼 보입니다. 물론 이는 한국사람의 시각으로 보는 것이고, 일본내에서 그들이..

책리뷰 2016.12.07

이럴수가! 국민카드 주니어스타체크카드 단종

주니어스타체크카드를 사용중이시라면 국민카드로 부터 문자 메시지를 받았을 겁니다. 주니어 스타 체크카드가 2016년 12월 31일 토요일부로 발급이 중지됩니다. 사용중인 카드는 유효기간까지 사용이 가능하고 유효기간내 훼손, 도난등으로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아주 간단한 사실인데 카드사가 단종 공지를 내리는 상품은 소비자에게 괜찮은 상품입니다. 반대로 원하지도 않았는데 친절하게 떠먹이려 하면 일단 의심을 해봐야 합니다. 주니어 체크카드는 요구 실적이 10만원이 적용되고 영화 CGV 3,000원 환급 할인. 개인적으로는 GS25에서 사용할 때 주니어체크카드 사용해서 환급 받았습니다. 원래는 교보문고에서 책 살려고 발급받았지만 요즘 책을 안 사다 보니 편의점 말고는 사용하지 않는 카드입니다. 주니어체크카드의 가장..

금융서비스 2016.12.05

엑스박스 라이브 골드 자동 갱신 해지 방법

엑스박스 라이브 골드 한 달 1달러 행사에 참여한 사람은 자동갱신을 해지 해야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1달러 행사를 하는 이유가 있겠지요.'한 놈만 걸려라' 랄까? 만료일을 잊어 버리고 라이브 골드가 자동 갱신되는 사람이 분명 많이 나올겁니다. 라이브 골드를 갱신할 의도가 없다면, 다시 말해 한달만 사용하고자 한다면 엑스박스 계정으로 접속해 구독란의 자동갱신을 끄기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물론 갱신을 하지 않으면 온라인 멀티를 사용할 수 없게됩니다. 라이브 골드는 시디키즈나 온라인 사이트에서 구입하는게 가장 저렴합니다.

게임 이야기 2016.12.0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