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06 7

결혼식 축의금 받고 정산해보니

지난 결혼식에 축의금을 받고 정산하는 일을 처음으로 맡았습니다. 축의금 봉투를 받고 식권을 배부하는 일을 몇번 했지만 정산을 해보기는 처음입니다. 사실, 축의금을 받고 보관을 하는 일 자체가 꽤 귀찮습니다. 거액을 쥐게 되므로 분실이나 도난 당하지 않도록 단단히 신경 써야 합니다. 결혼식장에서도 분실과 도난을 경고하고 있습니다. 고모 아시는 분은 장례식 조의금을 차안에 넣어 놓았다가 털리는 일을 겪었다고 합니다. '차에 두지 말고 항상 가방을 가지고 다니거라' 고모님 말씀. 돈가방을 항상 가지고 다니는 일 자체가 일입니다. (앞으로도 계속 해야할 거 같은데....ㅜㅜ) ■ 조금식 바뀌는 결혼문화 우리가 당연하게 생각하는 모습과 행동을 문화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문화는 시간이 흐리면서 변합니다. 당연한게..

사는 이야기 2016.06.30

킬러 이즈 데드 : 독특한 B급 감성의 검술 액션게임

인내심이란 정신적인 능력도 하나의 자원입니다. 자원이란 것은 한계가 있고 고갈 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예전에는 인내심의 한도가 넉넉해 무언가를 오래 붙들 수 있었습니다. 지금은 그렇지 않습니다. 필수적으로 인내심을 사용해야 할 장소와 시간에 사용하면 ( 그것이 사회생활이건 인간관계이건) 남아있는 인내심 한도가 대폭 줄어든 상태입니다. 카드 값 나가고 난 뒤의 통장잔액처럼. 이 남아있는 인내심 한도를 가지고 무언가를 하기가 조금 그렇습니다. 공부를 해볼까? 책을 들면 곧 인내심이 바닥납니다. 독서도 잘 안됩니다. 글이 잘 안들어와서. 최근에 블로그 활동이 뜸해지는 것도 인내심이 점점 바닥을 드러내고 있기 때문입니다. 쉽게 즐기는 게임조차 플레이 하려면 인내심을 발휘해야 합니다. 새로운 시스템을 익혀고 ..

게임 이야기 2016.06.25

개와 늑대의 시간 : 늑대가 다시 온다면 어떻게 해야할까?

12일 미국 올랜도 나이트 클럽에서 총기 난사 사건이 일어났습니다. 이 사고로 49명의 사망자와 53명의 부상자가 발생했습니다. 범인은 오마르 마틴으로 IS와 자생적으로 연관된 것으로 추측되며 범행전 수차례 나이트 클럽을 답사했다는 보도도 있습니다. 미국에서 주기적으로 발생하는 총기난사는 낯설지가 않습니다. 사고가 발생하면 미국의 총기 보유의 문제점을 지적하는 기사가 나오고, 인구보다도 많은 총기 갯수와 이런 저런 논란이 있다가 잠잠해지는 패턴의 반복입니다. 총기 소지와 금지된 한국에서는 총기난사를 외계에서 일어나는 일로 바라보지만 그거 아세요? 한국에서도 총기난사 사고가 근래에 있었습니다. 1982년에 일어난 우범곤 살인 사건입니다. 우범곤 한 명이 62명의 사망자를 발생시켰습니다. 49명의 사망자가 ..

책리뷰 2016.06.20

국민은행, 스마트폰만으로 조회,이체가 되는 모바일 현금카드 서비스 출시

국민은행에서 NFC 기능을 사용한 모바일 현금카드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현금카드(체크카드)없이 스마트폰를 은행 자동화기기에서 입출금, 이체, 조회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스타뱅킹에 가입되어 있는 ( 국민은행 모바일 뱅킹) 사용자는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대상은 안드로이드 4.4 이상 사용자입니다. 아이폰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신청방법 ① 보안매체(보안카드, OTP), 공인인증서, 본인의 안드로이드폰을 준비합니다. ② 스타뱅킹에서 KB모바일현금카드 메뉴에 접속합니다. ③ 신청 절차에 따라 이용할 계좌를 선택하고 휴대폰SMS인증, 보안매체 인증번호 및 공인인증서 암호를 입력하면 서비스 신청이 완료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국민은행 홈페이지 참고 ( https://omoney.kbstar.co..

모바일&IT 2016.06.16

부산국제모터쇼 2016 레이싱 모델 사진 다수

모터쇼에서 가는 재미 중 하나인 레이싱 모델 사진 촬영입니다. 보통 사람들이 모델 사진 찍을 기회가 흔지 않죠. 여기에서 사람을 어떻게 예쁘게 찍어볼까 연구해보는것도 괜찮습니다. 관람객이 적을 때나 여유가 있을 때는 레이싱모델에게 부탁을 같이 셀카를 찍어주기도 합니다. (폐막 시간이 가까워져 왔을 때.) 저는 셀카 찍는걸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모델만 찍었습니다. 모터쇼에서 모델 사진 촬영을 하려면 기본적으로 망원이 카메라가 좋으나 카메라 가지고 오는 사람이 많지는 않습니다. 저도 카메라 들고 가는게 귀찮아서 갤럭시 줌2로 촬영했습니다. 줌2의 화질이 좋지만 않지만 10배줌이 유용했습니다. 카메라를 든 아저씨들과 같이 찍으면 플래시가 없어도 되는 점이 좋습니다. 근처에 있다가 기회봐서 같이 찍으면 굿. 이..

체험기 2016.06.05

부산 국제모터쇼 2016 관람후기 : 안타깝게 경품을 놓친 사람

최근 블로그에 힘을 덜 들이게 있습니다. 계속 하고자 했는데 쉽지 않아요. 정말 마음같지 않습니다. 블로그를 오래 꾸준히 계속한다는게. 열정은 지속시간은 얼마나 될까요. 각설하고 부산 국제 모터쇼 2016관람 후기를 올려봅니다. 이번에 참석함으로서 3번째 가게 되었습니다. 차를 좋아하지도 않고 해서 전시회에 갈 생각은 없었는데 입장권을 예약으로 싸게 구해서 갔습니다. 벡스코 앱을 설치하면 현장에서 줄 서서 예매할 필요가 없다고 홍보를 하던데 모터쇼에 갈 계획이 있는 사람이라면 참고하시고요. 입장권을 구매하지 않더라도 벡스코 앞 만남의 광자에서는 몆몇 부스 행사가 진행되어 있었습니다.포드자동차에서는 돌려돌려판으로 경품을 주는 행사가 있었습니다. 오로나민 C에서는 음료를 무료로 나누어주고 있었습니다. 음료를..

체험기 2016.06.0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