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04 7

스팀 세가 메가드라이브 콜렉션, 게임룸 도입

세가 고전게임 모음 메가드라이브 콜렉션(SEGA Genesis & MegaDrive Classics)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업데이트로 인터페이스가 바뀌었습니다. 게임룸이 도입되어 3차원 공간에서 탐색할 수 있습니다. 특이할게 없지만 고전게임 답게 방도 과거를 재현했습니다. 눈에 띄는게 방 중안의 TV가 아날로그 볼록이 입니다. 60인치 이상 대형 LCD TV를 사용하는 지금과 비교됩니다. 한 때 완전평면이라고 광고하던 시절이 있었는데. 저 TV는 테이프 일체형인가 봅니다. 오른쪽에는 선반에 구입한 게임이 가지런히 진열되어 있습니다. 게임을 선택하면 메가드라이브에 카트리지를 삽입하는 장면도 구현해 놓았습니다. 게임 카트리지나 DVD(블루레이)가 진열해 놓는 맛이 있기만 다운로드로 형태로 게임을 구매하는 일..

게임 이야기 2016.04.29

삼성 기어핏2 사진 유출

운동량을 측정할 수 있는 밴드형 기기 기어핏2 사진이 유출되었습니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곡면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고 있고 후면에 심박측정 센서가 있습니다. 기어핏2에서는 GPS가 추가되었다고 합니다. 기어핏1을 사용하면서 느낀 단점. 심박수 측정 센서가 원활하지 못할 때가 종종 있습니다. 방수임에도 충전단자가 부식되는 현상을 경험했습니다. 새롭게 추가되는 GPS는 크게 필요할지 모르겠습니다. GPS를 사용하면 배터리 소모가 심하고 휴대폰을 소지하지 않고 기어핏만 사용하는 경우가 많지는 않을것으로 보이는데. 전 기어핏차고 뛰러 나갈 때 그 무거운 줌2를 가지고 나갑니다.(...) 물론 GPS가 있어서 나쁠건 없지만 실용성에는 의문이 듭니다. 기어핏 지금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몸에 갖다 붙이는 걸 싫어해서 ..

모바일&IT 2016.04.27

우리 아이들 : 흙수저 계급론은 어떻게 미래를 바꿀까?

우리 아이들(Our Kids. The American Dream In Crisis)빈부격차는 미래세대를 어떻게 파괴하는가로버트 D. 퍼트넘 / Robert D. Putnam 2015년에 가장 크게 유행한 단어 중 하나가 '흙수저'입니다. 노력을 해도 변하지 않는계급격차를 자조하는 흙수저는 시대를 관통하는 단어입니다. 세태를 반영해서인지 이번 총선에는 '흙수저당' 이라는 명칭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닫혀지고 좁아져가는 기회에 공감한다는 의미일겁니다. 그렇다면 아메리카 드림으로 상징되는 미국은 어떨까? 신문과 미디어에서 맨손으로 기회를 쟁취하고 커다란 부를 얻은 성공한 사람들을 주목하지만 ( 이런 사례가 잘 팔리기 때문에) 미국 역시 수저(출생)에 의한 계급격차가 벌어지고 있다는게 이 책..

책리뷰 2016.04.19

애드센스 경고, 인공지능은 외설과 예술을 구분할 수 있게될까?

애드센스 계정에 뜬금없이 사이트 위반 경고 표시가 나타났습니다. 영문을 몰라 확인을 해보니. 음란한 문구로 인한 경고였습니다. 마틴 스콜세지 감독의 ‘울프 오브 월스트리트’를 보고 쓴 글로 성인용 컨텐츠가 포함되어 있다는 알렸습니다. 아래와 같은 규정 위반이라고 하는데. 음란 소설 또는 성행위 묘사성적인 농담에로틱하거나 선정적인 포럼선정적인 단어나 비속어가 포함된 URL거친 말이나 비속어의 남발 2014년 1월에 작성한 글을 이제와서 경고하는것도 신기하고, 애드센스를 달았다면 비키니 수영복을 입은 사진 올리지 마세요. '이 정도는 뭐 어때' 생각하겠지만 즉시 경고 날라옵니다. 구글은 선정적인 콘텐츠라 생각하는 것에는 정말 얄짤없습니다. 작성자 스스로 엄격히 제한하는게 좋습니다. 선정적인 컨텐츠에 대한 경..

[험블번들] 텔테일 번들, 워킹데드를 1달러에 얻을 수 있는 기회!

험블 텔테일 번들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번들 구성이 괜찮습니다. 1달러 이상시 지급되는 게임 평균가 이상 현재 (7.90달러) 12달러 이상시 지급 Back to the Future: The Game Sam & Max: Devil's Playhouse Poker Night at the Inventory Puzzle Agent 1 & 2 The Walking Dead - Season 1 The Walking Dead: 400 days (DLC) The Wolf Among Us Poker Night 2 Tales from the Borderlands (다음주에 추가 게임 공개) Game of Thrones The Walking Dead - Season 2 험블번들 https://www.humblebundl..

20대 국회의원 선거 사전투표를 하고

'사전 투표를 해야지' 생각했습니다. 일단, 가기전에 미루어 놓은 일 하나 마치고. 엔딩 보기. 구입 후 방치하다 이제서야 끝을 보게 된 게임으로 좋은 인상으로 남지는 않았습니다. 무엇보다 과거 유행했던 열쇠구멍 맞추기 일본 게임 방식은 실망감만 가득 남깁니다. 그 특유의 답답함. 본인들은 게임성이라 말하는지 모르겠지만. 크게 재미있지 않은 게임의 엔딩을 본 후, 사전 투표소 위치를 확인을 하고 산책도 할겸해서 나갔습니다. 투표소에는 사람들이 쉬지 않고 들어갔습니다. 이미 지나갔지만 사전투표 절차는 신분증을 제시하고 지문 스캔을 합니다. 투표 용지 받고 기표를 한 후 투표함에 넣으면 됩니다. 비례대표 투표 용지 길이를 보고 놀랐습니다. '아니 번호가 이렇게 많았어?' 투표 용지를 ..

중얼거림 2016.04.10

스페이스 크로니클 : 왜 우주에 가야 하는가?

스페이스 크로니클 : 닐 디그래스 타이슨Space Cheronicles : Facing The Ultimater Frotier / Neil deGrasse Tyson 닐 디그래스 타이슨을 알게 된 건 내셔널 지오 그래픽에서 방영된 우주 다큐먼터리 에서 였습니다. 다큐를 보기 전까지만 해도 그에 대해서 아무것도 몰랐지만 흑인이라는 점이 눈의 띄였습니다. 왜냐하면 선입견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흑인이 지적인 이미지로 비춰지는 경우는 매우 드뭅니다. 미디어에서 비춰지는 흑인은 헐렁한 옷을 입고 랩하는 모습이거나 범죄자와 강도,대물림되는 가난, 학습 부진과 중퇴, 뛰어난 능력을 가진 스포츠 스타 정도입니다. 'DNA의 이중나선 구조'를 밝혀 노벨상을 받은 생물학자 제임스 왓슨이 2007년, ..

책리뷰 2016.04.0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