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5/05 14

구글 포토 사용해보니, 자동 태그 기능 대단해

구글 플러스에서 사진 관리 기능만 분리 시킨게 구글 포토입니다. 이미 구글 플러스로 사진을 백업하고 있었기 때문에 자동편집이나 앨범기능에 만족했는데 놀랐던 기능이 자동태그입니다. 사진을 인식해서 자동으로 태그를 붙여 분류시켜 놓습니다. 예를 들어 하늘, 꽃, 식품, 자동차, 고층건물, 해변, 산,호수,불꽃놀이, 콘서트, 고양이, 개 사진을 알아서 정리합니다. 사실 사진을 촬영해 놓고 일일이 태그를 붙이는 일은 카메라 구입 초기에나 할만합니다. 사진이 늘어나고 이런일 저런일로 미루기 시작하면 그 많은 양에 두 손 들수 밖에 없습니다. 구글 포토에서는 자동으로 태그를 붙여 놓고 정리시켜 놓으니 굉장합니다. 인식률도 굉장히 좋습니다. 그동안 촬영했던 고양이 사진을 다 잡아냅니다. 고양이를 구분하는 일이 사람에..

구글 포토를 사용하면 무제한 사진 업로드가 가능

구글이 사진과 동영상을 저장하고 관리하는 구글(Google Photos)를 선보였습니다. 구글 포토의 가장 큰 특징은 1600만화소 미만의 사진과 FHD(1080/60p)의 크기의 동영상을 무제한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업로드된 사진은 자동으로 분류되고 태그를 직접 입력하지 않아도 검색이 됩니다. 예를 들어 '개'를 검색하면 자동으로 찾아줍니다. 사진의 공유도 가능하고 그외에 촬영한 사진을 자동으로 파노라마, GIF 애니메이션으로 편집해서 보여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원래는 구글 플러스에서 제공되는 기능들이었지만 구글 포토로 독립하게 되었습니다. 바뀐것은 무제한 사진 저장이라는 점 정도. 구글 플러스가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로는 물음표였지만 사진관리 기능이 매우 뛰어나서 호평을 받았습니다. Wi-Fi로 자..

험블번들 닌텐도 이샵 인디 번들 판매중

험블번들에서 처음으로 콘솔게임 번들을 내놓았습니다. 스팀코드를 받았던 기존과 달리 닌텐도3DS와 위유(WiiU)에 사용할 수 있는 리딤코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단 지역제한이 걸려 있어 북미나 중남미 지역의 기기에서만 등록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국내에서도 구입은 가능합니다. (으잉?) 돈만 내라는 것일까... 1달러 : Super Turbo Championship Edition, Woah Dave!,Mighty Switch Force 평균가 이상 : The Fall, OlliOlli, and Moon Chronicles Episode 1. 10달러 이상 : Stealth Inc 2 , SteamWorld Dig. 추가게임 험블번들 구매 & 스팀 등록 방법험블번들 바로가기 : https://www.h..

하드디스크 10개까지 수납 가능한 케이스 DN-12890

상하이돈야(上海問屋)에서 3.5인치 하드디스크를 최대 10개까지 수납할 수 있는 가방 형태의 케이스 DN-12890를 출시했습니다. 외장은 알루미늄과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져 오염에 강하고 내부는 우레탄으로 만들어져 하드디스크를 충격으로부터 보호합니다. 열쇠로 케이스를 잠그기도 가능. 케이스 크기는 45 × 240 × 200mm (폭 × 깊이 × 높이), 중량은 1.96kg. 가격은 2999엔 영화촬영처럼 대량의 하드디스크를 가지고 다녀야 하는 직종에서는 쓸만한 물건일듯.

모바일&IT 2015.05.25

지식의 반감기 : 세상의 변화에는 규칙성이 있다

육식은 몸에 좋은것일까? 아니면 나쁠까? 처음에는 좋다고 여겨졌으나 후에 나쁘다고 인식되었고 다시 좋은 것으로 변했습니다. 이제는 육류 섭취는 각자의 생활 양식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지구가 우주의 중심으로 여겨지던 시기도 있었지만 곧 뒤집혔고 와인이 몸에 좋은지 나쁜지 헷갈립니다. 살충제인 DDT가 유익하게 생각되던 시절도 있었습니다. 몸에다 직접 뿌리기까지 했으니까. 뇌를 잘라내는 수술이 각광받기도 했습니다. 영화 쥬라기 공원에서서 공룡은 매끈한 파충류로 묘사되었지만 시간이 지나자 깃털 달린 모습으로 변했습니다. 태양계 행성을 아직도 수금지화목토천해명 순으로 알고 있는 사람이라면 지식이 업데이트 되지 않았습니다. 2006년 8월 24일부로 국제천문연맹은 명왕성을 공식적으로 왜소행성으로 강등시켰으며, 소..

책리뷰 2015.05.19

매번 걸고 넘어지는 게임탓은 낭비에 대한 혐오 때문이다

서울 내곡동 예비군 훈련장에서 최모(24)씨가 사격 훈련 도중 다른 예비군을 향해서 총기를 난사하고 자살을 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현역이 아닌 예비군에서 일어난 점, 개인적인 원한이 없는 불특정 다수를 향한 분노 살인이라는 점에서 충격을 주었습니다. 사고 이후 조사가 진행중인데 예상했던 언론의 반응이 나왔습니다. 다시 용의자(?)로 오른 요인이 바로 게임 중독입니다. 이렇게 주장하는 사람들의 논리는 한결 같습니다. 게임중독이 되어 버린 사람은 광인[狂人]이 된다. 그러므로 게임을 때려잡자. 원인과 배경을 세밀히 조사해서 독자들에게 알려주는게 언론의 의무이지만 시청률만 높일 수 있다면 정확한 분석은 상관없다는 태도입니다. 이에 대해서는 다음글이 최씨가 게임중독 관심병사? 개인 탓만 하는 대한민국 한국과..

생각나누기 2015.05.16

크루셜 M4 SSD 128GB 리퍼 29달러

크루셜 M4 128GB가 공식 홈페이지에서 29달러에서 판매중입니다. 비록 리퍼이기는 하나 부담없는이 구매할 수 있는 가격입니다. 3년 보장. 미국내에 한해서 무료배송입니다. FCCT128M4SSD1 Brand: Crucial Form Factor: 2.5-inch internal SSD Capacity: 128GB Warranty: Limited 1-year Factory Recertified Specs: 128GB Factory Recertified Crucial m4 Internal 2.5-inch (7mm) Solid State Drive • 500MB/s Read, 175MB/s Write Series: m4 Interface: SATA 6.0Gb/s Sequential Read: 500MB/s..

이벤트 2015.05.15

갤럭시S6 엣지를 데저트 이글로 쏜다면?

새로운 스마트폰이 출시되면 테스트를 빌미로 고문을 해봅니다. 낙하 테스트 영상이 꼭 등장하고, 아이폰 밴드 게이트가 터지고 난 뒤에는 구부르기 테스트도 추가되었습니다. 스마트폰을 표적으로 놓고 사격하는 실험도 누군가가 한 번 해봅니다. 파괴의 미학이라고 부를지도 모르겠지만 볼 때 드는 생각은 '저 사람들은 여유가 있는건가?' 영상을 사용하고 광고로 수익을 낼 수 있다면 투자가 되겠지만. 갤럭시S6을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권총 중 하나라는 데저트 이글(Desert Eagle)로 쏘는 영상입니다. 실험 결과는? 당연히 박살납니다. 이 영상과 관계 없지만 데저트 이글만 보면 의 레온이 생각납니다. 데저트 이글로 헤드샷 쏘는 맛이 좋았던...

안드로이드 2015.05.13

델 모니터 대란 소동은 결국 해프닝으로

지난 토요일 델 온라인 판매 페이지가 핫 플레이스로 떠올랐습니다. UltraSharp U2412M 24인치 모니터가 쿠폰을 적용하면 136,400원이 나왔던 것 이른바 델 모니터 대란입니다. 누가 한 번 대란사를 정리해 주는 것도 좋을 듯. 소식을 들은 사람들은 몰려가서 주문하느라 아우성. 그 광경을 지켜보던 저도 가만히 있으면 안될거 같은 분위기여서 일단 달렸습니다. 우리안에 숨겨진 동물적인 본능. 그러니까 다른 사람들이 뛰면 일단 뛰고 보는 행동은 어쩔 수 없나 봅니다. 다르게 보면 홀로 살지 않는 사회적인 동물인 인간이 다른 사람들의 생각과 행동에 영향을 안 받는게 더 이상합니다. 허니터버칩 같은 이상하고 이해할 수 없는 신드롬도 일어나기도하고 매진되기 전에 델 홈페이지에서 재빨리 주문서 신청을 작..

중얼거림 2015.05.1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