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4/06 23

캐논 EOS M Kit(18-55mm STM) 개봉기 : 시장이 결정하는 가격

며칠전 캐논 미러리스 카메라 EOS M 번들 렌즈(18-55mm STM) 포함킷이 저가에 풀렸습니다. 바디와 번들 렌즈의 가격이 똑딱이 카메라 가격 정도여서 순식간에 매진 되었습니다. 살까 말까 고민을 하던 중에 매진이 되었는데 사람 심리라는게 참 묘합니다. '어차피 사용할 일이 없다. 굳이 사지 않아도 된다. 이건 불필요한 소비다' 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막상 매진이 되니까 놓친것에 아쉬움이 밀려왔습니다. 'APS-C 센서가 달린 미러리스에 번들 렌즈까지 주는데 아깝다.' 2차로 상품이 올라오자 '먹고 죽자' 카드를 긁었습니다. '사 놓으면 쓸데가 있겠지. 있을꺼야. 있어야 되.' 되며이면서 요즘에는 전자기기에 대한 관심이 줄어들었습니다. 후끈 달아 올랐던 스마트폰도 무심해졌습니다. 최신 스마트폰 모델이..

사용후기 2014.06.29

안드로이드 L 버전 내장앱/바탕화면 다운로드

구글은 개발자 컨퍼런스 IO 2014에서 안드로이드 L를 발표했습니다. 안드로이드는 아이스크림 샌드위치(4.0) 이후로 큰 변화가 없지만L은 대대적인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L 버전을 사용하기 위해 기다려야 하지만 넥서스 시리즈에서 안드로이드 L 프리뷰가 제공되어 사용할 수 있습니니다. 넥서스 5 http://storage.googleapis.com/androiddevelopers/preview/hammerhead-lpv79-preview-ac1d8a8e.tgz 넥서스 7 2세대 http://storage.googleapis.com/androiddevelopers/preview/razor-lpv79-preview-d0ddf8ce.tgz 안드로이드 최신버전이 발표되면 내장앱들이 전문가들에..

안드로이드 2014.06.28

스팀 Adventure of shuggy 게임 코드 등록

스팀게임 Adventure of shuggy 코드를 무료로 배포중입니다. 다음 주소로 가서 http://www.smudgedcat.com/shuggy_giveaway/ 게이등록 코드를 받아 스팀에서 등록을 하면 됩니다. 1. 게임 등록 코드를 복사합니다. 2. 스팀을 실행합니다. 물론 스팀에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가입은 무료. 3. 게임 메뉴에서 Steam에 제품 등록을 클릭 4. 복사한 게임코드를 붙여넣습니다. 5. 게임이 등록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는 로마의 꿈을 꾸는가?

'모든 길은 로마로 통한다'는 말은 아피아 가도(Via Appia) 에서 생겨났습니다. 아피아 가도는 고대 로마의 가장 중요한 도로로 길이는 50km에 달했습니다. 감찰관 아피우스 클라우디우스 카이쿠스가 기원전 312년에 건설을 시작했고 도로는 그의 이름을 따서 붙였습니다. 도로는 돌로 포장을 했는데 로마와 남이탈리아를 연결했고 그리스의 간선도로이기도 하였으며, 오늘날도 일부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아피아가도는 아우구스투스의 개선, 스파르타쿠스 군대의 좌절과 같은 역사의 순간을 함께 했습니다. 뻗어나간 도로는 군대와 물자이 이동 나아가서 로마 제국의 확장에 이바지했습니다. 현대문명에서도 인프라의 중요성은 말할 필요가 없을습니다. 구글은 25일 미국 샌프란시스콜에서 개발자 컨퍼런스(I/O 2014)를 개최했..

생각나누기 2014.06.27

5 : 3 : 2 포메이션은 계속된다

세계인의 축제라는 월드컵 시즌이지만 떠들썩한 분위기는 없습니다. 경기가 새벽에 열리는 점도 있겠지만 한국팀의 경기가 만족스럽지 않은 것도 이유가 되지 않을까? 23일날 열린 한국 대 알제리 경기는 2 : 4로 대패했습니다. 삶의 우선 순위에 잠을 놓고 있기에 ( 잘 때는 무조건 자야한다.) 새벽에 열리는 경기를 볼 생각은 없었습니다. 경기 결과를 궁금해하며 잠들었습니다. 다음날 뉴스를 보지 않았도 한국이 패배했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왜냐? 만약 한국이 승리를 거두었다면 환호성이 울려 퍼졌을텐데 밤새 조용했습니다. 잠을 전혀 방해받지 않은 것으로 미루어 짐작할 수 있는 '한국팀의 패배' 뉴스로 확인하니 전반을 완벽하게 말아 먹었습니다. 이기리라 예상하지 않았지만 이렇게 질 줄은 몰랐습니다. 한국이 제물이..

중얼거림 2014.06.26

마이크로소프트 윈드라이브 무료 용량이 15GB로 증가

마이크로소프트위 윈드라이브(onedrive) 기본용량이 기존 7GB에서 15GB로 증가됩니다. 오피스 365 가입자는 기존 20GB에서 1TB로 증가됩니다. 유료가격이 인하되었는데 100GB는 기존 월 7.49달러에서 1.99달러로 200GB의 경우 월 11.49달러에서 3.99달러로 인하되었습니다. 오랜만에 윈드라이브에 접속을 했더니 기본 용량이 24GB로 표시됩니다. '응?' 의아해했는데 예전에 신청했던 용량증가 이벤트가 적용되었던 겁니다. 24GB라는 방대한 공간이 있지만 정작 사용하는 공간은 1GB도 안됩니다. 문서 몇 개 넣어놓은 정도입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를 완전히 신뢰하지 않기 때문에 ( 여기에는 NSA와 같은 권력기관의 감시도 포함) 중요한 파일은 올려놓지 않습니다.

블로그 생활을 위협하는 5가지

지난번에 블로그 접근 제한조치가 취해졌던 일이 있었습니다. 다행히도 티스토리 오류로 확인되어 해프닝으로 끝났지만 (티스토리 블로그 접근 제한에 식겁) 이 일로 블로그를 위협하는 요소에 대해서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 글은 무엇이 블로그 생활을 위협하는가? 입니다. 가정 먼저 생각할 수 있는 위협은 '블로그 접근 제한'조치입니다. 약관에 위배되는 행동을 해서 서비스가 중지되는 일입니다. 예를 들면 음란물 게시, 저작권 위반, 스팸으로 인해서 블로그가 중지될 수 있습니다. 약관에 위배되는 행동은 하지 말아야 하며 항상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서비스 제한에 불만을 가지는 사람들도 있지만 티스토리가 제공하는 서비스가 편합니다. 티스토리 아파트와 비슷해서 모든일을 손수해야 하는 독립형과 달리 규약만 잘..

블로그 2014.06.24

노키아, 스마트폰을 충전시킬 수 있는 바지 선보여

무선충전 기술이 세상이 나오는 가운데 한 패션디자이너가 스마트폰을 충전시킬 수 있는 바지를 선보였습니다. 주머니에 무선충전 플레이트가 장착되어 있고 유선 또는 무선으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충전 바지는 340달러에 몇 달 뒤에 판매될 예정입니다. 큰 실용성은 없어 보이는데 바지로 충전을 할 경우 열 발생 문제가 있고 무엇보다도 건강 문제가 우려됩니다. 휴대폰을 바지에 넣어 두는 것만으로도 정자의 활동성이 약해진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아직은 시작 단계이기는 하지만 웨어러블 기기가 태동하고 있고 다른 사물(시계, 안경, 운동화) 똑똑해질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친구와 등산을 하면서 이런 이야기를 했습니다. ' 도시와 떨어진 산 속에서 작은 스마트폰으로 인터넷을 하는 일은 쉽게 상상하기 힘들었따' '..

노키아 2014.06.21
반응형